한국 설날 미국학교 공휴일 되나?
보스톤코리아  2014-01-20, 10:40:18 

아시안 설날 공휴일 제정 촉구 결의안 연방회의 상정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김현천 기자 = 한국의 구정을 미 전국 공립학교의 공휴일로 지정토록 촉구하는 결의안이 연방의회에 상정됐다.

그레이스 맹(민주 뉴욕) 연방하원의원은 지난 13일 “매년 미 전역에서 약 870만 명의 아시안 학생들이 아시안 전통 축제인 설날을 가족들과 함께 기념하고 있다”면서 “설 공휴일 제정 촉구 결의안을 하원에 발의했다”고 밝혔다.

결의안 내용은 아시안 인구 수가 일정 비율 이상을 차지하는 지역의 교육 관련 기관이 아시안 설날 명절에 휴교하도록 권장하고 있다.

그레이스 맹 의원은 중국계로, 뉴욕주 하원의원으로 재직하던 지난 2011년 아시안 인구 전체 주민의 7.5% 이상을 차지하는 뉴욕주 내 모든 도시의 공립학교마다 설날을 공휴일로 지정하는 법안을 발의한 바 있다.

한인사회 역시 수년전부터 최윤희 뉴욕한인학부모협회장과 김은주 전 뉴욕한인교사협회장 등이 주축이 돼 아시안 학생들이 구정 설날에 학교를 쉬어도 결석으로 처리되지 않도록 뉴욕시 교육국에 요구해 왔다.

그러나 이러한 요구는 정규 수업일에 학교를 빠진다는 부담감과 시험 등 중요한 행사가 있을 경우 결석처리가 쉽지 않다는 문제가 있어 유태계처럼 정식 휴일로 지정할 필요성이 제기되고 있다.

맹 의원은 “다른 커뮤니티의 전통 명절은 이미 공휴일로 지정된만큼 설날도 똑같이 존중 받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email protected]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예산안 합의, 과학자들 청신호 2014.01.20
연구비 삭감 없어 연구원들 안심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김현천 기자 = 연방 자동예산 삭감인 시퀘스터(Sequesteration)로 재정 위기에 봉착했던 매사..
MFA “한국 설날잔치 열리네” 2014.01.20
중국, 베트남과 어우러진 설날잔치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김현천 기자 = 한국의 고유명절인 구정(음력 1월1일)을 기념하는 설날 잔치가 오는 2월 8일 MFA..
한국 설날 미국학교 공휴일 되나? 2014.01.20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김현천 기자 = 한국의 구정을 미 전국 공립학교의 공휴일로 지정토록 촉구하는 결의안이 연방의회에 상정됐다. 그레이스 맹(민주 뉴욕) 연..
세금보고 31일부터 시작 2014.01.20
연방정부 셧다운 여파로 열흘 늦춰 ID도용 사례 급증추세, 보고 서두르는 것이 상책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김현천 기자 = IRS(연방국세청)은 지난해 연방정..
한인 차세대 한글교육의 중요성 재조명 2014.01.20
부모, 글로벌 리더로서의 기반 닦아 줘야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김현천 기자 = 보스톤 지역 한인 차세대의 ‘고급 한글 교육의 필요성’을 강조한 장대익 교수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