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HD 치료제 애더럴, 정신병 및 조증 유발 위험 증가
??????  2024-10-03, 18:06:01 
(보스톤=보스톤코리아) 편집부 = 매사추세츠주 맥클린 병원의 연구에 따르면, 주로 ADHD(주의력 결핍 과잉행동장애) 치료제로 사용되는 애더럴(Adderall)의 고용량 복용은 정신병 또는 조증 에피소드를 처음 겪을 위험을 5배 이상 증가시킬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에 따르면, 특히 40mg 이상의 고용량을 복용한 환자들에게서 이러한 위험이 가장 높았다. 하지만 애더럴 복용 환자가 정신병적 에피소드를 겪을 확률은 여전히 1% 미만으로 매우 낮다.

이 연구는 ADHD 치료제로 널리 처방되는 애더럴과 달리, 리탈린(메틸페니데이트)과 같은 다른 ADHD 약물은 정신병을 유발하지 않는다는 점을 발견했다. 

연구를 이끈 로렌 V. 모란 박사는 고용량 애더럴을 복용하는 환자의 가족들이 환자의 정신병적 증상, 예를 들어 환청, 망상, 빠른 말 등에 주의를 기울일 것을 권고했다.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정세용 전 한인회장 모친상 2024.10.03
정세용 전 뉴잉글랜드 한인회 회장의 모친, 정순재 씨가 9월 7일(토) 오전에 별세했다. 향년 94세.고 정순재 씨의 장례 예배는 11일 오후 4시 벌링턴 소재..
매사추세츠 CVS에서 피임약 처방 가능 2024.10.03
매사추세츠에 거주하는 주민들은 주내 400곳 이상의 CVS 매장에서 피임약 처방전을 받을 수 있게 됐다.CVS는 약사들이 현장에서 피임약 처방전을 발급할 수 있으..
ADHD 치료제 애더럴, 정신병 및 조증 유발 위험 증가 2024.10.03
매사추세츠주 맥클린 병원의 연구에 따르면, 주로 ADHD(주의력 결핍 과잉행동장애) 치료제로 사용되는 애더럴(Adderall)의 고용량 복용은 정신병 또는 조증..
7만 달러 티파니 약혼반지, 헤어지면 누구의 소유일까? 2024.10.03
약혼반지는 보통 남성이 여성에게 결혼을 약속하며 주는 사랑의 선물이다. 그런데 약혼이 깨어졌을 때 선물이었으니 그냥 잊어버려야 할까. 특히나 고가라면 그 반지는..
주택구입자가 반드시 알아야 할 주택보험 관련 5가지 사항 2024.10.03
주택 구입자 또는 소유주들은 주택보험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을까?집은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가장 큰 투자 자산 중 하나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주택구입자들과 주택소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