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을미년, 띠별로 보는 운세
보스톤코리아  2014-12-26, 19:29:53 

한치 앞도 내다볼 수 없는 게 사람의 운명. 그래서 인류는 옛날부터 예언가의 말에 귀를 기울이며 한 치 앞을 알고자 애써왔습니다. 2015년에는 무슨 일이 언제 어떻게 벌어질까요. 역학의 달력은 음력입니다. 올해 음력 1월 1일은 오는 2월 19일입니다.
을미(乙未)년의 운세를 지윤 원장(지윤철학원)을 통해 알아봅시다. 지윤 원장은 25년 이상 미 전 지역의 수많은 언론 매체에 운세 칼럼을 쓰고 있고 한국 MBC 방송과 미 전 지역의 TV나 라디오 방송(300회 이상)을 통해 신빙성 있는 운세 상담을 가장 많이 한 역학자입니다.

역학으로 본 양띠해 운세

2015년(단기 4348년)은 을미(乙未)년으로 우리가 통칭하여 양띠의 해라고 합니다. 육십갑자(六十甲子)의 순환하는 간지로 서른두 번째에 해당합니다. 을미(乙未)년의 천간 을자(天干乙字)는 역학 상으로 음목(陰木)에 해당하며 작은 수목, 초목, 젖은 나무, 화초목, 싹이 튼 나무, 덩쿨나무, 등나무 등을 말하며 시작하는 인덕, 유화, 온후원만, 중용, 생성, 성장, 의지, 의욕, 힘, 유연하게 뻗어나감, 만물이 자라나는 봄 등 의미합니다.


방향은 동쪽, 계절은 봄, 색은 청색, 하루로 치면 새벽을 뜻합니다.
을(乙)이라는 글자는 다툴 알(軋)에서 나온 것으로써 다투다, 마찰하다의  뜻이 내포되어 있고 봄철, 만물이 껍질을 벗고 마찰하면서 나오는 상태를 뜻합니다. 을(乙)은 솟아나는 여린 싹이나 우아함이 넘치는 초목의 이미지, 새싹의 청순함 때문에 그릇된 일에 물들지 않고 정직하고 외곬 기질을 뜻하기도 합니다.

미(未)자는 십이지 동물에서 여덟 번째 들어오는 글자로 동물로는 양을 의미합니다. 오행으로는 음토(陰土)이며, 더운 바람이 불어오고 습도가 높아지며 많은 비가 내리는 장마철에 해당합니다.

절기로는 작은 더위라는 뜻을 지닌 소서(小暑)이고 본격적인 더위가 시작되는 때인 음력으로 6월입니다. 방위로는 중앙이고 하루의 시간으로는 오후 1시부터 3시까지를 말합니다. 대응하는 별자리는 게자리(Cancer)입니다.

을미(乙未)는 납음오행(納音五行)으로 볼 때 사중금(沙中金)에 해당되며 모래 가운데 섞인 금(金)을 말합니다. 을미(乙未)는 푸른 색깔을 가진 양입니다.
2015년의 행운의 색은 White, Red, Pink, Gold 색이고 행운의 숫자는 2와 7입니다.

역학으로 본 2015년, 양띠해의 전망
양(羊)하면 평화를 연상하게 됩니다. 순한 눈망울과 복슬복슬한 털에 덮인 양떼에서 느낄 수 있는 것은 평화와 안락의 상징으로 충분합니다. 양은 또한 정직과 정의의 상징이었습니다.

양(羊)의 글자 모양을 파자하면 아름다움(美), 착함(善)의 뜻과 통합니다. 이와 같이 실제로 양은 성질이 온순한 초식동물입니다. 무리끼리 싸우지 않고 욕심도 부리지 않습니다.
을미(乙未)년은 우리에게 새로운 희망과 역사적인 사명감을 갖게 해줍니다. 2015년에는 양의 정직과 정의의 특성을 본받아 맑고 평화로운 사회가 되기를 기대해 봅니다. 그동안 쌓였던 탁하고 나쁜 기운은 다 씻어버리고 깨끗하게 새롭게 시작하는 의미 있는 해가 될 것입니다.

