웃는 머스크?…"트럼프팀, 자율주행 규제 완화 추진"
??????  2024-11-17, 21:29:31 
16일 뉴욕의 메디슨 가든에서 열린 UFC 경기를 직관하는 도널드 트럼프 당선인(왼쪽 두번째)과 일론 머스트(오른쪽)
16일 뉴욕의 메디슨 가든에서 열린 UFC 경기를 직관하는 도널드 트럼프 당선인(왼쪽 두번째)과 일론 머스트(오른쪽)

(서울=연합뉴스) 문관현 기자 = 트럼프 2기 행정부가 자율주행 차량에 대한 규제 완화에 나설 것으로 전망된다고 블룸버그통신이 18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블룸버그는 정통한 소식통을 인용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의 정권 인수팀 인사들이 완전 자율주행 차량을 위한 연방 틀(framework)을 교통부의 우선순위 중 하나로 삼을 계획이라고 말했다고 전했다.

블룸버그는 새로운 규정으로 사람의 통제 없이 자동차를 운행할 수 있게 된다면 이는 자율주행 기술과 인공지능(AI)에 테슬라의 미래를 걸어온 일론 머크스 테슬라 최고경영자(CEO)에게 직접적인 이득이 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10월 공개된 테슬라 로보택시


앞서 머스크는 지난달 2026년부터 무인 로보택시를 대량 생산할 계획이라고 밝힌 바 있다.

하지만 현재 미국 연방 정부의 규정은 머스크의 구상을 실현하는 데 걸림돌이 되고 있다.

주무 부처인 미 교통부 산하 도로교통안전국(NHTSA)은 현재 제조업체가 허가를 받아 연간 배치할 수 있는 자율주행 차량의 수를 2천500대로 제한하고 있다.

트럼프 1기 행정부 시절 이러한 제한을 풀기 위한 관련 법안이 하원을 통과했지만, 상원 문턱을 넘는 데 실패했다. 트럼프 2기 행정부에서 '정부효율부'를 이끌게 된 머스크는 자율주행 기술 구현을 위해 관련 규제를 완화하는 조치를 추진할 것으로 전망된다.

교통부 장관 후보로는 머스크의 우주기업 스페이스X 투자자로 알려진 우버 임원 출신 에밀 마이클이 거론되고 있다. 로이터 통신은 소식통을 인용해 머스크가 마이클의 '팬'이라고 말했다고 전했다.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트럼프 당선, 팬데믹EIDL 대출 탕감 가능성 높아질까? 2024.11.19
상당수 스몰비지니스가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당선을 계기로 팬데믹 당시 제공된 EIDL 대출의 탕감에 기대를 걸고 있지만, 전문가들은 대규모 탕감 가능성에 회의적이라..
비트코인, 6일만에 사상 최고가 경신…9만4천달러선 접근 2024.11.19
(샌프란시스코=연합뉴스) 김태종 특파원 =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 당선 이후 고공 행진을 하고 있는 가상화폐 비트코인이 6일 만에 다시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다...
웃는 머스크?…"트럼프팀, 자율주행 규제 완화 추진" 2024.11.17
트럼프 2기 행정부가 자율주행 차량에 대한 규제 완화에 나설 것으로 전망된다고 블룸버그통신이 18일(현지시간) 보도했다.블룸버그는 정통한 소식통을 인용해 도널드..
뉴욕증시, 정책 불확실성과 인플레 불안…나스닥 2.24%↓ 마감 2024.11.15
(뉴욕=연합뉴스) 진정호 연합인포맥스 특파원 = 뉴욕 증시의 주요 주가지수가 급락했다.최근 시장을 이끌었던 '트럼프 트레이드'의 차익 실현 욕구와 ..
'주춤했던' 비트코인 반등…9만1천 달러선 회복 2024.11.15
(샌프란시스코=연합뉴스) 김태종 특파원 = 미 연방준비제도(Fed·연준)의 기준금리 인하가 불투명해지면서 8만8천 달러선 아래까지 떨어졌던 비트코인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