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스톤 관광 제대로 하기 - 2

구 스테이트 하우스 OLD STATE HOUSE (206 Washington Street)

 Old State House는 1713년에 세워진 보스톤에서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공립 건물이다. 이 건물은 매사추세츠 주 의회가 들어서기 전까지 영국 식민지 정부의 주의회 의사당이었으며 1789년 George Washington의 개선 귀환과 John Hancock의 매사추세츠 주 첫 주지사 취임의 배경이 되었다.

 본래의 이 Old State House는 미국의 첫 자수성가 백만장자, 영국인 재단사 Captain Robert Keayne의 기증으로 매사추세츠 주의회와 대영 제국 정부의 재판소의 사용을 위해 봉헌되었다. 그러나 불가피하게 주의회와 왕립 정부는 서로 충돌하였다. 1747년에 영국 해군이 미국인을 징집하는 것에 반대하는 군중이 이 건물의 창문을 부수기도 했고 총독 William Shirley는 발코니에 나와 회유적인 연설을 했다.

 1760년대에는 이 건물 회관 곳곳에서 John Adams, John Hancock, James Otis 등이 영국의 정책에 반대하는 목소리를 내었다. 1774년에 영국 정부는 매사주세츠 주의회를 해체했지만 일 년 뒤 보스톤에서 영국군이 축출된 뒤 Old State House는 다시 독립된 주 정부가 있는 곳이 되었다.

 현재는 Bostonian Society의 본부와 박물관으로서 건물이 유지되고 있다.

 입장료: 어른 $5/ 노인과 18세 이상 학생 $4/ 6세-18세 어린이 $1


보스톤 대학살 장소 SITE OF THE BOSTON MASSACRE (Congress Street과 State Street)

 Old State House의 동쪽 발코니 아래, 자갈로 된 고리 안에 있는 별은 미국 독립 혁명을 위해 첫번째로 피가 흘려진 장소를 표시하고 있다. 1768년 10월 , 영국군은 보스톤을 침략하여 점령하였다. 이 사건은 영국 정부와 식민지 간 긴장을 악화시켰다.

 1770년 전부터 조금씩 시작하여 1770년에 보스톤 시민들은 공개적으로 영국군과 충돌하였다. 무장충돌은 불가피해 보였다. 3월 5일 저녁에 시민 한 무리가 두 명의 영국 군인을 자극하여 싸움을 걸고 구타 하였다. 이들은 보복을 두려워하여 대중 행동을 위한 경보음을 울렸고 Old State House 앞 Town House 광장에 군중이 모여 영국군 보초병 한명을 에워쌌다. 곧 영국군이 도착하고 군중은 폭력적으로 변했다. 영국 군인 중 한 명이 세게 구타를 당한 뒤 감정을 주체하지 못하고 총을 쐈고 나머지도 따라서 발사하였다. 군중들은 흩어졌지만 세명이 죽었는데 그 중에 Crispus Attucks는 흑인으로서는 최초로 나라를 위해 목숨을 잃었다. 부상당한 8명 중 두 명은 나중에 부상으로 죽었다. 이 보스톤 대학살은 이후에 계속 애국을 위해 사람들을 결집시키는 계기가 되었다.


패뉴얼 홀 FANEUIL HALL (Dock Square)

 뉴욕 출신 상인 Peter Faneuil가 지역 주민들에게 멋있는 시장을 선보인 것은 1742년이었다. Faneuil은 거래의 중심으로서의 입회소 없이 교역이 이루어지는 난점의 해결책으로서 중앙 시장 건물을 제안했다. 이런 시설의 혜택을 받을 부유한 해운 무역상인들이Faneuil을 지지한 반면 경쟁을 경계한 행상들은 반대했다. 더 많은 지지를 얻기 위해서 Faneuil는 2층에 시청 건물을 더하였다. Faneuil가 사비로 시장을 짓고 그것을 시에 기부한다는 조건하에 타협이 이루어졌다.

 미국 독립 혁명 전쟁 때까지 다년간 이 건물은 떠들썩한 각종 회의와 야간 집회들로 떠나갈 듯했다. 이곳에서 Sam Adams 등 보스톤의 연설가들은 뉴잉글랜드의 권위와 특권을 제한하는 각종 법률들에 대해 반대하는 목소리를 높였다. 한편, 1960년 11월 7일, 대통령 선거일 전날 밤, John F. Kennedy는 역사적인 중요성을 의식하여 Faneuil Hall에서 연설하는 것으로 선거 운동을 마무리했다.

