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스톤 불꽃놀이 보러 갈까요?
보스톤코리아  2009-07-03, 03:09:32 
80도의 쾌적한 날씨 닐다이아몬드 특별 공연 
주최측, 올해 미국내 최고 불꽃놀이 자신


7월 4일이면 독립기념일이라기 보다는 불꽃놀이를 보는 날로 기억될 수 있을 만큼 불꽃놀이는 인상적이다. 보스톤 팝스의 공연과 함께 펼쳐지는 불꽃놀이는 미국의 가장 큰 여름 축제날을 만끽하기에 충분하다.
보스톤에서 처음 불꽃놀이를 접하는 한인이든, 매년 불꽃놀이를 본 이유로 지겨움을 느끼는 한인이든 올해는 불꽃놀이를 볼 가치가 있는 것으로 보인다. 올해는 지금까지 행해졌던 불꽃놀이보다 훨씬 거대한 불꽃놀이를 진행할 것이라는 게 이번 주최측의 설명이다.
불꽃놀이도 콘서트도 자신이 들인 시간과 정성만큼 즐길 수 있다. 불꽃놀이 축제를 어떻게 즐길 것인지 미리 계획하는 것이 도움이 될 것이다.

7월 3일 및 4일 콘서트 및 불꽃놀이 스케줄

Friday, July 3rd 콘서트(no fireworks) 
4:00PM 해치쉘 앞 공연장 개장
8:30PM 콘서트 시작
10:00PM 콘서트 종료


Saturday, July 4th Concert and Fireworks
9:00AM 해치쉘 앞 공연장 개장
12:00PM 녹음된 음악 방송(보스톤 쪽)
4:30PM 녹음된 음악방송 시작(캠브리지 쪽)
7:00PM WBZ News Radio 1030 생방송 시작
8:00PM WCRB 99.5 FM 생방송 시작
8:00PM WBZ-TV Boston에서 콘서트 방송 시작
8:30PM 보스톤 팝스 콘서트 시작
9:30PM 1812년 서곡 (1812 Overture) 연주 시작
10:00PM 미 전국방송 CBS 방송 시작
10:30PM 불꽃놀이 시작
11:00PM 콘서트 및 불꽃놀이 종료


Keith Lockhart
키이쓰 로카트는 1995년 보스톤 팝스의 지휘봉을 잡아 14년째 보스톤 팝스를 이끌어 오고 있다.
보스톤 팝스 오케스트라는 아더 필더(Arthur Fiedler), 존윌리엄스(John Williams) 등이 지휘봉을 잡았던 전통의 팝 오케스트라다.
키이쓰 로카트는 1,000여회의 콘서트와 66번의 TV쇼 그리고 미 전국 투어로 이름을 알렸으며 한국을 비롯한 일본 공연도 성공적으로 마쳤다.


제104편대 전투기 활공(Fighter Wing Flyover)
보스톤 팝스의 미 애국가 연주와 함께 보스톤 에스플라나드(Esplanade)의 해치쉘 상공으로 4대의전투기가 날면서 독립기념일을 축하한다.

‘1812년 서곡’ 대포편대 Cannons “1812 Overture”
101포병연대는 7천 7천명으로 구성된 포대로. 1812년 서곡에 삽입되는 대포를 쏘는 역할을 맡는다.

역대 최대 불꽃놀이- 로찌사 제작
Rozzi Fireworks will illuminate the Boston Skyline at the 36th annual Boston Pops Fireworks Spectacular
올해로 36번째를 맞는 보스톤 불꽃놀이는 오하이오 주의 로찌사(welcomes Rozzi Fireworks of Loveland )를 고용했다.
1895년에 설립된 로찌사는 음악과 춤추는 듯한 불꽃놀이 제작에 선두를 이끄는 회사로 4대 불꽃놀이 제작사중의 하나로 꼽힌다.
올해의 보스톤 불꽃놀이는 지금까지의 불꽃놀이중 가장 다채롭고 가장 큰 불꽃놀이 행사가 될 것이며 미국내에서는 최고의 불꽃놀이가 될 것이라는 것이 이번 주최측의 발표다.
이번 불꽃놀이는 2만파운드의 폭약이 준비된다. 특히 지금까지 사용했던 것중에 가장 큰 10인치의 포신에서 발사되는 불꽃은 무려 1500피트 상공까지 치솟게 된다.


