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다트머스 한인 학생 사망 사건, 관련자 음주제공 혐의만 기소
경찰, 학대적인 신입생 신고식은 개입하지 않았다 판단
??????  2024-11-25, 21:24:52 
다트머스 대학의 한인학생 원장씨 사망과 관련 음주와 학대적인 신입생 신고식의 개입 여부를 수사했던 경찰은 파티를 개최한 사교클럽과 2명의 다른 사교클럽 회원을 음주 제공혐의로 기소하는데 그쳤다. 

뉴햄프셔 하노버 경찰은 22일, 물에 빠져 숨진 장씨의 사망원인을 수사한 끝에 알파피 사교클럽을 음주가능 이하 연령 모임을 개최한 혐의로 단체로 기소했으며, 베타알파오메가클럽의 매튜 카트램본과 새뮤얼 테리 2명을 21세 이하에게 술을 제공한 혐의로 기소했다. 그러나 학대적인 신입생 신고식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았다.  

하노버 경찰의 22일 발표에 따르면 알파피 사교클럽 회원들은 야외에서 환영모임을 개최했으며 베타알파오메가 사교클럽은 대부분이 음주불가 나이인 장씨를 비롯한 다른 신입 회원들에게 술을 제공했다. 이후 일부 회원들은 커네티컷 강에서 수영을 하도록 하는 결정을 내렸다. 

당시 커네티컷 강에는 폭우가 내리기 시작했고 많은 사람들은 그룹을 지어 떠났으며 이들은 장씨장 사라진 것을 알지 못했다. 가족 등에 따르면 장씨는 수영을 전혀 하지 못했다. 

장씨는 실종된지 다음날인 7월 7일 강에서 발견됐다. 부검 결과 사인은 익사였으며 혈중 알코올농알콜 무려 0.167이었었다. 

카트램본의 변호사 에릭 윌슨은 다트머드 대학 신문에 “조사 결과 장씨의 사망원인은 사고였으며 카트램본의 음주 제공 혐의는 이번 사건과는 직접적인 관련이 없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대학 측은 경찰의 수사가 진행중인 상태에서 장 씨가 소속됐던 베타알파오메가와 알파피 두 사교클럽에 징계를 내렸다. 대학측은 아직도 내사를 진행 중이며 아직 징계를 해제하지 않았다. 

생의학 공학 전공인 장 씨는 달리 랩(DALI Lab)의 프로젝트 매니저였으며, 테이어 공과대학의 보조 연구원이었다. 또한 베타알파오메가 남성 사교클럽(Beta Alpha Omega fraternity)의 회원이었다. 이외에도 터크랩 기업 프로그램에 참여했고, 표절 및 리더십 사무소의 국제 유학생 멘토로 일하기도 했다. 2022년 미들타운 고교를 수석졸업한 장 씨는 한인 영주권자인 것으로 알려졌다.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땡스기빙, 뉴잉글랜드에 노이스터 가능성 예보 2024.11.25
뉴잉글랜드 지역은 최근 날씨 패턴의 급격히 변화로 인해 여러 폭풍우 시스템이 지나가는 늦가을을 맞이할 가능성이 커지고 있다. 특히, 대평원에서 발생한 폭풍우가 땡..
7월 다트머스 한인 학생 사망 사건, 관련자 음주제공 혐의만 기소 2024.11.25
다트머스 대학의 한인학생 원장씨 사망과 관련 음주와 학대적인 신입생 신고식의 개입 여부를 수사했던 경찰은 파티를 개최한 사교클럽과 2명의 다른 사교클럽 회원을 음..
캘리포니아주 "전기차 세액공제 없애도 주겠다"…테슬라 제외 2024.11.25
(워싱턴·샌프란시스코=연합뉴스) 김동현 김태종 특파원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전기차 구매를 촉진하기 위해 연방정부 차원에서 제공하는 ..
재판 위증 인정됐지만…이재명 2020년 무죄 판결은 재심 불가 2024.11.25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의 위증교사 재판에서 정범인 고(故) 김병량 전 성남시장의 비서 출신 김진성 씨의 위증이 일부 인정됐지만, 해당 위증이 증거로 쓰인 이 대..
네타냐후, 이스라엘-헤즈볼라 휴전 원칙적 승인 2024.11.25
(이스탄불=연합뉴스) 김동호 특파원 =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가 레바논 무장정파 헤즈볼라와 휴전하는 방안을 '원칙적'으로 승인했다고 미국 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