 Faneuil Hall은 여전히 상업적인 주요 지형지물로 서 역할을 하고 있지만 공공 회의와 집회의 장소로서 역사 속에 남아있다.


퀸지 마켓 QUINCY MARKET (Faneuil Hall 맞은 편)

 Washington에서 의원으로서 매사추세츠주를 섬겼던 Josiah Quincy는 Boston이 시(city)가 된 지 일년 뒤인 1823년 시장으로 선출되었다. 후에 Harvard College의 총장이 되기도 했던 Quincy는 거리 정화를 위한 시스템 구축, 교육 향상 및 경찰력과 소방대 재조직 등을 통해 시의 공공 사업을 매우 향상시켰다. 그 후 그는 시 재정에 큰 비용 부담 없이 보스톤의 제한된 시장 시설들을 향상시키고 확장시키는데에 주목하였다.

 널리 퍼져있는 의심과 비판에 대면하여, 지략있는 시장 Quincy는 Town Dock근처의 매립지를 정리하고 그 자리에 1825년 혁신적인 보스톤의 건축가 Alexander Parris가 설계한 중앙 시장을 세웠다. 이 프로젝트는 일 년이 걸렸고 이 건물의 매각을 통해 이 프로젝트의 비용을 갚을 수 있었다. 게다가 이 시장 옆에 있는 창고들과 새로운 여섯 개의 거리 위에 세워진 다른 건축물들은 과세 기준을 높여 시의 금고를 채웠다. James Rouse에 의해 재개발된 현재의 Quincy 시장터는 세계에서 가장 멋있는 도시 쇼핑가이자 식당가이다.


보스톤 티파티 선박 및 박물관 BOSTON TEAPARTY SHIPS AND MUSEUM (Congress Street Bridge; Fort Point Channel)

 보스톤 티파티의 발단은 영국의 차 세금법에 반발함으로써 시작됐다. 영국의 영국 선박Beaver, Dartmouth, Eleanor가 1773년 11월 보스톤 항구로 동인도 회사 차 화물들을 싣고 오기 한달 전 식민지인들은 동인도회사가 배를 부두에 대는 것과 미국 해안에서 차를 파는 것을 금지하기로 결의했다. 또한 그들은 차를 마시지 않음으로써 차에 붙는 세금을 내지 않기로 했다. 이 세금은 1767년 영국 의회가 식민지로 수입되는 상품에 붙이기로 한Townshend Revenue Bill의 마지막 흔적이었다. 전부터 식민지인들은 “대의권 없는 세금 반대”하며 세금이 붙은 상품 불매 운동을 펼쳤고 결국 영국은 차 세금을 제외한 다른 모든 Townshend 세금을 폐지한 상태였다.

 Beaver, Dartmouth, Eleanor 이 보스톤 항구에 도착하였을 때, 선박 화물 중의 하나를 소유하고 있었던 식민지 총독 Thomas Hutchinson은 화물들을 선박에서 내릴 것과 Tea Act의 조항에 따라 화물들이 판매될 것을 주장하였다. 다른 화물의 소유주들이나 다른 사람들은 이 선박들이 순순히 떠나기를 바랐지만 Hutchinson은 굽히지 않고 대포를 발포하고 운하에 전함 두 척을 정박시켰다.

 12월 16일 보스톤 시민들은 Old South Meeting House에서 집회를 가졌고 어느 인쇄소의 밀실에서는 작은 회의가 있었다. Sons of Liberty는 모호크족으로 분장하고 저녁 일찍 군중들을 이끌고 동인도회사 배들이 있는 곳으로 가서 배에 있던 342개의 차상자들을 부수고 바다에 던졌다. 영국군들을 나타나지 않았고 배가 손상되거나 어느 누구도 다치지 않았다. Tea Party의 완전한 승리였고 이 사건은 미국 내에서 영국의 마지막을 알리는 시작이었다.

 보스톤 티파티 박물관은 지난 2001년 8월, 번개에 맞아 전소됐다. 화재로 소실됐던 보스톤 티파티 박물관이 10년 만에 재건축 될 예정이다. 매사추세츠 주 컨벤션 센터 관리국과 보스톤시는 2011년 17일, 보스톤 티파티 운동 당시 상황과 관련된 배 3척과 박물관을 재건한다고 발표했다.


