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에 동선 노출 그만…美 보험CEO 피격에 떨고있는 재계
보험회사들, 웹사이트에 경영진 사진 내리기도
??????  2024-12-07, 11:55:22 
(서울=연합뉴스) 이도연 기자 = 미국 뉴욕 거리 한복판에서 보험사 최고경영자(CEO)가 총격 살해된 여파로 다른 기업인들도 신변 안전을 걱정하고 있다고 6일(현지시간) 워싱턴포스트(WP)가 전했다.

지난 4일 숨진 유나이티드헬스그룹의 브라이언 톰슨 CEO 사건처럼 온라인에서 주요 인사의 동선이 노출되는 시대가 됐다는 점에서다.

톰슨은 당시 새벽 뉴욕 맨해튼 미드타운의 힐튼 호텔 부근에서 검은색 마스크로 얼굴을 가린 남성의 총격을 받고 숨졌다.

톰슨은 이날 오전 힐튼호텔에서 열리는 연례 투자자 행사에 참석하러 가는 길이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특히 총격범의 범행 동기가 보험금 지급 거부와 연관됐을 가능성도 제기됐다.

게다가 최근에는 온라인에서 기업인의 거주지, 항공기 동선 등이 노출되면서 신변 위협 수위를 더욱 높인 것으로 분석된다.

실제로 톰슨이 사망한 지 수 시간 뒤 그의 주택에 폭탄 테러를 하겠다는 협박이 접수되기도 했다.

위험 수위가 높아지자 기업들은 나름의 보안 강화처에 나섰다.

의료보험회사 애트나를 소유한 CVS와 유나이티드헬스는 웹페이지에서 최고 경영진의 사진과 약력 등을 삭제했다.

다만 위험 관리 컨설팅 회사인 WTW에 따르면 지난해 스탠더드앤푸어스(S&P) 500에 속한 기업 중 CEO 개인에게 경호 서비스를 제공한 곳은 4분의 1이 채 되지 않았다.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외신, 국회 앞 촛불 시위 주목 … "K팝 댄스에 알록달록 응원봉 물결" 2024.12.07
"탄핵 표결을 앞두고 시위대 중 많은 이들이 정성들인 의상을 입고 직접 만든 깃발을 들거나, 집회의 필수요소(fixture)가 된 K팝을 틀었다"..
윤석열 대통령 탄핵안…與 불참에 의결 정족수 미달로 '투표 불성립' 2024.12.07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탄핵소추안이 7일 국회 본회의에서 표결에 부쳐졌으나 의결 정족수 미달로 폐기됐다.이날 오후 본회의에 상정된 윤 대통령 탄핵안에는 재적 의원..
인터넷에 동선 노출 그만…美 보험CEO 피격에 떨고있는 재계 2024.12.07
미국 뉴욕 거리 한복판에서 보험사 최고경영자(CEO)가 총격 살해된 여파로 다른 기업인들도 신변 안전을 걱정하고 있다고 6일(현지시간) 워싱턴포스트(WP)가 전했..
美 증시호황에 '퇴직연금만 100만달러' 부자 50만명…역대 최고 2024.12.06
(로스앤젤레스=연합뉴스) 임미나 특파원 = 올해 미국 증시 호황으로 미 퇴직연금 '401(k)' 가입자들의 자산이 크게 불어난 것으로 나타났다.6일..
테슬라, 연일 52주 최고가 경신…자율주행·로봇 낙관론 부상 2024.12.06
(로스앤젤레스=연합뉴스) 임미나 특파원 = 미국 전기차업체 테슬라 주가가 사흘째 큰 폭으로 상승해 3년여 전 기록한 역대 최고가에 한 걸음 더 다가섰다.6일(현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