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한인 주부들, 미국 쇠고기 수출 반대 성명 발표
보스톤코리아  2008-05-19, 15:52:15 
한국정부의 미국산 쇠고기 수입 움직임과 관련해 LA한인 주부들도 반대의사를 밝히고 나섰다.

13일 LA 코리아타운에서는 한인주부들을 중심으로 ‘함께 광우병을 막는 미국사람들’(이하 광미사)이라는 단체가 결성됐다.

이 단체는 이날 오후 코리아타운 ‘남가주 한인 노동상담소’(KIWA)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미국 시민들도 장차 더 심각한 광우병 위험지대에 살 수 있다면서 앞으로 한미 쇠고기 재협상을 위해 미 인권단체와 연대해 미국 쇠고기의 위험성을 미국 사회에 알릴 것이라고 밝혔다.

광미사 대표 김영희씨는 “미국 쇠고기 수입문제로 촛불이 타오르고 있는 대한민국의 소식을 멀리서 들으면서 미국 시민들과 한인들도 광우병 쇠고기 반대를 위한 촛불을 높이 든다”고 밝혔다.

광미사는 이날 발표한 성명서를 통해 ▲ 미국정부는 비인도적이고 비위생적인 축산환경을 폐쇄하고 미국민의 건강을 철저히 보호할 것과 ▲ 광우병 위험이 사라질 때까지 미국정부는 한국을 비롯한 다른 국가와의 쇠고기 수출협상을 즉각 중단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광미사는 광우병 우려가 있는 쇠고기를 한국에 수출하려는 미국정부나 광우병 우려가 있는 쇠고기를 수입하려는 한국 정부 모두 국민의 경제적 이득과 건강을 고려하지 않고 있다며 쇠고기 수입개방을 위해 양국 정부를 압박해 온 대형 쇠고기 수출업체들과 한국 내 쇠고기 수입업체들의 이익만을 위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중국 직접피해자 1000만명 사망자 2만명 2008.05.19
▲ 이번 쓰촨성 지진은 1976년 탄산 대지진 이후 중국에 가장 큰 피해를 입힌 자연 재해로 기록되었다. 최대 규모의 강진으로 중국 막대한 피해 입어..
추방위기 韓人 영주권자의 참상 대서특필 2008.05.19
미국 유력지 워싱턴 포스트는 12일 미 영주권자인 한인(韓人) 영선 하빌씨(52)가 이민자 구금시설에서 추방 위기에 놓인 채 비인간적 대우에 시달리는 참상을 1면..
LA한인 주부들, 미국 쇠고기 수출 반대 성명 발표 2008.05.19
한국정부의 미국산 쇠고기 수입 움직임과 관련해 LA한인 주부들도 반대의사를 밝히고 나섰다. 13일 LA 코리아타운에서는 한인주부들을 중심으로 ‘함께 광우병을..
힐러리, 언제 승복하느냐가 관건일 듯 2008.05.19
민주당 프라이머리, 힐러리 종료 암시 - 오바마 또다른 시작 준비 지난 13일, 웨스트 버지니아주에서 열린 민주당 경선에서 힐러리 상원의원이 67%라는..
김상범군과 1문 1답 2008.05.19
“한국이라면 수능을 위해 달려갔겠지만 고등학교 1학년때 온라인 신문사를 창업했죠 “ ▶유학을 결심하게 된 동기는? 썸머스쿨을 여러군데 다니면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