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AP통신에 뉴스, 사진 이용료 지불 합의
보스톤코리아  2006-08-14, 00:46:31 
세계 최대 인터넷 검색엔진 업체인 구글이 <AP 통신>에 기사와 사진 게재에 따른 이용료를 지불하기로 합의함으로써 그 동안 구글이 AP 기사를 자사 웹사이트에 임의 게재함으로써 빚어졌던 양사간 저작권 분쟁이 일단락되게 됐다. 구글과 AP는 2일 양사가 사업적 제휴관계를 맺었다고 발표했다.
그러나 이용료 액수 등 세부사항은 비공개 협약에 따라 공표하지 않았다. 구글은 다만 AP 콘텐츠가 기존 '구글 뉴스'의 보완을 위해 앞으로 수개월 안에 선보일 새 상품에서 기초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창사 7년 만에 급성장한 구글의 2005년 수익은 모두 61억 달러로, 160년의 역사를 가진 미 언론사들의 비영리 단체인 AP의 6억5천400만 달러와 비교하면 10배에 가깝다. 구글 수익은 올해 90억 달러를 넘어설 전망이다.
구글은 이번 AP와의 이용료 지불 합의를 '통상적인 사업'의 범주라고 설명했다. 구글은 또 콘텐츠 이용 대가로 언론사에 요금을 지불한 것이 이번이 처음이 아니라면서 "콘텐츠 제공자는 그들의 작업에 대해 정당한 보상을 받아야 하며 그럼으로써 계속 고품질의 정보를 생산할 수 있다는 게 구글의 생각"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8일 블룸버그 통신에 따르면 구글은 마이스페이스닷컴(MySpace.com)에 검색 기술 및 광고를 제공하는 배타적 공급업체로 선정됐다. 이 기사에 따르면 구글은 미디어 그룹인 뉴스코프에 소속된 '마이스페이스'에 검색 엔진과 광고 등을 공급하기로 계약을 체결했으며 이번 거래로 뉴스코프의 경우 앞으로 3년간 적어도 9억 달러의 매출 발생이 가능하다고 전했다.
구글은 또 검색엔진과 키워드 광고 소프트웨어를 마이스페이스 외에도 뉴스코프의 계열사인 폭스인터렉티브가 운영하는 다른 웹사이트들에도 제공할 계획이라고 보도했다.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매매계약 방법2 - Home Inspection" 2006.08.14
지난번 매매계약 방법 1 에서 기본적인 Home Inspection에 대해서 이미 이야기 했다.  오늘 이야기 할 내용은 보스톤 근처에 사시는..
AOL 5천여 명 감원... 무료 서비스 확대 2006.08.14
온라인 광고사업 확대를 노리고 있는 아메리카온라인(AOL)이 인터넷 접속 분야를 중심으로 전체직원의 4분의 1에 해당하는 5천여 명을 감원할 수 있다는 입장을 밝..
구글,AP통신에 뉴스, 사진 이용료 지불 합의 2006.08.14
세계 최대 인터넷 검색엔진 업체인 구글이 <AP 통신>에 기사와 사진 게재에 따른 이용료를 지불하기로 합의함으로써 그 동안 구글이 AP 기사를 자사 웹..
보스톤 시에서 사고내면 추가 벌금? 2006.08.14
보스톤에 세금 내지 않은 운전자에 대한 정당한 요금 징수 ‘상처난 곳에 소금뿌리기’운전자가 봉인가 운전자들 분노 보스톤 거주자가 아닌 다른 타운 거주자가 보..
EEE 바이러스 모기 발견 2006.08.14
Eastern Equine Encephalitis 바이러스를 옮기는 뇌염 모기가 올해 처음 MA주내에서 발견됐다. 트리플 E(EEE)라고 불리는 이 바이러스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