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샘윤을 후원해야 하는 이유
보스톤코리아  2009-03-23, 17:23:06 
l 대변인/ Representative ­ 한인시회의 목소리를 전달하는 대변인 ­
Sam Yoon can represent concerns and issues for Korean communities.

세탁소 옷걸이 덤핑관세 문제 해결에서 보듯 미국 내 소수민족인 한국사회를 대변하여 주류사회에 우리의 생각과 요구를 대신하여 전달하고 우리가 원하는 방향으로 정책이 결정되도록 힘을 발휘할 수 있는 역량과 위치에 있는 사람 전미를 대상으로 한인네트워크를 구성해 활동하고 있으며 그는 이미 보스톤을 넘어 전미 한국인을 대표하는 정치인이 되었습니다. 그가 우리를 대변하여 우리의 의사를 전달할 수 있게 힘을 보태야 하는 이유입니다.

l 개척자 / Pioneer ­ 보스톤에서 한국인 최초의 정치인
- First Korean politician in Boston

모든 정치경력이 아시안 최초라는 꼬리표가 붙듯이 이전에 한국인으로서 아무도 가 본적이 없는 길을 홀로 개척해 가며 앞으로 나아가고 있습니다.
지난 강연회에서도 자신이 보스턴의 첫번째 한국인 정치가 라면 두번째, 세번째는 여러분의 몫이라며 지금 자리에서 최선을 다해 노력할 것을 부탁하는 말도 했습니다.

이미 주류사회에 신선한 충격을 주며 한인정치가라는 길을 닦아가도 있습니다. 미래에 우리자녀들이 그 길을 쫓아가면 샘윤이 개척해 놓은 길을 넘어 더 멀리 나아갈 수도 있을 것 입니다. 우리 자녀들의 미래를 위해서라도 그가 만드는 새로운 길이 튼튼하게 지어지도록 도와야 하는 이유입니다.

l 꿈을 가진 자 / Vision ­ 어려서부터 꿈을 갖고 그 꿈을 위해 노력하는 사람입니다.
- Working hard for his vision

그는 정치경력도 얼마 되지 않고 막강한 정치세력의 뒷받침도 없습니다. 정치적으로 확고한 신념은 오히려 그를 다른 정치인에 비해 현실을 모른다고 비판 받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는 꿈이 있습니다. 이웃을 사랑하고 가난한 이웃을 위해 일하고자 하는 그의 꿈이 보스톤 시장도전이라는 결과를 가져왔습니다. 그가 꿈이 없었다면 보스톤 시의원으로 만족하며 살아 가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그는 지금까지의 성공을 뒤로하고 새로운 꿈을 향해 도전하고 있습니다. 어쩌면 조금은 무모해 보일 수도 있는 꿈, 현실과 타협하지 않는 그의 꿈은 우리자녀들에게 보여주고 싶은 그런 모습입니다.

l Role Model ­ 우리의 자녀들이 본 받을 수 있는 성공모델
- For our children he can be a good role model

아이비리그를 졸업하고 하버드대학원을 졸업한 수재가 개인적인 성공의 길보다도 커뮤니티를 위한 활동을 먼저 시작하고 그 일을 하는 과정에서 정치적인 역량의 필요성을 느껴 본인이 직접 그 길로 뛰어든 것은 우리 자녀들에게 미래를 설계하는데 좋은 모델이 될 수 있습니다.

부모님으로부터 물려받은 이웃사랑의 정신과 확고한 자기정체성을 가지고 자기가 가지고 있는 자신만의 가치를 발전시켜서 그것을 가지고 사회를 위해 봉사하고 적극적으로 주류사회에서 활동하고 있는 모습은 미국에서 자라고 있는 우리의 자녀들이 미래에 어떤 모습으로 살아가야 할지를 보여주는 좋은 본보기입니다.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맥가이버를 기억하십니까 2009.03.23
인기 티비 시리즈 영화로 만들어진다
신영의 세상 스케치 - 벼랑 끝에 선 사람들 2009.03.23
앞을 보고 달려가는 일도 때로는 돌부리에 채이고 넘어지기도 한다. 헌데, 앞이 아닌 뒷걸음질도 도망치듯 달아나야 한다면 얼마나 가슴이 조마조마하고 불안할까. 앞으..
우리가 샘윤을 후원해야 하는 이유 2009.03.23
l 대변인/ Representative ­ 한인시회의 목소리를 전달하는 대변인 ­ Sam Yoon can represent concerns and issues f..
포모나 칼리지 ( Pomona College ) 2009.03.23
포모나 칼리지는 1887년 Congregationalists 그룹에 의해 캘리포니아주 포모나 지역에 설립된 최고 교양학부 중심 대학 (Liberal Art Col..
피부세포를 신경세포로 분화시켜 파킨슨씨병 치료가능성 열어 2009.03.23
최근 캠브리지에 위치한 MIT Whitehead Institute 연구진이 파킨슨씨병에 의해 신경세포가 손상된 환자 자신의 피부세포로 부터 신경세포를 만드는데 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