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레이더조, 코스트코 등 판매, 170만 파운드 육류 리콜
학교에 납품된 식품 포함, 트레이더 조·월마트·알디·코스트코 등 판매제품
리스테리아 오염 가능성으로 인한 대규모 고기 및 가금류 제품 리콜 확대
??????  2024-10-17, 17:18:50 
트레이더조, 월마트, 코스코 등지에서 구입한 치킨 샐러드와 냉동식품은 반드시 리콜에 포함된 제품이 아닌지 확인해야 한다. 냉장고에 있는 이 제품들도 확인해야 한다. 위의 사진들은 농무부의 리콜리스트에 포함된 제품 사진들이다
트레이더조, 월마트, 코스코 등지에서 구입한 치킨 샐러드와 냉동식품은 반드시 리콜에 포함된 제품이 아닌지 확인해야 한다. 냉장고에 있는 이 제품들도 확인해야 한다. 위의 사진들은 농무부의 리콜리스트에 포함된 제품 사진들이다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장명술 기자 =  리스테리아 오염 가능성으로 촉발된 육류와 가금류 제품 리콜이 학교에 납품된 식품까지 포함되는 등 대규모로 확대됐다.

미국 농무부(USDA) 식품안전검사국(FSIS)은 15일, 오클라호마주에 위치한 브루스팩(BrucePac)이 처음 리콜을 발표한 지 일주일 만에 1백77만 9040파운드의 식품을 추가로 리콜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현재까지 총 1천1백70만 파운드 이상의 육류 및 가금류 제품을 리콜하고 있다. 이는 정기 검사에서 리스테리아균(Listeria monocytogenes)이 검출된 결과에 따른 조치다.

이번 확대된 리콜에는 학교에 납품된 제품도 포함되었지만, FSIS는 수요일 현재 학교 배포 목록을 공개하지 않았다. 목록이 확보되는 대로 추후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브루스팩은 10월 9일, 약 1000만 파운드의 육류와 가금류 제품을 리콜했으며, 해당 목록에는 치킨 패티, 치킨 스트립, 파히타용 고기, 다진 치킨 등 75종의 제품이 포함되었다.

이들 제품은 6월 19일부터 10월 8일 사이에 생산된 것이며, 다양한 유통업체와 식당 기관으로 공급되었다. 

식품안전 관계자들은 이후 업데이트를 통해 월마트(Walmart), 트레이더 조(Trader Joe’s), 알디(Aldi) 등에서 판매된 즉석 샐러드와 랩(wrap)이 이번 리콜에 포함됐다고 밝혔다. 코스트코(Costco)와 기타 매장에서 판매되는 파스타와 냉동식품도 오염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리콜된 제품의 목록과 라벨 정보는 USDA 식품안전검사국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https://www.fsis.usda.gov/sites/default/files/food_label_pdf/2024-10/Recall-028-2024-Labels.pdf
FSIS는 소비자들이 리콜 제품을 정확히 확인할 수 있도록 배포 정보를 계속 수집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브루스팩은 치킨, 소고기, 칠면조, 돼지고기 등 다양한 육류 제품을 생산하며, 산업 외식업 및 소매업 고객에게 공급하고 있다.

현재까지 리콜된 제품 섭취로 인한 질병이나 부작용은 보고되지 않았다. 그러나 리스테리아균에 오염된 음식을 섭취하면 **리스테리오시스(listeriosis)**라는 심각한 감염병에 걸릴 수 있다. 이 감염병은 주로 임산부, 65세 이상 노인, 면역력이 약한 사람들에게 위험하며, 건강한 사람들에게는 위험도가 비교적 낮다. 

리스테리오시스의 증상으로는 발열, 근육통, 두통, 목 뻣뻣함, 혼란, 균형 상실, 경련 등이 있으며, 설사와 같은 위장 증상이 먼저 나타날 수 있다.

이번 리콜은 보어스 헤드(Boar’s Head) 델리 미트와 간 소시지에 연관된 리스테리아균 감염 확산 조사 중 발생했다. 질병통제센터(CDC)에 따르면, 지난 3개월 동안 이 감염으로 19개 주에서 10명이 사망하고, 59명이 감염됐다. 

연방 보건 당국은 브루스팩의 제품이 여전히 일부 식당과 기관에서 사용될 가능성이 있다고 우려하고 있다. 리콜된 제품이 매장 선반이나 가정의 냉장고, 냉동고에 남아 있을 수 있기 때문이다.

소비자와 식당 및 기관은 리콜된 제품을 사용하거나 제공해서는 안 되며, 해당 제품은 즉시 폐기하거나 구매처에 반납해야 한다.

리콜 관련 문의는 브루스팩 사업개발 부사장 제프 골랑코(Jeff Golangco)에게 전화(503-874-3000)로 연락하면 된다.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트레이더조, 코스트코 등 판매, 170만 파운드 육류 리콜 2024.10.17
리스테리아 오염 가능성으로 촉발된 육류와 가금류 제품 리콜이 학교에 납품된 식품까지 포함되는 등 대규모로 확대됐다.미국 농무부(USDA) 식품안전검사국(FSIS)..
매사추세츠 저소득층 주민 전기 요금 할인 확대 2024.10.17
매사추세츠 주 저소득층 주민들은 곧 큰 전기 요금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을 전망이다.매사추세츠 주 공공전기 및 가스사업부(DPU)는 내셔널 그리드의 전기 요금..
피아노의 거장 손민수 교수, NEC 조던홀에서 독주회 개최 2024.10.17
뉴잉글랜드 음악원(NEC) 교수 손민수가 오는 10월 31일 저녁 7시 30분, 조던홀(Jordan Hall)에서 독주회를 개최한다. 현재는 임윤찬의 스승으로 더..
한인 3세 미카엘라 수니 캠벨, ABC 시리즈 '닥터 오디세이' 3화 출연 2024.10.17
매사추세츠 피치버그 출신의 한인 3세 미카엘라 수니 캠벨이 할리우드에서 큰 성공을 거두고 있다. 캠벨의 부친은 한인 사회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밥 캠벨이다.올해..
평통 마영애 상임위원 초청, 북한 인권 강연 성황리에 종료 2024.10.17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보스턴협의회(회장 한문수)는 지난 10월 6일 일요일, 부르클라인 소재 보스톤 한인 교회에서 탈북 여성 사업가 마영애 상임위원을 초청해 북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