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버드 바이오, 인력의 25% 감축
유전자 치료제 시장 경쟁 심화와 재정 압박에 따른 구조조정
??????  2024-10-03, 18:29:10 
(보스톤=보스톤코리아) 한새벽 기자 = 서머빌에 위치한 바이오 회사 블루버드 바이오(bluebird bio)가 24일 전체 인력의 25%를 감축하는 구조조정 계획을 발표했다. 블루버드 바이오는 지난해 말 유전자 가위를 활용한 시클셀 유전자 치료제의 승인을 받아 난치병 치료에 새로운 장을 열었으나, 최근 시장 상황과 재정적 압박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

승인된 치료제인 리프지니아(Lovgenia)는 여러 가지 문제를 안고 있다. 먼저, 이번 승인과 동시에 크리스퍼(CRISPR)의 캐스제비(Cas-Zebi)도 최초의 유전자 가위 기반 낫모양 적혈구 병 치료제로 승인을 받았다. 캐스제비는 이미 영국에서 먼저 승인되어 더 많은 주목을 받고 있으며, 가격도 리프지니아보다 100만 달러 더 저렴하다. 게다가 리프지니아에는 안전 경고 문구가 없어 더 안전한 약품으로 간주된다.

이러한 이유로 블루버드 바이오는 치료제 개발 후 막대한 재정적 보상을 기대하기는커녕 오히려 재정적 손실을 계속 보고 있다. 블루버드 바이오는 이번 구조조정을 통해 서머빌 본부뿐만 아니라 미국 내 40개 주에서 총 95명의 인력을 감축할 예정이다. 올해 6월까지 블루버드 바이오는 총 375명의 인력을 보유하고 있었다.

회사는 이번 구조조정으로 총 비용의 20%를 감축하고, 2025년 3분기에는 흑자로 전환할 계획이다. 블루버드 바이오의 주가는 올해 들어 절반 가까이 하락했지만, 구조조정 발표 이후 약간의 상승세를 보였다.

블루버드 바이오는 2022년에도 재정적 어려움을 겪으면서 전체 인력의 3분의 1을 감축한 바 있다. 지난해 12월 리프지니아의 승인을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재정적 어려움을 극복하지 못하고 있다.

현재 블루버드 바이오는 41명의 환자에 대한 치료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1분기에는 9명, 2분기에는 12명의 환자 치료에 그쳤으나, 3분기에는 20명의 환자가 치료를 시작하면서 상황이 다소 개선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유전자 치료의 시작과 회사의 수익 창출 사이에는 일정한 시간차가 존재한다. 일반적으로 유전자 치료제의 약값은 유전자를 채집한 후 5개월이 지난 시점에 약이 환자에게 투입되고 나서 한 달 후에 수익으로 인식된다.

블루버드 바이오는 현 시점에서 리프지니아, 진테글로(Zynteglo), 스카이소니아(Skysona) 등 질병 치료제의 상업적 홍보에 초점을 두고 있다.

블루버드 바이오의 CEO 앤드류 오벤사인은 “오늘 우리는 비용을 최적화하는 결단을 내렸고, 제품을 판매하는 데 필요한 충분한 재정을 확보할 수 있는 회사가 될 수 있도록 행동을 취했다”고 밝혔다.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매사추세츠, 해리스와 워런에 강력한 지지 2024.10.03
최근 실시된 한 여론조사에 따르면,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이 매사추세츠에서 전 대통령 도널드 트럼프를 크게 앞서고 있다.이번 조사에서는 재선에 나선 엘리자베스 워런..
로드아일랜드 전기 요금, 올겨울 23% 인상 2024.10.03
로드아일랜드 주민들은 이번 겨울, 전기 요금으로 여름보다 평균 약 31달러를 더 지불할 것으로 예상된다. 지난 19일, 로드아일랜드 공공 유틸리티 위원회에서 승인..
블루버드 바이오, 인력의 25% 감축 2024.10.03
서머빌에 위치한 바이오 회사 블루버드 바이오(bluebird bio)가 24일 전체 인력의 25%를 감축하는 구조조정 계획을 발표했다. 블루버드 바이오는 지난해..
내년부터 온실가스 감축 기금 혜택 시작, 어떤 혜택 받나 2024.10.03
온실가스 감축 기금(GGRF, Greenhouse Gas Reduction Fund)을 아십니까. 이 기금은 2022년 인플레이션 감축법(Inflation Red..
만료된 여권 갱신, 이제 더 쉬워진다 2024.10.03
미국 시민들은 이제 만료된 여권을 온라인으로 쉽게 갱신할 수 있게 됐다.국무부는 9월 18일, 만료된 지 5년 이내의 10년짜리 여권을 가진 성인들이 온라인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