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풀 세계관 잇는 노정의의 '마녀'…"차별화보다 원작 존중"
??????  2025-02-17, 11:35:22 
(서울=연합뉴스) 오명언 기자 = "원작을 존중하는 마음으로 작품에 임했습니다. 원작에 담긴 주제와 맥락을 놓쳐선 안 된다는 생각으로 드라마를 만들었죠."(김태균 감독)

타고난 이야기꾼으로 꼽히는 강풀 작가의 독특한 세계관을 잇는 드라마 '마녀'가 오는 15일 베일을 벗는다.

채널A 드라마 '마녀' 연출을 맡은 김태균 감독은 11일 서울 구로구 디큐브시티 더 세인트에서 열린 제작발표회에서 "원작과 큰 차별점을 두려고 하지는 않았다"며 "웹툰 속 컷 사이의 공백을 메꿔서 이야기를 더 풍성하게 만든다는 느낌으로 작업했다"고 설명했다.

이 드라마는 누적 조회수 1억3천만 건을 기록한 강 작가의 동명 웹툰을 원작으로 한다. 자신을 좋아하는 남자들이 다치거나 죽으면서 마녀라 불리게 된 여자와 그를 소문으로부터 구해주려는 한 남자의 이야기를 그린다.

디즈니+를 통해 이미 공개된 시리즈 '무빙', '조명가게'와 달리 강 작가가 극본 작업에 참여하지는 않았다.

김 감독은 "세상에 없는 사랑 이야기라고 생각해서 창작자로서 끌렸던 것 같다"며 "누군가에게는 인생 작품이 될 수 있을 만큼 울림이 있다고 생각했다"고 밝혔다.

전작으로 영화 '암수살인'을 만들었던 김 감독은 드라마의 장르적 쾌감을 살리기 위해 노력했다고 강조했다.

그는 "저는 숨겨진 진실을 집요하게 찾아내는 이야기에 관심이 많다"며 "긴장감을 쌓아 올려서 몰입감을 만들어내는 데 굉장한 에너지를 쏟았다"고 말했다.

마녀라고 불리는 여자 박미정 역은 노정의가, 그런 미정을 사랑하게 되는 이동진 역에는 전역 후 첫 작품으로 복귀한 박진영이 나섰다.

노정의는 "박미정은 세상과 단절한 채 살아가는 소녀"라며 "혼자 있는 시간이 많고, 사람들과 소통하는 모습이 다른 캐릭터들과는 다르다"고 설명했다.

이어 "미정이 느끼는 외로움을 더 극대화해 전달하기 위해서 눈빛 연기에 특히 집중했다"고 덧붙였다.

박진영은 "강풀 작가님의 이야기에 얼마나 큰 힘이 있는지 웹툰을 좋아하는 사람으로서 잘 알고 있다"며 "싱크로율을 높이려고 감독님과 꾸준히 상의하며 촬영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동진이 사건을 파헤쳐나가는 과정이 중심이 되는 이야기여서 수사물 같기도 하고 로맨스 같기도 한 오묘한 매력의 드라마"라고 소개했다.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매사추세츠 천연가스 요금 급등… 주 상원의원들, 요금 완화 촉구 2025.02.17
매사추세츠주의 천연가스 요금이 급등하면서 주민들의 불만이 커지자 주 상원의원 22명이 주 공공전기·가스사업부(DPU)에 요금 조정 재검토를 요구했다...
트럼프 정부 구조조정 첫 대법원행…위헌·위법 논란 판단 촉각 2025.02.17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전방위적 정부 구조조정에 반발해 제기된 다수의 소송 중 처음으로 연방대법원의 판단을 받는 사건이 곧 나올 전망이다.트럼프 대통령이 취..
강풀 세계관 잇는 노정의의 '마녀'…"차별화보다 원작 존중" 2025.02.17
"원작을 존중하는 마음으로 작품에 임했습니다. 원작에 담긴 주제와 맥락을 놓쳐선 안 된다는 생각으로 드라마를 만들었죠."(김태균 감독)타고난 이..
지드래곤, 3월 고양서 8년만 월드투어…신곡 무대 선보인다 2025.02.17
가수 지드래곤이 3월 고양에서 월드투어 콘서트를 개최하고 팬들을 만난다.쿠팡플레이는 지드래곤이 3월 29∼30일 고양종합운동장에서 '쿠팡플레이와 함..
렌트비가 저렴한 미국 도시들 10 곳 2025.02.17
지난 칼럼에서는 미국에서 집값(매매)이 저렴하고 살기 좋은 도시에 대해서 다뤘다. 이번 칼럼에서는 렌트비가 저렴한 도시들에 대해서 알아보자. 미국 집값도 렌트비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