양(羊)은 음(陰)과 여성을 상징하는 동물이므로 2015년은 남성보다 여성에게 유리한 해로 여성파워가 두드러질 것입니다. 차남, 차녀로 출생한 이들에게 행운의 여신이 손짓을 할 것입니다. 여아가 많이 태어날 것입니다.

12지의 어느 동물보다도 종교와 인연이 깊고 사색가인 양(羊)의 영향으로 신앙인이 늘어나리라 봅니다.

2015년은 가뭄이 예상됩니다. 많은 비가 내리지 않아서 농작물의 피해는 물론 무더위만 지속되어 여러 가지 어려움이 속출할 것이라 예상됩니다. 세계 도처에 지진 및 태풍, 홍수 등 기상기변이 속출할 것입니다.

건강은 호흡기, 기관지, 신장, 피부질환, 우울증, 정신불안, 소화기, 신경성위장, 심인성 질환에 조심해야 하는 해입니다.유망업종은 건강식품, 정보통신, 문화사업, 자동차 관련 비즈니스, 하이테크, 영화산업 분야입니다. 아이디어 산업, 첨단 산업, 유전공학은 더욱 발전할 것입니다.

흔히 새해가 되면 무슨 띠는 좋고 무슨 띠는 나쁘다는 말을 하는데, 열두 띠만으로 우열장단이 가려지는 것이 아닙니다. 운세란 각 띠별로 볼 때 전반적인 이치가 그렇다는 것이고 이를 맞이하는 개인은 각자 성실하고 매사에 자중하는 것이 화를 면하고 복을 받는 지혜라 하겠습니다. 한 필의 비단을 짜는데 꼭 있어야 하는 씨줄과 날줄의 관계와 같이 나만이 아닌 주위도 한번 돌아보는 한 해가 되었으면 합니다.

