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스톤은 기차보다 걷는 게 빠르다
보스톤코리아  2009-10-26, 15:47:51 
보스톤 지하철 플랫폼에 서서 지하철을 탈 지 목적지까지 걸어 갈 지 고민하고 있는 당신을 발견한 적이 있는가? 그렇다면, 아마 도보를 선택하는 것이 현명한 결정일 수 있다. 다운타운의 다수의 역들은 서로 굉장히 근접한 거리에 위치해 있다.

예로, 파크스트릭역의 매점과 다운타운 크로싱역의 입구는 겨우 600피트 거리 내에 위치해 있다. 240걸음이면 다 다를 수 있다. 심지어 파크스트릿역에서 출발한다면 내리막길이다. 그린라인의 파크스트릿과 보일스턴도 이와 비슷한 경우이다. 파크스트릿의 매점은 보일스턴역에서 트리몬트가 방향으로 몇 걸음 정도 걸으면 볼 수 있는 정도이다.

이 두 역은 1500피트 떨어져 있고 걸어서 약 6분이 채 걸리지 않는 거리 내에 위치한다. 때로는 역의 플랫폼에서 기다리는 시간이 목적지까지 걸어서 도착할 수 있는 시간보다 더 오래 걸리는 경우도 있다. 또한 지하철 대신 도보를 선택하면 운동을 할 수 있는 이점도 있다.

보스톤지역에 새로 이주해 온 사람들에게는 지역 지리가 익숙하지 않아서 이와 관련된 결정을 내리는 것이 쉽지 않을 것이다. 이에 대한 예로, 뉴욕에서 보스톤을 방문 중이던 한 남성을 T의 웹사이트에서 지도를 보고 파크스트릿역과 다운타운 크로싱역 사이의 거리가 상당하다고 판단해 600피트가 안 되는 거리를 지하철을 이용했다고 한다.

이는 T의 지도가 역들간의 거리를 서로 비례하게 표시하지 않아서 비롯된 것이다. 그렇다면 왜 다운타운의 역들은 서로 그토록 가까이 위치한 것일까? "Beneath the Streets of Boston: Building America's First Subway"의 저자 조 맥켄리(Joe Mckendry)는 이 많은 수의 역들이 20세기 상업의 중추였던 도시의 편리를 도모해 생긴 것이라고 했다.

김현정 인턴기자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장우석 변호사의 법 칼럼 2009.10.26
회사 정리하기 (dissolution of your business) - Corporation or LLC 개인파산과 함께 하거나, 파산 신청 없이 가능
갈빈장관, 보스톤 시 이메일 삭제 부적절 2009.10.26
구체적인 이메일의 내용에 대해서는 밝혀진 바 없어 단지 이메일 삭제가 위법이라는 것만 강조
보스톤은 기차보다 걷는 게 빠르다 2009.10.26
지하철 승차 보다는 보행을 택해야
샘윤 효과, 24% 예, 14% 아니오 2009.10.26
메니노시장과 플레허티 격차 좁혀졌지만 여전히 20%차
보스톤의 축제 같은 반전 운동 2009.10.26
지난 17일, 보스톤 공립 도서관 앞 카플리 광장 (Copley Square) 에서 대규모의 반 전쟁 운동이 있었다. 그러나 이라크와 아프가니스탄의 전쟁을 반대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