PAUL REVERE’S HOUSE (19 North Square)

 Paul Revere’s House는 미국의 주요 도시에서 현존하는 유일한 17세기 목조 주택 건물이다. 이 집은 원래 Increase Mather의 목사관이었던 곳으로 Revere가 매입할 당시 이 집은 약 100여년 정도 된 건물이었고Lexington으로 향한 그의 “유명한 승마”는 이 곳이 출발지였다. 1676년 화재로 파괴된 Mather의 목사관을 일년 뒤 다시 지었을 때, 뾰족한 경사 지붕과 돌출한 박공 등, 당시 전형적 매사추세츠 주의 17세기 양식인 영국의 중세양식으로 지어졌다.

 Revere은 당시 보스톤에서 눈에 띄게 다방면에 뛰어난 사람이었다. 그는 금과 은으로 된 물건을 만드는 Hancock의 부두 가게의 소유주, 동판 디자이너이자 동판 판화가, 틀니 제조업자, 종 주조와 구리 공장의 소유주였다. 게다가 매사추세츠주 지폐를 만드 는 디자이너, 판화가, 인쇄업자였다. 자유의 아들들 중 한 명이었고 뛰어난 저항세력의 조직자이며 Second Continental Congress의 공식 배달원으로서 뛰어난 기수였다. 오늘날 Revere은 그가 한밤 중에 말을 타고 달렸던 일로 기억된다. 1863년 출판된 Henry Wadsworth Longfellow의 서정시는 Revere을 미국 혁명의 영웅들 중 가장 기념되는 인물의 한 사람으로 만들었다. Paul Revere Memorial Association에서는 1907년에 이 집을 매입하고 3층을 없애고 아마도1676년 당시 모습이었을 상태로 복구했다.

 입장료: 성인 $3/ 노인과 학생 $2.5/ 5세-17세 $1


성 스티븐 교회 SAINT STEPHEN’S CHURCH (Hanover Street)

 Saint Stephen’s Church는 원래 New North Congregational Church였는데 Charles Bulfinch가 설계한 교회 중에서 Boston에 유일하게 현존하는 건물이다. 이 교회의 초석은 1802년 9월 23일에 놓여졌고 1804년 5월 2일에 건물이 봉헌되었다.

 이 교회 교인들은 이 건물이 지어지기 전 부터 긴 역사를 가지고 있다. 1714년 열 일곱 명의 보스톤 장인들이 기독교 단체를 형성하기 위해 모였다. 이들은 New North Church 건물을 세웠다. 1730년 New North Church는 성장했고 신자들은 지속적으로 늘어났으며 미국 혁명 이후에는 더 큰 건물이 필요했다. New North Congregational Church의 구 목조 건물을 허물고 그 자리에 벽돌로 된 새로운 건물을 세웠다.

 19세기의 다른 교회들처럼, New North congregational Church 역시 유니테리언 파 교리를 받아 들였다. 1814년에는 교회 이름을 the Second Unitarian Church로 바꾸었다. 당시에 행정인이었고 후에 보스톤의 Archbishop이 된 John J. Williams 신부가1862년에 이 교회를 매입하여 첫 기독교 순교자인Saint Stephen에게 봉헌하였다.


폴 리비어 몰 PAUL REVERE MALL (Old North Church 옆 , Hanover Street)

 Paul Revere Mall은 Christ Church (“Old North”)와 Saint Stephen’s Church를 잇는 작은 공원으로 이곳에는 Paul Revere가 한밤중에 말을 탄 일을 기념한 기마상(Cyrus Dallin작)이 눈에 띈다. 1775년 4월 18일, Paul Revere은 영국에 대한 최신 기밀을 John Hancock과 Samuel Adams에게 전달하기 위해 보스톤에서 Lexington까지 말을 탔다.

 그날 저녁, 영국군은 Lexington과 Concord로 향하기 위해서 Boston Common에 집합했다. 그날 밤 11시쯤, Christ Church의 뾰족탑 위에 두개의 손전등이 켜졌다. 이것은 Charlestown에 있는 애국파들에게 영국군이 해로를 따라 Charlestown 해안으로, 그리고 Concord로 진군할 것이라는 (사전에 미리 계획된) Revere의 신호였다. Revere은 Charlestown해안으로 조용히 노를 저어갔다. Revere은 조용히 배를 정박하고 Deacon Larkin의 말에 올라탔다.

 이후 부터는 실제 역사이거나 허구가 가미되었을 수도 있다. Revere는 Cambridge와 Medford를 거쳐 Lexington까지 말을 타고 영국군이 온다는 소식을 전했고 그가 Lexington에 당도할 즈음 시외 전체가 무장했다. 동트기 전 Lexington과 Concord사이에서 그가 잡혔지만 영국군은 Revere가 그들의 계획을 망쳤다는 사실을 몰랐다. 그 날 매사추세츠주 민병대는 영국군을 참패시켰다. 이날은 미국 독립 전쟁의 첫 날이 되었다.