2015년, 을미년, 띠별로 보는 운세

쥐띠
주변 환경의 변화가 많은
바쁜 나날이 기다리고 있는 해. 주변 환경의 변화가 많은 때로 이사나 직장의 이동이 있을 것입니다. 활동은 많이 하나 시도에 그칠 우려가 있는 해입니다. 인간관계에서 양보를 많이 해야 합니다. 내적인 것을 견고히 다져야 하는 시기입니다. 현 상태에 만족하고 어려움을 극복해 나가면 가을에는 기쁨과 결실이 기다리고 있을 것입니다. 침착, 조심성이 요구되는 때이니 돌다리도 두드리며 건너야 할 것입니다.
소띠
지출 줄이고 매사에 신중
자신이 노력한 성과가 나중에 아주 값지게 나타날 것이니까 지금 당장은 기대한 것에 못 미치는 결과가 나오더라도 조급한 마음을 가지거나 초조해 해서는 안 되는 해. 변화하지 말고 하던 일에 전심전력을 다해야 합니다. 투자나 중요한 결정을 할 때에는 신중하게 처리해야 하는 시기입니다. 씀씀이를 자제해야 하는 시기입니다. 가까운 사이일수록 금전 관계는 사양해야 할 것입니다.
범띠
가정과 일터에서 상승기류
주위에 뜻이 통하고 함께 힘을 합쳐서 일할 수 있는 사람들이 모여들고 힘과 지위와 인기를 다시 얻는 좋은 해. 여기저기 초대도 많이 받게 되는 때입니다. 상승기류를 타고 있으므로 모든 면에서 만족할 만한 성과를 거둘 수 있을 것입니다. 획기적인 사업도 연결되는 해. 자신의 야망을 펼칠 수 있는 때. 증권은 장기전이 유리. 고생이 눈 녹듯 사라지고 모든 업무가 정상으로 가동되며 소망했던 일도 이루어지겠습니다.
토끼띠
황금 마차를 타게 되는
피곤하고 지친 나그네가 황금 마차를 타게 되는 것처럼 마음과 행운이 화합하여 어렵던 문제를 매듭짓고 중단되고 침체되었던 업무에 환한 기운이 맴돕니다. 지식이나 더욱 전문적인 훈련, 그리고 직업의 발전을 시도하므로 이득이 주어지는 때입니다. 미래를 계획하고 새로운 기회들을 개척하려고 애써야 할 것입니다. 전체적인 수입이 지출보다는 많으므로 대체적으로 만족할 수 있을 것입니다.
용띠
때를 기다리고 건강관리에 관심을 갖도록
조용히 자신을 돌아보는 여유가 필요한 해. 자신이 바라는 바가 성취되기를 원한다면 감정에 치우치거나 서두르지 말아야 하는 해. 때를 기다려야 합니다. 이성문제가 생기기 쉬운 시기이므로 특히 새로운 교제는 조심해서 해야 할 것입니다. 건강관리에 관심을 가져야 하는 때입니다. 일보전진을 위해 일보후퇴를 해야 하는 시기. 새로운 일을 벌이기보다 현재 진행 중인 일에 충실할 때입니다.
뱀띠
올해 결혼하면 운수 대통
행운이 함께 하는 해. 많은 곳으로 여행을 할 수 있는 기회도 생기고 즐거운 시간도 갖게 될 것입니다. 애정문제에 있어서도 핑크 빛 무드가 감돌고 결혼의 시기로 최상의 해가 될 것입니다. 거칠 것이 없는 시기이니 하는 일마다 만사형통인 해. 한 우물을 파면 큰 결실을 얻게 되는 해. 자신의 지위가 향상되는 해. 직장인은 승진. 실력 발휘를 맘껏 할 수 있으니 계획한 일을 뒤로 미루지 말고 바로 시작해야 할 것입니다. 에너지가 충만한 해.
말띠
숨겨진 재능을 발휘하는 해
밝은 앞날이 확실히 보이고 숨겨져 있었던 재능을 맘껏 발휘하게 되는 해입니다. 가정생활은 고요하고 행복할 것입니다. 금전적인 이득도 따라주고 여러 가지 면에서 자신의 위치를 세울 수 있는 계기가 되는 때입니다. 모든 매듭이 풀리게 되므로 애태우던 일이 깨끗이 해결될 것입니다. 궤도수정이 있는 해. 활력이 넘치고 환자는 회복의 시기. 뜻을 굽히지 않고 소신껏 밀고 나가면 명예와 지위가 탄탄대로를 달리게 됩니다.
양띠
극적인 사건이 많은
사업이나 하는 일에서 커다란 수확이 기대되나 분주하고 바빠 개인적으로 하고 싶은 일에 충분히 시간을 쓸 수 없는 해. 돈이 쉽게 들어오기도 하지만 쉽게 나가기도 하는 때입니다. 좋건 나쁘건 극적인 사건이 많은 해가 될 것입니다. 크게 눈에 띄지는 않지만 꾸준히 발전하는 해. 뜻하지 않았던 곳에서 도움을 받는 해. 현실과 이상의 차이 때문에 갈등이 있을 수 있으니 생각을 냉정하게 가질 필요가 있습니다.
원숭이띠
즐거움과 풍요로움이 가득 차는
전반적으로 안정이 되는 해. 그 동안 쌓아 올린 것이 보호되고 유지되는 시기이므로 가망이 없었던 곳에서 이득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가정 내에 즐거움과 풍요로움이 가득 차는 최고의 해가 될 것입니다. 나중에 큰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영향력이 있는 사람과 인연을 맺게 됩니다. 단, 신중 제일로 나가야 합니다. 마음속에 품고 있던 사랑의 표현을 상대방에게 전하면 사랑이 이루어집니다.
닭띠
물을 얻은 물고기처럼 활약하는
모든 면에서 회복되는 기운을 받아 잃었던 것을 다시 찾게 됩니다. 음지가 양지가 되니 긴 방황을 끝내고 새로운 희망을 가질 수 있는 해. 집안이 화평하니 어려웠던 일들은 모두 해결되고 부진하던 사업도 활기를 찾는 해. 주위의 인정을 받게되고 직장인은 파격적인 승진을 하게 됩니다. 가는 곳마다 VIP 대접을 받는 해. 물을 얻은 물고기처럼 활약하는 해. 큰 뜻을 이루고 즐거운 웃음 속에 지내게 되겠습니다.
개띠
무리한 신규 사업 피해야
사업이나 투자에 있어서 무리한 욕심을 내지 않도록 해야하는 해. 계획의 차질이 생기고 예기치 않았던 문제 발생할 수 있는 해. 급할 수록 돌아가라는 말도 있듯이 일을 서두르면 망칠 수도 있으니 무슨 일이든 시작하기 전에 꼼꼼히 살펴보아야 할 것입니다. 자신의 주관을 확실하게 세워야 하는 해. 남을 함부로 믿지 말고 중요한 일은 반드시 자신이 관리해야 합니다. 실망을 경험하고 나서야 어디가 어떻게 잘못되었는가를 깨닫게 됩니다.
돼지띠
노력한 열매 수확하는 해
새로운 기획과 아이디어로 성공할 기회가 다가오고 수입과 수익 면에서 기대 이상의 결과를 얻을 수 있는 해. 자신의 노력한 것에 대한 열매를 수확하는 때입니다. 새로운 것을 추진해 볼 수 있는 최고의 시기이고 사교적인 면에서도 좋은 해가 될 것입니다. 전망 좋고 기회가 주어지는 해. 약간의 투자로 많은 이익을 얻을 수 있는 때. 새로운 인생 설계 하에 희망이라는 색깔의 보금자리가 마련되고 회사 일 역시 금전과 명예가 한아름 들어올 시기입니다.


