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문고, 아쟁, 피리, 노래로 감상하는 한국 음악
??????  2025-05-01, 17:14:36 
(보스톤=보스톤코리아) 편집부 = 보스턴 한미예술협회는 오는 5월 4일 일요일 오후 3시에 <다시 생각하는 전통: 한국의 궁중 음악과 민속 음악>이라는 제목의 연주를 뉴잉글랜드 음악원(NEC)내의 브라운홀에서 개최한다.

이번 연주회에는 김유나(아쟁), 장예윤(피리), 이채영(거문고)씨가 출연하여 평조회상-유초신지곡, 여창가곡 우조 우락 “바람은”, 염양춘 피리 즉흥 연주, 경서도 민요 메들리, 아쟁 산조, 남도 굿거리를 연주하며, 아티스트 토크가 진행될 예정이다.

김유나씨는 NEC에서 컨템포러리 뮤지컬 아트 전공으로 석사학위와 디플로마를 받았고, 현재는 버클리 음대의 글로벌 재즈 인스티튜트에서 두 번째 석사학위를 진행 중이다. 현대적인 한국 음악 그룹인 <모던가곡>을 설립했으며, 2003년 피터 로우 글로벌 뮤지션십 어워드와 2025년 EM 동문회 상을 수상했다.

장예윤씨는 전통과 미래에 대한 비전 사이에서 간격을 메우는 역할을 하는 연주자이자 작곡가로 재즈, 월드 뮤직, 영화 음악의 표현적 자유를 결합하여 현대 음악에서 피리의 역할을 새롭게 재정의하고 있다. 최근 보스턴 국제 작곡 콩쿠르(BICC)에서 최고상을 수상했다.

이채영 씨는 작곡가 및 연주자이고 교육자이며 민족음악학자이다. 냉전 시대의 한국과 북한의 음악 역사에 많은 관심을 갖고 있으며, 이에 대한 그녀의 연구가 여러 학술지에 게재되었다. 토론토 대학교에서 석사학위를, 보스턴 대학교에서 박사학위를 받았다. 

이채영 씨는 “이번 연주자들은 세대는 각기 다르지만, 모두 서울 소재 국립국악고등학교를 졸업한 사람들이다. 같은 뿌리를 지닌 사람들이 각자의 길을 걸어오다 보스턴에서 만나, 서로의 경험을 나누고 전통음악을 함께 연주할 수 있게 되어 감회가 깊다. 보스턴 한인들은 물론, 미국인들과 다른 나라에서 온 관객과도 우리 음악의 아름다움을 나누고 소통할 수 있는 뜻 깊은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공연 정보>
Tradition Reimagined: Classical and Folk Music of Korea
5월 4일 일요일 오후 3시
뉴잉글랜드 컨서바토리 브라운홀
290 Huntington Ave. Boston, MA
티켓:  www.kcsboston.org, 일반 $20 | 학생 무료 (사전 등록 필요)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보스톤시, 가족 또는 친구가 공동으로 다가구 주택 구입토록 지원 2025.05.01
보스톤 시가 가족이나 친구와 공동으로 다가구 주택을 구입해 소유하도록 돕는 새로운 시범적 재정지원프로그램(FAP)을 시작했다.이번에 시작된 '공동 구매 주..
PEM, 유길준 갤러리 개관 기념 풍성한 한국프로그램 마련 2025.05.01
매사추세츠주 세일럼에 위치한 피바디에섹스박물관(Peabody Essex Museum, PEM)이 2025년 5월 17일 유길준 갤러리를 공식 개관한다. 유길준 갤..
거문고, 아쟁, 피리, 노래로 감상하는 한국 음악 2025.05.01
보스턴 한미예술협회는 오는 5월 4일 일요일 오후 3시에 <다시 생각하는 전통: 한국의 궁중 음악과 민속 음악>이라는 제목의 연주를 뉴잉글랜드 음악원(..
이번 주말 보스톤서 개봉하는 한국영화 2편 2025.05.01
이번 주말인 5월 2일 보스톤 노스엔드의 AMC 코즈웨이(AMC Causeway 13) 에서는 2편의 한국영화가 개봉한다. 최근 개봉된 황병국(57) 감독의 &l..
뉴잉글랜드 한인간호사회, 여름 피크닉 개최 2025.05.01
뉴잉글랜드 한인간호사회(Korean Nurses Association in New England, KNANE)가6월 7일 토요일 보스턴 찰스강 인근 크리스찬 허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