올드 노스 교회 OLD NORTH CHURCH (193 Salem Street)

 현재 Old North Church라고 알려져있는 교회는 Christ Church라고도 불리며 1723년에 세워진 보스톤에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교회이고 보스톤에서는 두번째로 세워진 영국 성공회 교회 (첫번째는 King’s Chapel)이다. Sir Christopher Wren이 런던 교회를 설계한 것과 같은 방식으로William Price가 설계하였다. 현재의 이 교회는 보스톤의 첫번째 Old North Church는 아니고 1650년에 North Square에 지어진 구 Old North Church는 1676년에 화재로 파괴되고 다시 지어진 후 몇 백년 뒤에 영국군에 의해 파괴되었다.

 한 때 대영제국 지지자들의 요새이기도 했던 이 교회는, 아마도, 가장 잘 알려진 미국 독립 혁명 시대의 주요 지형지물일 것이다. Paul Revere이 말을 타고 영국군의 진군 소식을 전하던 1775년 4월 18일 밤 Charlestown에 신호를 보낼 손전등의 불을 뾰족탑위에 밝힌 교회가 바로 이곳이다. 이 역사적인 뾰족탑은 1804년에 있은 큰 돌풍으로 붕괴되어 Charles Bulfinch가 16피트 짧게 설계한 뾰족탑으로 대체되었다. 그러나 1954년에 일어난 허리케인의 피해로 인해 첫번째 뾰족탑을 복제한 것이 현재의 뾰족탑이다.

 많은 교회의 인테리어 소품들은 영국 교회를 청교도 보스톤에 전파하는 것에 관심있는 영국인들이 기증한 것이다. 조지 2세는 은으로 된 성만찬식기를, Captain Thomas Gruchy는 성가대석을 장식하고 있는 나팔을 부는 네명의 천사를 기증했다.

 입장료: 무료이지만 기부할 것을 권장한다.


콥스 힐 COPP’S HILL (Hull Street과 Snowhill Street이 만나는 곳)

 North End에 있는 Copp’s Hill은 보스톤에서 두 번째로 오래된 묘지이며 서로 다른 시기의 서너 군데의 묘지로 구성되어 있다. 가장 오래된 묘지는 Charter Street와 Snowhill Street을 경계로 하는 북동쪽 부분으로, 1660년까지 거슬러 올라간다. 

 1659년 North End주민들을 위해서 따로 남겨졌던 Old North Burying Ground는 영국에서 이민을 와서 North End에 정착한 구두제조인 William Copp의 이름을 따라 명명되었다. Copp은 원래 이 토지를 소유했었는데 보스톤시에 묘지터로 이 땅을 팔았고 현재 이곳에 묻혀있다.

 Snowhill Street 울타리 근처에 보스톤에서 노예 해방된 흑인 사회의 지도자 Prince Hall의 기념비가 있다. Paul Revere에게 Old North Church뾰족탑에서 손전등 두 개로 신호를 보냈던 Robert Newman과 USS Constitution을 지은 Edmund Hartt등 도 역시 이 묘지에 묻혔다.

 이 언덕 마루에서 보스톤과 찰스강을 건너 Charlestown까지 전망이 좋다. 1775년 6월 Bunker Hill 전투 기간 동안 이곳에 영국군이 포대를 설치하고 Charlestown을 공격하여 불바다를 만들었다. 한 때는 Beacon Hill처럼 높았지만 1807년 이 언덕 마루를 제거하고 그 흙으로 주변에 있던 연못을 막아 매립지로 만들었던 그 자리에는 현재 North Station이 있고 영국군이 포대를 설치했던 역사의 현장은 진흙 속으로 사라졌지만 Copp’s Hill은 여전히 옛 보스톤의 역사물로 남아있다.


USS 컨스티투션 USS CONSTITUTION (Charlestown Navy Yard)

 1797년 10월 12일에 처음 진수 된 USS Constitution은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취역 전함이다. 미국 독립전쟁 이후 미 해군은 해산되고 10년 이상 전함이 미군의 이름으로 띄워진 적이 없었으나 1793년 북 아프리카의 바르바리 해적들이 미국 상선들을 약탈하는 일이 벌어져서 George Washington 대통령은 1794년 3월에 국가방위를 위한 여섯척의 배를 지을 것을 승인하였다. 1795년 여름, Edmund Hartt는 North End에 있는 자신의 조선소에서 44대의 대포를 실을 수 있는 배를 만들었다. 비록 그 해 알제리의 국가원수와 평화로운 관계가 맺어졌지만 Constitution을 짓는 일은 2년간 계속되었다.

