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셰릴 크로, 테슬라車 판 뒤 "머스크가 위협한 공영방송에 기부"
셰릴 크로 SNS 글 화제…<머스크 대통령> 비꼬기도
??????  2025-02-16, 15:18:17 
지난 2일 그래미 시상식 참석한 미국 싱어송라이터 셰릴 크로
지난 2일 그래미 시상식 참석한 미국 싱어송라이터 셰릴 크로
(로스앤젤레스=연합뉴스) 임미나 특파원 = 그래미상을 9회 수상한 미국 싱어송라이터 셰릴 크로(63)가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를 비판하며 자신의 테슬라 차량을 팔아 공영방송에 기부한다고 밝혀 화제다.

15일(현지시간) 크로가 인스타그램에 올린 게시물에 따르면 그는 최근 자신의 테슬라 전기차를 처분했다.

게시된 영상에는 테슬라 차량을 실은 트럭이 떠나는 것을 보면서 크로가 얼굴에 웃음을 띤 채 손을 흔드는 모습이 담겼다.

그는 이 영상에 대한 설명으로 "내 부모님은 항상 말씀하셨다…너는 네가 누구와 어울리느냐에 따라 달라진다고. 당신이 누구와 함께하고 싶은지 결정해야 할 때가 온다. 안녕 테슬라"라고 썼다.

그는 이어 "(차를 팔아 얻은) 돈은 '대통령 머스크'의 위협을 받는 NPR에 기부된다. 진실을 알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진실이 제대로 다다르길 바라면서"라고 덧붙였다.

크로는 이 글에 해시태그(#)와 함께 '대통령 머스크'(PresidentMusk)라는 키워드를 달아 머스크가 마치 대통령처럼 막강한 영향력을 휘두르는 상황을 비꼬았다.

머스크는 도널드 트럼프 2기 행정부에서 연방 기관을 축소하고 정부 지출을 대규모 삭감하는 정부효율부(DOGE)를 이끌고 있다.

앞서 머스크는 자신이 소유한 엑스(X·옛 트위터)에서 공영 라디오 방송 NPR에 '국영 미디어'(state-affiliated media)라는 꼬리표를 붙이는 등 반감을 드러내 왔으며, 지난 4일에는 "NPR에 자금을 끊어라. 스스로 살아남아야 한다"는 글을 올려 거듭 이 방송사를 공격했다.

NPR은 그동안 자사가 편집 독립성을 가진 민간 비영리 기관이라며 "연방 정부의 자금을 받는 공영방송공사에서 받는 지원은 연간 예산(3억달러)의 1% 미만"이라고 반박해 왔다.

크로는 오랫동안 트럼프 대통령을 비판해온 것으로 유명하다.

그는 2017년 언론 인터뷰에서 "트럼프가 미국의 기반을 약화한다"며 "그가 지지하는 것들 대부분은 미국이 기반을 두고 설립된 것, 이 나라를 세운 사람들의 꿈, 이 공동체가 세워진 기반과 완전히 반대되는 것"이라고 말했다.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매사추세츠 경제 단체, 연방 기금 중단 대비 주 의회에 경쟁력 강화 입법 요구 2025.02.16
매사추세츠주의 경제 단체들이 새로운 주 의회 회기에 맞춰 주의 경쟁력을 높이고 주거 비용을 줄이기 위한 정책들을 우선순위에 둘 것을 요구하고 있다. 매사추세츠 재..
[뉴욕증시-주간전망] 큰 경제지표는 없다…트럼프 입ㆍ월마트 실적 주목 2025.02.16
[뉴욕증시-주간전망] 큰 경제지표는 없다…트럼프 입ㆍ월마트 실적 주목송고시간 2025-02-16 07:00(뉴욕=연합뉴스) 최진우 연합인포맥스 특파원..
가수 셰릴 크로, 테슬라車 판 뒤 "머스크가 위협한 공영방송에 기부" 2025.02.16
(로스앤젤레스=연합뉴스) 임미나 특파원 = 그래미상을 9회 수상한 미국 싱어송라이터 셰릴 크로(63)가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를 비판하며 자신의..
"새 에어포스원 왜 늦냐"…트럼프, 공항서 느닷없이 보잉기 시찰 2025.02.16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토요일 플로리다 공항에서 예고없이 보잉 비행기에 올라 내부를 둘러보는 장면을 연출했다.항공기 제조사 보잉의 새 에어포스원(미국 대통령..
"30분안에 나가세요" 트럼프 칼바람에 짐싼 美공무원 1만명 육박 2025.02.15
미국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과 일론 머스크 정부효율부(DOGE) 수장이 꺼내든 해고 칼바람에 며칠만에 1만명 가까이 짐을 싸게 됐다고 로이터통신이 14일(현지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