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P모건 다이먼 "미 증시 고평가…인플레·지정학 위험 있어"
JP모건 글로벌뱅킹 대표도 시장, 흥분에 도취 분위기
??????  2025-01-22, 11:25:25 
제이미 다이먼 JP모건체이스 CEO
제이미 다이먼 JP모건체이스 CEO
(뉴욕=연합뉴스) 이지헌 특파원 = '월가의 황제'로 불리는 제이미 다이먼 JP모건체이스 최고경영자(CEO)가 22일(현지시간) 미국 주식시장이 고평가돼 있다며 재정적자와 인플레이션, 지정학적 위험 등 부정적인 요인에 의해 충격을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세계경제포럼(WEF) 참석차 스위스 다보스를 방문 중인 다이먼 CEO는 이날 미 CNBC 방송과의 인터뷰에서 "자산 가격이 어떤 척도에 견줘보더라도 다소 부풀려져 있다"면서 특히 미국 증시가 역사적 기준으로 고평가 영역에 있다고 지적했다.

다이먼 CEO는 미 증시와 함께 채권시장도 사상 최고치를 기록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다이먼 CEO도 "가격이 고평가돼 있고, 이런 가격을 정당화하려면 상당히 좋은 결과가 필요하다"며 "친성장 전략이 이를 실현하는 데 도움이 되지만 부정적인 요인들이 예상치 못한 순간에 나타날 수 있다"라고 경고했다.

경제에 부담을 주는 가장 큰 위험 요인으로는 미국을 비롯한 글로벌 국가들의 재정적자, 인플레이션 반등 우려, 우크라이나, 중동, 중국 등 지정학적 위험을 꼽았다.

한편 JP모건체이스의 필리포 고리 글로벌뱅킹 부문 공동대표도 앞서 다보스 방문 중 블룸버그와의 인터뷰에서 "시장이 흥분에 도취(Euphoria)한 분위기"라며 "새 정부가 규제에 열린 태도를 보이는 것으로 여겨지면서 투자심리를 되살려놓았다"라고 자산 가격 고평가를 우려했다.

리사 쿡 미 연방준비제도(Fed·연준) 이사도 지난 6일 공개연설에서 역사적 기준으로 볼 때 미국 주식의 평가가치(밸류베이션)가 높고 회사채의 위험 프리미엄이 낮은 수준에 있다며 하락 가능성을 경고한 바 있다.

당시 쿡 이사는 "이는 시장이 매우 낙관적인 가정에 기반해 가격을 반영했고, 따라서 나쁜 뉴스나 투자자 심리 변화에 따른 큰 하락에 취약할 수 있음을 의미한다"라고 지적했다.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출생 시민권 폐지 맞서 매사추세츠를 비롯 18개 주 소송 제기 2025.01.22
매사추세츠를 포함한 18개 주 검찰총장들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출생 시민권 폐지를 골자로 한 행정명령에 맞서 공동 소송을 제기했다. 매사추세츠에서 접수된 이번..
'오징어 게임2', 넷플릭스 글로벌 5위…4주차에 1위 내줘 2025.01.22
'오징어 게임2'가 공개 4주 차에 넷플릭스 글로벌 전체 1위 자리를 내줬다.22일 넷플릭스 공식 사이트 '넷플릭스 톱 10'에 따르..
JP모건 다이먼 "미 증시 고평가…인플레·지정학 위험 있어" 2025.01.22
(뉴욕=연합뉴스) 이지헌 특파원 = '월가의 황제'로 불리는 제이미 다이먼 JP모건체이스 최고경영자(CEO)가 22일(현지시간) 미국 주식시장이 고..
블핑 제니, 3월 첫 정규앨범 '루비' 발매…두아 리파 등 협업 2025.01.22
걸그룹 블랙핑크 제니가 데뷔 후 처음으로 솔로 정규앨범을 선보인다.22일 소속사 OA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제니는 3월 7일 정규앨범 '루비'(Rub..
트럼프 정부, 이민 단속 돕지 않는 '피난처 도시'에 수사 압박 2025.01.22
(워싱턴=연합뉴스) 김동현 특파원 = 미국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의 법무부가 대통령 공약인 불법 체류자 대규모 추방에 협력하지 않는 지방자치단체를 수사로 압박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