 1798년 7월, 미국은 프랑스와의 선포되지 않은 전쟁에 연루되어Constitution 은 분쟁이 해결될 때까지 서인도 제도에서 순찰을 돌았다. 1803년에는 Tripoli(현재 Lybia의 일부)의 상습적인 해적들을 침략하기 위해 파견된 소함대의 기함이었다. 1812년 영국과의 전쟁에서Constitution은 역사가들이 “이 전쟁에서 아마도 가장 훌륭한 미국의 승리”라고 표창하는 업적을 이루었다. Constitution은 40번 전투에 참여하였고 한번도 패배한 적이 없으며 한번도 적이 승리하여 이 배에 승선한 적이 없다. 항해에 적합 하지 않게 되고 서서히 부식됨에 따라 여러 차례 파괴 처분당할 위험에 있었지만 하버드 학생 Oliver Holmes, John F. Kennedy의 외할아버지 John F. Fitzgerald, 그리고 민간인들의 기금마련 운동 등으로 수리 및 보존될 수 있었다. 현재 Constitution은 제 2차 세계대전 구축함 USS Cassin Young 옆 Charlestown Navy Yard에 정박해있다.

 입장료: 기부금


벙커힐 BUNKER HILL (Charlestown)

 Bunker Hill 전투는 1775년 6월 17일에 일어난 미국 독립 전쟁의 첫번째 주요 전투로서 가장 유혈이 낭자한 전투였다. 영국군의 승리로 끝난 전투이지만 Charlestown은 매년 6월 17일을 화려한 공식행사와 퍼레이드로 기념하고 있다. 이 전투에서 식민지인들은 엉뚱한 언덕을 요새화했고 아군에서 판 함정에 빠졌으며, 영국군은 상대편을 과소평가한 나머지 함정을 봉하지 않아 시민군의 대부분이 탈출하게 만드는 등, 영국군과 식민지인들 모두 이 전투 동안에 많은 실수를 범해 어떤 역사학자들은 이 전투를 “실수 투성이의 전투”라고 부르기도 한다.

 1825년 6월 17일 이 전투의 50주년 기념일에 기념비의 초석이 놓여졌으나 이 탑이 40피트정도 올라갔을 때 재정이 바닥나고 이 프로젝트는 $23,000의 빚과 함께 방치되었다. Sarah Josepha Hale은 이 기념비를 세우고자 Ladies’ Magazine에 사설을 쓰기 시작했고 이로 인해 시민들이 기금을 모으는 데에 중요한 역할을 했다. 또한 그녀는 “The Last of the Band”라는 시를 발표해 기념비를 완공하는데 필요한 $100,000 중 첫 $3000을 모으는 데 성공했다. 그 후 그녀는 보스톤에서 가장 큰 전시회장인 Quincy Hall을 빌려 1840년 9월 8일 바자회를 열었고 여름 내내 뉴잉글랜드 여성들이 손으로 만든 모든 것을 동원하여 $30,000이 넘는 수익을 거뒀다. 이후 뉴잉글랜드의 신문들의 후원과 보스톤 상인 Amos Lawrence, 그리고 기업인 Judah Touro의 기부 등으로 기념비가 성공적으로 완공되었다.


카플리 스퀘어(Copley Square)

 보스톤에서 가장 번화한 거리인 보일스턴 스트리트(Boylston Street)에 위치한 카플리 스퀘어는 보스톤 트리니티 교회와 보스톤 공립도서관 등의 명소가 위치해 있고 존 핸콕 빌딩, 프루덴셜 빌딩 등도 바로 인근에 있다.

 특히 보일스턴 스트리트는 쇼핑으로 유명한 뉴베리 스트리트와 한 블록을 두고 나란히 뻗어 있어 자연스럽게 두곳을 동시에 둘러볼 수 있다.


트리니티 교회 (Trinity Church)

 트리니티 교회는 1733년 창립됐다. 지금의 건물은 보스톤 대화재로 교회가 전소한 이후인 1877년 완공됐다. 내부에 있는 대형 파이프 오르간이 유명하다. 입장료는 $6이다. 미국 건축협회에서 뽑은 Significant Building Top10에 들어갈 정도로, 유명한 건축물 중의 하나다. 

