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렌지 라인 전 구간 셀폰 통화 가능
보스톤코리아  2010-04-05, 11:58:44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 김현정 인턴 기자 = T 오렌지 라인이 MBTA 라인 중에서는 처음으로 일부터 전 역에서 휴대폰 이용이 가능해 졌다. 오크그로브(Oak Grove)역과 포레스트힐스(Forest Hills)간 지하철을 이용하는 승객들은 지하철 내에서 통화, 문자, 그리고 이메일 체크 등 휴대폰을 이용해서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사용 할 수 있게 되었다.

이 서비스는 현재로서 T-모빌(T-Mobile) 사용자들만 이용이 가능하다는 결함이 있다. 에이티엔티(AT&T)사용자들은 몇 주 안으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할 것으로 보이고, 버라이존(Verizon)과 다른 통신사들은 시스템을 공유하는 데에 있어서 아직까지 협상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이 서비스의 시행이 좋은 소식인 것만은 아니다. 이번 서비스의 시행으로 인해서 T 승객들이 휴대폰을 도난 당하는 일이 속출할 수 있기 때문에 경찰은 주의를 요할 것을 권장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이 서비스는 지난 해 그린라인에서 운행 중 휴대폰으로 문자를 사용하던 트롤리 운행자의 부주의로 일어난 충돌 사고로 인해 운행자들의 지하철, 기차 그리고 버스에서 휴대폰 소지를 금지하는 규정에 따라 운행자들에게는 이용이 금지된다.

MA교통공사(Massachusetts Bay Transportation Authority) 대변인의 말에 의하면 이번 3월에만 해도 벌써 세 명의 버스 기사가 이 규정을 위반해서 해고를 당했다고 한다. 이는 규정이 시행된 작년 5월 이래로 일어났던 운행자들의 위반사례가 이미 6건이 된 것을 의미한다.

T의 총 관리자인 리차드 다베이(Richard A. Davey Jr.)는 Ruggle station에서 있었던 언론 컨퍼런스(Press Conference)에서 휴대폰 이용 가능 서비스가 레드라인에서는 5월부터 가능할 것으로 보이고, 블루라인과 그린라인은 내년부터 시행 될 것이라고 말했다.

종종 운행이 원활하지 못한 오렌지라인에 관해서 다베이는 이 시스템이 바쁜 승객들의 일상 생활에 굉장히 편리한 서비스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T는 지난 십 년간 전 노선에 휴대폰 이용 가능 서비스의 보급을 검토해왔지만, 새벽시간 이외의 시간에는 계속 운행중인 T의 특성상 많은 제한에 보급이 더뎌져 왔었다.

몇 번의 시행 착오를 거쳐 T는 2005년에 In Site Wireless가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에 서비스 이용자들에게 요금을 부과하고 T에게 그에 대해서 돈을 지불하는 것으로 15년 계약을 맺었다. 이 계약으로 인해 T는 500만 달러이상의 이득을 취하게 될 것이라고 T의 대변인인 조 페사투로(Joe Pesaturo)가 말했다.

휴대전화 이용가능 서비스는 AT&T, Verizon, 그리고 T-Mobile 사용자들에게 2007년 12월에 수요가 많은 역인 다운타운 크로싱(Downtown Crossing), 거버먼트 센터(Government Center), 스테이트스트릿(State Street), 파크스트릿(Park Street) 근처 터널 주변에서 처음 시행되었다.

2007년에 처음 이 서비스가 시행되었을 때는 전화 사용에 따른 소음으로 다른 승객들에게 피해를 주지 말 것을 장려하는 캠페인도 있었다.

오렌지 라인 곳곳에 붙어있는 26일부터 안내된 공공 안내문에는 “Show How Smart You Are”라는 문구가 나와 있다. 이는 휴대폰 사용 매너를 지적하는 동시에 작년에 비해서 70%나 증가한 휴대폰 도난 사건에 대해서 조심 할 것을 강조하고 있다.

1월 1일부터 3월 22일까지 보고된 바로는 휴대폰 도난 사건이 46건으로 작년 이맘때의 기록이었던 27건을 훨씬 넘는 수치다.

Chief Paul MacMillan은 도난 사건을 예방하는데 휴대폰 사용시에는 지하철이 역에 정지하고 있을 경우 사람들이 많은 곳을 피해서 있을 것을 조언했다. 이는 일명 “잡아채고 뛰기”(“grab and run”) 수법에 요긴한 조언이다.

[email protected]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자시 베킷, 레드삭스 계약협상 순로롭다 2010.04.05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 장명술 기자 = 레드삭스 에이스 자시 베킷의 계약 연장협상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보스톤 글로브는 이 협상에 정통..
보스톤 칼리지 농구코치 스키너 해임 2010.04.05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 장명술 기자 = 보스톤 칼리지의 농구코치 알 스키너가 마침내 해고 됐다. 보스톤 칼리지 는 30일 알 스키너 코치 해임을 발표하고,..
오렌지 라인 전 구간 셀폰 통화 가능 2010.04.05
현재는 티모빌만 통화 가능, 곧 AT&T도 가능할 듯
경복궁에 깃든 우리 역사 5 : <궐내각사와 근정전> 2010.04.05
영제교를 지나면 근정문에 이르기 전에 왼쪽에 유화문(維和門)과 기별청이 보인다. 유화문은 궐내각사에서 근정전에 이르는 문으로 이 문 서쪽으로는 궐내각사 지역인데..
박찬호 펜웨이 파크 첫 등판 아쉬운 패전 멍에 2010.04.05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장명술 기자 = 박찬호가 보스톤 레드삭스와의 첫 시즌 개막전에 7회 뉴욕의 3번째 투수로 등판 2/3이닝 동안 1 홈런 포함 3안타3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