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란의 '보복공격' 이르면 내주 예상…초경계 태세"
이란, 자국 영사관 폭격 응징 다짐…미·이스라엘 모두 표적될 수도
보스톤코리아  2024-04-05, 21:34:04 
이스라엘 폭격으로 숨진 이란혁명수비대원 장례 행렬
이스라엘 폭격으로 숨진 이란혁명수비대원 장례 행렬
(워싱턴=연합뉴스) 김동현 특파원 = 미국이 이스라엘의 시리아 주재 이란 영사관 폭격 이후 보복을 다짐한 이란이 중동 지역에서 이스라엘이나 미국을 겨냥한 공격에 나설 가능성에 대비하며 높은 경계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고 CNN이 5일(현지시간) 바이든 행정부 고위당국자들 인용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행정부 고위당국자들은 이란의 공격이 불가피하며, 이르면 내주에 큰 공격이 이뤄질 수 있다고 보고 있다.

미국과 이스라엘 정부는 이란이 다양한 방식으로 공격할 수 있고, 미국과 이스라엘의 자산과 인원 모두 표적이 될 위험이 있다고 판단해 서둘러 대비하고 있다.

이란의 공격 위험은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의 지난 4일 통화에서 주요 의제였다.

양국은 이란이 언제 어떻게 공격할지 모르지만, 이란이 이스라엘을 직접 타격할 경우 이스라엘과 하마스의 전쟁이 더 큰 역내 분쟁으로 확산하는 최악의 시나리오가 현실화할 우려가 있으며 이것만큼은 미국이 피하고자 한다고 CNN은 전했다.

앞서 이스라엘이 지난 1일 시리아의 수도 다마스쿠스에 있는 이란 영사관을 폭격해 이란혁명수비대(IRGC) 지휘관 모하마드 레자 자헤디 등이 숨지자 이란은 보복을 예고했다.

미국은 폭격 직후 자신들이 폭격에 관여하지 않았고 사전에 알지 못했다고 이란에 통보했으며, 그와 동시에 미국 자산을 공격하지 말라고 경고했다.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연준 '매파' 이사 "금리인상 고려할 상황 올수도" 2024.04.05
(뉴욕=연합뉴스) 이지헌 특파원 = 5일(현지시간) 미국의 고용시장이 여전히 뜨겁다는 고용지표가 나온 가운데 금리 인하 보류가 아닌 금리 인상을 고려할 수 있다는..
졸리 "피트의 신체적 학대, 한번 아니었다"…법정다툼 지속 2024.04.05
(로스앤젤레스=연합뉴스) 임미나 특파원 = 할리우드 스타 커플이었다가 결별한 앤젤리나 졸리(48)와 브래드 피트(60)가 수년째 소송전을 이어가는 가운데 졸리가..
이란의 '보복공격' 이르면 내주 예상…초경계 태세" 2024.04.05
(워싱턴=연합뉴스) 김동현 특파원 = 미국이 이스라엘의 시리아 주재 이란 영사관 폭격 이후 보복을 다짐한 이란이 중동 지역에서 이스라엘이나 미국을 겨냥한 공격에..
머스크 "테슬라 로보택시 8월 공개"…주가 시간외거래 5%↑ 2024.04.05
(로스앤젤레스=연합뉴스) 임미나 특파원 =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테슬라의 자율주행 로보택시(무인택시)를 오는 8월 공개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뉴욕 규모 4.8 지진…진앙지는 뉴저지 2024.04.05
(뉴욕=연합뉴스) 이지헌 특파원 = 5일(현지시간) 미국 뉴저지주에서 지진이 발생해 인근 뉴욕시까지 진동이 감지됐다.미국 지질조사국(USGS)에 따르면 이날 오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