 특히 존 행콕 타워 유리창에 비춰진 트리니티 교회의 모습은 유명하다.

 매 12월에는 교회 찬양대가 연주하는 크리마스 캐롤 이벤트가 열리며 이는 보스톤 전통의 하나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매년 5천명 이상의 관중을 끌 정도로 인기가 있다.

 그린라인 Copley Sq에서 하차, 오렌지 라인 벡베이역에서 하차.

206 Clarendon Street

Boston, MA 02116

(617) 536-0944

www.trinitychurchboston.org


보스톤 공립 도서관 (Boston Public Library)

 Free to All.이라는 슬로건이 박혀있는 보스톤 공립도서관은 미국 내 최초의 공립도서관이다. 1854년 문을 열었고, 미국에서 처음 책을 무료로 대출했다. 지금의 카플리 스퀘어 건물은 1895년 이전해 건축됐다. 정면의 르네상스식 건물은 뒤쪽의 신관과 연결되어 있으며 그 중간에 널따란 잔디밭 휴식공간이 있다.

700,Boylston Street Boston, MA 2116

9am-9pm Mon-Thu; 

9am-5pm Fri-Sat; 

1pm-5pm Sun (Oct-May only)


존 행콕 타워 (John Hancock Tower)

 보스톤에서 가장 높은 빌딩이다. 60층으로 1976년 완공됐다. 유리창으로 둘러쌓여 있는 이 건물은 지나가면 반드시 자신을 한 번 비추어 보게 되는 곳. 과거 전망대로 유명했지만 .9.11. 테러 이후 전망대가 문을 닫았다.

 존 행콕 타워는 2001년 이래 구입한 소유주마다 재정상태의 어려움을 겪어 다른 회사에 넘어가는 징 크스를 갖고 있다. 트리니티 교회 바로 옆에 위치해 있다.


프루덴셜 센터(Prudential Center)

 뉴베리 스트리트와 함께 보스톤에서 가장 좋은 쇼핑 장소다. 꼭 둘러봐야 할 관광지다. 하인즈 컨벤션센터, 푸르덴셜 타워, 쉐라톤 호텔, 삭스 핍스 애비뉴 백화점 등과 아케이드로 연결되어 있어 쇼핑과 숙박이 한꺼번에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했다.

 뉴베리와 더불어 명품 매장이 주로 모여 있는 곳이기도 하다. 센터 코트에는 각종 여행자 정보와 안내 데스크가 있다.


푸르센셜 타워

 1964년 완공된 이 빌딩은 존 행콩 빌딩이 생기기 전만 해도 보스톤에서 가장 높은 빌딩이었다. 보스톤에서 길을 잃으면 프루덴셜 타워만 보며 운전하면 된다고 할 정도로 이정표적인 빌딩이다.

 50층에는 스카이워크 전망대가 자리 잡고 있어 보스톤 전경을 한 눈에 내려다 볼 수 있다. 존 행콕 타워 전망대가 문을 닫으면서 보스톤의 유일한 전망대 역할을 하고 있다. 특히 52층에는 탑 오브 더 허브(Top of the Hub) 레스토랑이 자리하고 있어 야경을 감상하기에 좋은 장소다.

 굳이 음식 가격이 부담스러운 경우, 식사는 다른 곳에서 하고 칵테일, 와인등 주류만 마시는 것도 한 방법이다. 라이브 무대가 분위기를 한층 돋구는 곳이다.


뉴베리 스트리트

 비컨힐, 커먼웰쓰 애비뉴와 더불어 가장 보스톤 스러운 거리다. 고압적으로 높은 빌딩이 솟아있기 보다는 아기자기하고 고풍스러운 빌딩이 눈길을 끌어 당기는 곳이다. 조지오 알마니 등 명품 브랜드에서부터 H&M 등 저가 브랜드 그리고 각종 개인 샵 등이 이곳을 채우고 있다. 거리에서 식사를 할 수 있는 야외식 레스토랑도 즐비해 테이트 코스로도 일품이다. 뉴베리 스트리트, 카플리 스퀘어는 물론 보스톤 가든 등을 한꺼번에 구경할 수 있는 코스다.

 예쁜 건물들과 그 속에 어우러진 젊은이들의 모습은 보스톤의 매력을 더해 준다. 젊음과 격조 있는 패션의 거리. 젊지만 가볍지 않다.


보스톤의 월별 주요 행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