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 유니버셜 스튜디오 대형 화재
보스톤코리아  2008-06-09, 22:23:57 
지난 1일, 세계 최대의 영화 세트장이자 놀이 공원인 유니버셜 스튜디오에서 대규모 화재가 발생하였다. 새벽 4:30분 무렵 야외 촬영지에서 시작된 불길은 곧이어 건물에 옮겨 붙었고, 400여 명의 소방관이 12시간 이상 진화 작업을 한 끝에 불길을 잡을 수 있었다. 특히 이곳의 수압이 낮아 화재 진압에 어려움을 겪었던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이 화재로 영화 "백 투 더 퓨처"에 등장했던 시계탑, 뉴욕 거리 등의 세트와 "킹콩" 테마 파크가 전소되었으며, 영화 및 TV 드라마 필름 보관소 건물이 불에 타 5만여 개의 필름이 소실되었다. 다행히 이곳에 보관되어 있던 필름은 복사본이며, 원본은 다른 곳에 보관되어 있다는 것이 유니버셜 스튜디오 관계자의 설명이다. 화재로 인한 재산피해 손실액은 수백만 달러가 될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LA 경찰은 현재 사고 원인 파악에 주력하고 있으며, 정확한 화재 원인은 밝혀지지 않았다고 전했다. 화재를 완전히 진압하는데 많은 시간이 걸렸지만, 몇몇 소방관이 부상을 입었을 뿐 큰 인명 피해는 발생하지 않았다. 유니버셜 스튜디오의 관계자는 "화재가 일어날 당시 광고 촬영을 제외하고는 큰 촬영 스케줄이 없었기 때문에 인명피해를 피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정성일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힐러리 패배,승복은 일단 보류 2008.06.09
향후 거취에 관심 집중 국내 최초의 "여성" 대통령과 최초의 "흑인" 대통령을 꿈꾸며 치러졌던 민주당의 경선은 결국 버락 오바마 상원의원의 승리로 돌아갔..
케네디 상원의원 뇌수술 성공적 2008.06.09
▲ 듀크대학 병원에서 뇌종양 성공적인 수술을 받은 케네디. 사진은 MGH에서 퇴원할 때 민주당의 원로 정치인 에드워드 케네디(Edward Kennedy..
LA 유니버셜 스튜디오 대형 화재 2008.06.09
지난 1일, 세계 최대의 영화 세트장이자 놀이 공원인 유니버셜 스튜디오에서 대규모 화재가 발생하였다. 새벽 4:30분 무렵 야외 촬영지에서 시작된 불길은 곧이어..
조용히 이는 검은 혁명 2008.06.09
▲ 최초의 흑인 민주당 대선 후보 버락 오바마 흑인 최초 민주당 대선 후보로 새로운 역사 만들어 결정적인 순간에도 차분… ‘준비된 후보’임을 보여&..
장쯔이, 외국인들의 중국지진 무관심에 분노 2008.06.02
중국스타 장쯔이가 중국 대지진에 대한 외국인들의 무지함에 분노를 표시했다. 장쯔이는 지난주부터 중국어 블로그를 통해 지진 피해자들을 위한 기금 모금활동에 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