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대선 후보들의 ‘킹 목사 40주기’ 관전평
보스톤코리아  2008-04-14, 12:49:26 
미 대선 유력 후보들이 지난 4일 마틴 루터 킹 목사 40주기 추모행사에 참가하여 킹 목사의 행적을 기념하고, 안타까운 마음을 표했다.

아리조나의 존 매케인 상원의원은 초기에 위대한 인권운동가 킹 목사의 추모기념일을 연방 휴일로 지정하는 것을 반대한 것을 후회 한다며 "내가 큰 실수를 했다"라고 반복했다. 또한, 그는 "옳은 일을 추진할 때 결과는 항상 늦게 나타난다. 킹 목사의 동료들을 통해서 이를 이미 감지하고 있었다"라고 킹 목사가 암살당한 맴피스(Memphis)의 로래인(Lorraine)모텔 발코니에서 안타까운 심정을 나타냈다.

민주당의원 힐러리 클린턴도 예전 뛰어난 교육시설, 전 세계적인 의료 서비스, 빈곤의 근절 등의 시급한 문제들의 해결책을 제시해야 한다고 연설했던 맴피스 킹 목사 추모행사에 참가했다. 힐러리는 "우리는 내각 상당의 각료를 임명하여 미국내의 현존하는 빈곤을 충분히 단독으로 해결해야 한다"라며 미국내의 빈곤문제를 강조, 본인의 의사를 나타냈다.

지난 1월, 킹 목사의 생일을 기념하여 아틀란타에 있는 그의 교회에서 연설했던 오바마의원은 미국인들 모두 파업투쟁을 하던 흑인 청소부들을 위해 맴피스에서 대항했던 킹 목사가 암살된 날을 기억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오바마는 킹 목사가 주도했던 흑인민권운동 ‘모세의 새 날(a modern-day Moses)’을 인종간의 그리고 경제상의 공명정대를 추구했던 “자유와 존엄 그리고 인도주의적인 큰 태동이었다”라고 표현했다.

유지헌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3월 미국 일자리 수 8만개 감소 2008.04.14
미국의 실업률도 2005년 이래 최고에 달해 미국의 경기침체에 대한 불안이 고용불안으로 직결되고 있다. 시사주간 ‘타임’은 경기침체를 대비하는 고용주들이..
세계 곡물시장 공황 시작돼 2008.04.14
세계 식량재고량이 지난 1970년 이래 가장 낮은 수준으로 떨어졌고, 지난 몇 달 사이에 곡물 가격이 급상승하는 등 국제곡물시장의 공황이 시작되고 있다고 뉴스위크..
미 대선 후보들의 ‘킹 목사 40주기’ 관전평 2008.04.14
미 대선 유력 후보들이 지난 4일 마틴 루터 킹 목사 40주기 추모행사에 참가하여 킹 목사의 행적을 기념하고, 안타까운 마음을 표했다. 아리조나의 존 매케..
성화가 무슨 잘못이길래 2008.04.14
티벳 사태 관련 반중국 시위 세계 곳곳서 일어 독립을 요구하는 티벳 시위대를 무력으로 진압한 중국에 대한 항의의 표시로 시작된 반중국 시위가 점점 더 거..
위안부 결의안 통과 이끌어낸 일본계 마이크 혼다의원 “샘윤 시의원은 여러분의 목소리” 2008.04.14
▲ 혼다의원이 샘윤 시의원의 초청으로 5일 보스톤을 방문했다. ▲ 세탁협회 이사진들, 샘윤 그리고 마이크 혼다의원이 함께 촬영했다(위), 아래사진은 한인회장 및...