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연수, 취업 쉬워질 듯
보스톤코리아  2008-08-11, 23:44:29 
외교부, 어학연수와 인턴 취업을 연계한'WEST 프로그램 합의 예정


대학생들의 미국 어학연수와 취업이 한층 수월해질 전망이다.
외교통상부 당국자는 5일"한미 정상회담에서 양국 정상은 대학생들의 어학연수와 인턴 취업을 연계한'WEST(Work, English Study and Travel)' 프로그램에 대해 합의할 예정"이라면서"이러한 프로그램은 미국이 전 세계에서 한국에 처음으로 실시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 프로그램이 시행되면 매년 최대 5천명의 대학생이 1년6개월 동안 체류하면서 어학연수와 인턴 취업을 병행할 수 있게 된다.
구체적인 사항은 정상회담 이후로 미뤄졌으나 WEST 프로그램은 국내 대학생 및 갓 졸업한 학생에게 5개월간의 어학연수를 위한 체류와 12개월의 인턴 취업을 위한 체류, 1개월의 관광을 위한 체류를 허가하게 된다.

이 프로그램은 4개월 체류가 가능했던 기존의 WT(Work & Travel) 프로그램에 비해 대폭 완화된 것으로 지금까지는 WT 프로그램을 통해 3개월의 취업 기간과 1개월의 관광 등 4개월의 체류 기간을 부여해왔다. 외교통상부에 따르면 지난 한해 동안 1천700여명의 국내 대학생이 이 프로그램을 통해 미국을 방문했다.
프로그램 수혜 대상은 정부 추천인단과 주한 미국대사관에서 결정하게 되며 미 국무부의 승인을 받은 미국 내 추천기관이 연수, 취업 등 관련 행정업무를 지원하게 될 전망이다.

외교통상부 관계자는"미 비자면제프로그램(VWP)에 이어 WEST 프로그램까지 시행되면 한국과 미국 양국간의 민간 교류가 대폭 증가할 것으로 기대한다"며"특히 WEST 프로그램은 젊은 세대 간의 교류를 가능케 해 미래지향적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ukoopia.com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뉴욕 맨하튼 차 없는 거리 2008.08.18
8월 9일, 16일, 23일 미국 뉴욕시 맨하튼 중심부의 타임스 스퀘어. 평소 이곳을 가득 메우는 승용차와 버스는 보이지 않고, 지도와 물병을 들고 여유..
케임브리지 한인교회 9년만에 우승 2008.08.18
▲소프트볼 결승에서 승리가 확정되자 케임브리지 한인교회 소프트볼 선수들이 서로 얼싸안으며 기쁨을 나누고 있다. 케임브지 한인교회는 올해 창립 30주년을 맞아 선수..
미국 연수, 취업 쉬워질 듯 2008.08.11
외교부, 어학연수와 인턴 취업을 연계한'WEST 프로그램 합의 예정 대학생들의 미국 어학연수와 취업이 한층 수월해질 전망이다. 외교통상부 당국자는..
보스톤 주차요금 미국에서 두번째 2008.08.11
보스톤의 악명높은 주차요금이 미국내 도시중에 두번째 인 것으로 밝혀졌다. 보스톤의 월 주차요금은 $460로 뉴욕에 이어 두번째이며 1일 주차 요금( $33)은..
제임스 훅 랍스터 1-2주내로 개장 2008.08.11
2달 전 화재로 사라졌던 제임스 훅 랍스터 레스토랑이 1-2주내에 재개장할 것이라고 밝혔다. 2개의 개조된 트레일러로 만든 이 레스토랑은 과거 허름한 목조건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