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국이삿짐 마약류 포함안되게 주의해야
보스톤코리아  2006-10-02, 23:15:31 
본국 배송 택배 화물 대마초 발견    

한진택배의 화물에서 대마초가 발견돼 수취인이 구속되는 사태가 발생했다.
인천 공항 세관은 뉴저지에 펠팍에 거주하는 이 모씨가 부산에서 학원강사를 하고 있는 이모씨에게 보낸 택배화물을 세관 검사하던 도중 대마초를 발견하고 세관 및 경찰 등으로 구성된 체포조가 수취인의 거주지를 방문 수취인을 체포했다.
이 택배화물에는 커피와 면봉, 안약 및 의류 등이 들어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같이 국제택배 특송화물에서 마약이 상당수 검출되고 있다는 것이 세관 당국의 지적이다.
한편 총영사관에서도 지난 8월 해외 한인 및 여행객들이 무심결에 국제마약조직과 연결되어 피해를 당하는 사례가 있다며 마약류에 대한 특별한 주의를 요청했다.
한진택배 보스톤지점 이상우 대표는 “호기심에 미국 친구들과의 파티에서 대마초 등을 접할 수도 있지만 이런 마약류가 자신도 모르는 사이 귀국 이삿짐에 마약류가 포함되어 있을 경우 힘든 유학생활이 물거품이 될 수도 있다”고 말하고 특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장명술)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재무차관 그레이스 10인의 뛰어난 지도자 상 수상 2006.10.02
MA주 재무차관이자 재무부 고문변호사(General Counsel) 그레이스 리가 Boston Junior Chamber of Commerce에서 선정 수상하는..
노인회 추석잔치 및 교육행사 성황 2006.10.02
▲ 민유선 노인회장이 변이인 할머니에게 꽃을 달아주고 있다. 여성 노인회장과 여성 총영사가 첫 노인회 공식행사에  처음 등장하는 반면 ..
귀국이삿짐 마약류 포함안되게 주의해야 2006.10.02
본국 배송 택배 화물 대마초 발견     한진택배의 화물에서 대마초가 발견돼 수취인이 구속되는 사태가 발생했다. 인천 공항..
한인회 선관위장 서규택 씨 2006.10.02
한인회 선관위원들은 지난 18일 월요일 1차 모임을 갖고 서규택 한인회 고문단 의장을 선관위장으로 선출했다. 이날 선관위원들은 서 위원장 외 간사 및 재무로 김창..
국제선 이은주 회장 사임 2006.10.02
국제선 이은주 회장이 사임했다. 이은주 회장은 “그동안 뜨겁게 성원해주신 여러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국제선(이중문화) 회장직을 개인사정으로 인해 물러나게됨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