에스플라나드 콘서트 장을 찾을 때 주의 사항
• 에스플라나드는(The Esplanade) 찰스강변에 공연무대인 해치쉘(Hatch Shell)과 앞 잔뒤밭(Oval)이 있는 지역을 지칭한다.
• 에스플라나드는 나무가 많아 공연을 보기에 좋지만 불꽃 놀이를 보기에는 적절치 않다.
• 7월 3일 4일 양일 동안 에스플라나드에 들어가는 관람객들은 반드시 보안 검색을 받아야 한다. 검색을 받은 관람객들은 손목밴드를 받게 되며 밴드가 있어야 바깥의 출입이 가능하다. 3일 받은 밴드를 4일에도 사용할 수 없다.
• 검색동안 술, 유리병, 뜨게바늘, 금속으로된 식사도구, 금속 텐트 고정핀, 캔 오프너등 반입금지.
• 콘서트 공연장인 에스플라나드 방문은 여러가지 보안검색이 있을 뿐만 아니라 아침부터 기다려야 자리를 잡을 수 있는 관계로 하루 종일 그곳에서 피크닉으로 보낼 계획이 아닌 이상 생각해 보아야 한다.

불꽃놀이 보기 좋은 장소

찰스강변 또는 찰스강 다리
찰스강의 강변 보스톤 쪽, 케임브리지 쪽 그리고 롱펠로우 브리지, 하버드 브리지, BU브리지 등에서 구경할 수 있다. 보스톤쪽의 강변도로인 스토로우 드라이브(Storrow Drive), 캠브리지쪽의 강변도로인 메모리얼 드라이브(Memorial Drive) 양쪽이 차량이 통제되므로 좋은 불꽃놀이 구경 장소가 된다.


근처 지하철 역
레드라인 : 
■Charles& MGH역-보스톤 쪽 찰스강변으로 접근,
■하버드 스퀘어 역, MIT역 -캠브리지 쪽 찰스강변으로 접근가능, 비교적 한산하다.

그린라인 :
■하인즈 컨벤션센터역(Hynes Convention Center)에서 매사추세츠 애비뉴(Mass Ave)를 타고 하버드 브리지로 접근.
카플리(Copley), 보일스턴(Boylston), 알링턴(Arlinton) 역등에서 하차에 보스톤 쪽 찰스강변으로 걸어간다.
■리치미어 전철역 -캠브리지 겔러리아 쪽으로 접근 가능.

오렌지 라인
■벙커힐 칼리지(Bunkerhill College)쪽에서 다리 건너 캠브리지 갤러리아 접근 가능

주차- 자신의 집 주변 환승역에 주차하고 전철을 타는 것이 가장 좋다. 이날 만큼은 많이 걸어야 한다고 생각하면 마음이 편할 것이다.


날씨
맑음, 구름 약간 최고 80도 최저 50도로 최고의 날씨가 될 것으로 보인다. 바람은 서풍이 13마일 정도로 불 예정이다. 다시말해 과학박물관(Museum of Science)쪽에서는 불꽃과 함께 많은 연기를 봐야 한다는 얘기다.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MA주 5년 미만 영주권자 의료보험 잃는다 [3] 2009.07.16
MA주의 예산축소로 인해 5년 미만 영주권자 3만여명이 현재 혜택받고 있는 주정부 보조 의료보험 커먼웰쓰케어(Commonwealth Care )혜택을 잃게 될 전..
스와인 플루 MA주 남성 2명 사망 2009.07.03
MA주 사망자 총 4명으로 늘어 보스톤에 거주하는 52세 및 30세 남자가 돼지 독감(Swine flu)로 사망했다고 보스톤 보건당국이 1일 밝혔다. 이로써 MA..
보스톤 불꽃놀이 보러 갈까요? 2009.07.03
80도의 쾌적한 날씨 닐다이아몬드 특별 공연 주최측, 올해 미국내 최고 불꽃놀이 자신 7월 4일이면 독립기념일이라기 보다는 불꽃놀이를 보는 날로 기억될 수 있을..
6.25를 잊지 말자 2009.07.01
유월은 온갖 초목들이 다투어 싱그러운 생의 신록을 자랑하는 아름다운 계절이지만, 59년 전에 북한의 공산군이 쳐들어와, 처절했던 6.25전쟁을 회상하면 나는 금세..
6.25를 잊지 말자 2009.06.29
유월은 온갖 초목들이 다투어 싱그러운 생의 신록을 자랑하는 아름다운 계절이지만, 59년 전에 북한의 공산군이 쳐들어와, 처절했던 6.25전쟁을 회상하면 나는 금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