지윤철학원은 본국에도 명성이 알려져 한국의 언론사들 중 온라인 방문자 순위 상위 5위안에 드는 한국경제신문의 엑스포츠뉴스와 머니투데이 등 2개의 언론사에 오늘의 운세를 연재하고 있습니다. 한국, 미국, 캐나다, 중국 등 수많은 언론사에 운세 칼럼을 쓰는 역학자는 지윤 원장 밖에 없습니다.

신문과 방송을 통해 정확하게 예측한 적중사례 중 대표적인 것으로 2011년 박원순 서울 시장 당선, 2008년 오바마 대통령 당선, 2004년 부시 대통령 재선, 2014년 월드컵 경기 전망, 2010년 한국 월드컵 16강 진출, 2006년 월드컵 경기 전망, 2002년 한국 월드컵 4강 진출을 포함한 월드컵 4회 연속 적중 등이 있습니다.


지윤 철학원 (213)739-2877. www.askjiyun.com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EXID 멤버 하니 2015.01.05
엑시드의 멤버 하니가 반기면서 놀라는 모습. 무명 엑시드는 <위아래>라는 곡으로 일약 스타 걸그룹으로 도약했다. 이 곡은 잊혀져 가던..
패트리어츠, 뉴욕 제츠와 라이벌전 2014.12.29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정성일 기자 =  뉴잉글랜드 패트리어츠와 뉴욕 제츠는 같은 지구 내에 속한 라이벌 팀이다. 뉴욕과 보스톤 사이의 묘한 경쟁 심..
2015년, 을미년, 띠별로 보는 운세 2014.12.26
한치 앞도 내다볼 수 없는 게 사람의 운명. 그래서 인류는 옛날부터 예언가의 말에 귀를 기울이며 한 치 앞을 알고자 애써왔습니다. 2015년에는 무슨 일이 언제..
레드삭스의 에이스 존 레스터, 결국 컵스로 2014.12.15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정성일 기자 =  보스톤으로 다시 돌아올 것으로 기대를 모았던 존 레스터가 결국 시카고 컵스로 이적을 결정했다. 올해 겨울 메..
패커스전 패배는 장기적으로 도움이 될 수도 있다 2014.12.08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정성일 기자 =  뉴잉글랜드 패트리어츠가 지난 30일 경기에서 그린베이 패커스에게 21 대 26으로 패배했다. 비록 패트리어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