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주가, 관세전쟁·캐나다 보복 우려에 장중 5%대 하락
캐나다 전 재무장관, 테슬라에 관세 100% 매겨야 주장
??????  2025-02-03, 17:11:37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일론 머스크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일론 머스크
(로스앤젤레스=연합뉴스) 임미나 특파원 = 일론 머스크가 이끄는 전기차업체 테슬라의 주가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촉발한 관세 전쟁에 대한 우려로 3일(현지시간) 장중 5% 넘게 하락했다.

뉴욕증시에서 이날 오후 2시 기준 테슬라 주가는 전장보다 5.79% 내린 381.17달러에 거래됐다.

지난주 금요일인 1월 31일 404.60달러에 마감한 테슬라 주가는 이날 장이 열리자 4.43% 내린 386.68달러로 출발한 뒤 낙폭을 키웠다.

이날 큰 폭의 주가 하락에는 지난 주말 트럼프 대통령이 멕시코와 캐나다에서 수입되는 제품에 25%의 관세를 부과하겠다고 발표하며 세계적인 관세 전쟁이 촉발된 상황이 영향을 줬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멕시코에 대해 관세 부과를 한 달간 유예한다고 밝혔지만, 불확실성은 여전한 상황이다.

게다가 캐나다는 미국의 관세 부과에 맞서 똑같이 미국산 일부 제품에 25%의 관세를 부과하겠다고 선언해 긴장감을 고조시켰다.

미 금융매체 배런스는 "관세는 특히 자동차 산업에 골칫거리"라며 "매년 미국에서 판매되는 수백만 대의 자동차는 캐나다나 멕시코에서 조립된다"고 전했다.

테슬라는 미국 시장에서 판매하는 차를 모두 미국에서 조립하지만, 자동차 부품은 그렇지 않다. 미국에서 판매되는 모델 Y의 부품 중 약 15%는 멕시코에서 수입되고, 나머지의 일부는 캐나다에서도 수입된다고 배런스는 전했다.

또 캐나다의 재무장관이었다가 지난달 사퇴한 크리스티아 프리랜드는 최근 인스타그램에 올린 글에서 "도널드 트럼프가 캐나다 상품에 25%의 관세를 때리면, 우리는 모든 테슬라 차량과 미국 와인, 맥주에 100% 관세로 맞받아쳐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언론 인터뷰에서도 캐나다가 관세 대응 시 테슬라 등을 겨냥해야 한다고 말했다. 머스크가 트럼프 대통령과 가까운 사이이기 때문에 더 타격을 주면서 맞불 효과를 내야 한다는 취지다.

또 캐나다 온타리오 주지사는 이날 오전 머스크의 또 다른 회사인 스페이스X의 위성 인터넷 스타링크 이용 계약을 파기한다고 발표하면서 "온타리오주는 우리 경제를 파괴하려는 사람들과 거래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오픈AI, AI 단말기·서버 칩에 로봇·양자 컴퓨팅도 개발? 2025.02.03
(샌프란시스코=연합뉴스) 김태종 특파원 = 인공지능(AI) 열풍을 주도하는 오픈AI가 챗GPT를 앞세워 전방위적인 하드웨어 개발에 나설 태세다.3일(현지시간) 정..
트럼프, 멕시코 이어 對캐나다 25% 관세도 한 달간 전격 보류 2025.02.03
(워싱턴=연합뉴스) 강병철 특파원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캐나다에 대한 25% 관세 부과 시행을 하루 앞둔 3일(현지시간), 이를 한 달간 전격 유예키로..
테슬라 주가, 관세전쟁·캐나다 보복 우려에 장중 5%대 하락 2025.02.03
(로스앤젤레스=연합뉴스) 임미나 특파원 = 일론 머스크가 이끄는 전기차업체 테슬라의 주가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촉발한 관세 전쟁에 대한 우려로 3일(현지..
'저비용 인덱스펀드' 美운용사 뱅가드 수수료 추가인하 2025.02.03
(뉴욕=연합뉴스) 이지헌 특파원 = 저비용 인덱스펀드로 유명한 미국의 대형 자산운용사 뱅가드가 총 87개 뮤추얼펀드 및 상장지수펀드(ETF) 상품의 운용 수수료를..
<뉴욕선교센터(New York Mission Center)>를 시작하면서… 2025.02.03
“사람이 마음으로 자기의 길을 계획할지라도 그의 걸음을 인도하시는 이는 여호와시니라”(잠 16:9)사역자의 길에서 더욱이 삶의 방향이 내 마..
프리미엄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