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업계 "국제선 이용객에 코로나 검사 요건 폐지해야"
미국행 탑승 하루전 검사서 음성요건 적용…백악관, 보건 전문가 판단 몫
보스톤코리아  2022-06-03, 22:09:28 
미국 로스앤젤레스 국제선 공항 터미널 모습
미국 로스앤젤레스 국제선 공항 터미널 모습
(워싱턴=연합뉴스) 류지복 특파원 = 미국 항공업계가 미국행 국제선 여행객에 대한 출발 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검사 요건의 폐지를 줄기차게 요구하고 있다.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아메리칸항공 로버트 이솜 최고경영자는 3일(현지시간) 기자회견을 열어 미국의 검사요건이 국제 여행을 침체시키는 터무니없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이솜은 아메리칸항공이 운항하는 나라의 75%는 검사 요건을 부과하지 않고 있다고도 했다.

미국은 미국행 비행기를 타는 승객의 경우 현지 출발 하루 전 이내에 실시한 검사에서 음성 판정을 받도록 하는 요건을 두고 있다.

이솜은 육로로 국경을 넘는 이들에게 이 규정이 적용되지 않는다면서, 미국 프로야구 메이저리그 보스턴 레드삭스가 지난 4월 캐나다에서 경기를 치른 뒤 검사를 받지 않기 위해 육로로 입국한 사례를 꼽기도 했다.

델타항공의 에드 배스티언 최고경영자도 최근 검사 요건 폐지가 여행을 진작할 것이라면서, 델타가 운항하는 50개국 중 44개국의 경우 검사 요건이 없다고 지적했다.

미 주요 항공사와 여행업체를 대표하는 단체들은 지난달 31일 백악관의 코로나19 부조정관을 만나 검사 요건 해제 요구를 전달하기도 했다.

하지만 백악관은 아직 뚜렷한 입장을 밝히지 않고 있다.

 카린 장-피에르 백악관 대변인은 지난 1일 언론 브리핑에서 관련 질문에 "행정부가 지속해서 정책을 평가하고 있다. 어떤 결정도 보건 및 의료 전문가에 의해 내려질 것"이라고 원론적 언급만 했다.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글로벌 경기둔화로 차량용 반도체 공급난 완화 조짐" 2022.06.05
지난 2년간 자동차 산업을 옥죄고 있던 전세계 반도체 부족 현상이 완화 조짐을 보인다고 블룸버그통신이 4일(현지시간) 보도했다.이는 부분적으로 글로벌 경기둔화와..
<뉴욕증시-주간전망> 5월 물가 지표가 온다 2022.06.04
(뉴욕=연합뉴스) 윤영숙 연합인포맥스 특파원 = 이번 주(6~10일) 뉴욕증시는 오는 10일 발표되는 5월 소비자물가지수(CPI)를 앞두고 관망세에 들어갈 것으로..
항공업계 "국제선 이용객에 코로나 검사 요건 폐지해야" 2022.06.03
(워싱턴=연합뉴스) 류지복 특파원 = 미국 항공업계가 미국행 국제선 여행객에 대한 출발 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검사 요건의 폐지를 줄기차게 요..
작년 미 가상화폐 사기피해 중간값 325만원…3년새 60배 2022.06.03
(샌프란시스코=연합뉴스) 정성호 특파원 = 지난해 미국에서 가상화폐 사기로 돈을 날린 사람들의 손실액 중간값은 2천600달러(약 325만원)였던 것으로 나타났다...
바이든, 연준 의장 만나 "인플레 해결 위한 연준 독립성 보장" 2022.05.31
(워싱턴=연합뉴스) 강병철 특파원 =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31일(현지시간) 40년 만에 최악을 기록하고 있는 미국의 인플레이션 문제와 관련, "인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