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리스 러닝메이트 발표 임박…“후보 6명 주말에 직접 면접”
??????  2024-08-02, 20:47:57 
??? ?? ????? ?? ? ???? ???? ??? ??? ???.
??? ?? ????? ?? ? ???? ???? ??? ??? ???.
(서울=연합뉴스) 김정은 기자 = 오는 11월 미국 대선에서 민주당의 대통령 후보로 공식 선출된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이 이번 주말 러닝메이트인 부통령 후보군 6명을 면접한다고 AP 통신이 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면접 대상자에는 앤디 버시어 켄터키 주지사, J.B.프리츠커 일리노이 주지사, 조지 셔피로 펜실베이니아 주지사, 팀 월즈 미네소타 주지사, 마크 켈리 상원의원(애리조나), 피트 부티지지 교통부 장관이 포함됐다고 두 명의 소식통이 전했다.

이들은 모두 해리스 부통령의 외연을 확장할 수 있는 백인 남성 정치인이다.

이 가운데 셔피로 주지사와 켈리 상원의원이 그동안 가장 유력한 후보로 꼽혀왔다.

로이터 통신도 이번 주말 해리스 부통령이 러닝메이트 후보군을 직접 만날 계획이며, 이날 부티지지 장관을 약 90분간 일대일로 만났다고 두 명의 소식통을 인용해 전했다.

AP는 해리스 부통령이 필라델피아를 시작으로 7개 핵심 경합주 순회 유세를 개시하는 오는 6일이 사실상 러닝메이트 선택 시한이 될 것으로 내다봤다.

로이터는 해리스 부통령이 이번 순회 유세 시작 전날인 5일까지는 러닝메이트를 선택하고 6일 필라델피아에서 새 부통령 후보 지명자와 함께 처음으로 공개 석상에 나설 것으로 예상했다.

해리스 캠프는 소셜미디어(SNS)를 통해서도 러닝메이트와 관련한 발표를 할 계획이라고 소식통들이 로이터에 밝혔다.

이러한 상황에서 셔피로 주지사가 주말 후원회 일정을 취소해 그 배경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미국 일간지 뉴욕타임스(NYT)는 이날 셔피로 주지사가 뉴욕주 햄프턴에서 예정된 3건의 자체 후원회 일정을 취소했다고 보도했다.

주지사 측은 일정 자체는 수 주 전에 계획됐지만 개인적 사정으로 계획을 변경했다는 방침만 확인했다.

NYT는 '셔피로 주지사의 일정 변경이 그의 민주당 부통령 후보로서 유력한 상황과 관련이 있는지는 명확하지 않다'고 전했다.

해리스 캠프 측은 유력한 부통령 후보군에게 내주까지 외부 행사 자제를 권고한 것으로 전해진다.

버시어 주지사 역시 캠프 권고로 일부 행사를 취소했다고 신문은 덧붙였다.

한편 해리스 캠프는 버락 오바마 전 대통령의 대선 운동에 참여했던 3명의 고위급 보좌관을 영입했다고 로이터 통신이 소식통을 인용해 전했다.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해리스, '바이든→오바마' 참모진 물갈이로 대권 도전 본격화 2024.08.03
미국 민주당 대선 후보로 공식 선출된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이 최근 대선캠프의 핵심 책임자들을 버락 오바마 전 대통령의 참모들로 물갈이했다고 미국 일간 워싱턴포스트..
미국 빅테크, 올 상반기 AI에 1천억달러 투자 2024.08.03
미국의 세계적 빅테크 기업들이 차세대 사업 먹거리인 인공지능(AI) 관련 투자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2일(현지시간) 영국 일간 파이낸셜타임스(FT)에 따르면 올해..
해리스 러닝메이트 발표 임박…“후보 6명 주말에 직접 면접” 2024.08.02
오는 11월 미국 대선에서 민주당의 대통령 후보로 공식 선출된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이 이번 주말 러닝메이트인 부통령 후보군 6명을 면접한다고 AP 통신이 2일(현..
6월 고용증가 20만6000명·실업률 4.1% 2024.08.02
(뉴욕=연합뉴스) 이지헌 특파원 = 물가 상승을 압박해왔던 미국의 '뜨거운 노동시장'이 빠른 속도로 식어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시장에서는 미국의 중앙은행인 연..
뉴욕증시, "7월에 금리 내렸어야" 공포 확산…나스닥 2.30%↓ 마감 2024.08.02
(뉴욕=연합뉴스) 진정호 연합인포맥스 특파원 = 뉴욕증시가 제조업 불황에 대한 공포감으로 급락했다. 하루하루 1% 이상 급변동하는 변동성 장세가 이어지면서 투자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