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스톤 대중교통, 8월 1일부터 스마트폰 또는 크레딧카드로 결제
데빗카드, 애플페이, 구글페이, 삼성페이도 가능
보스톤코리아  2024-07-11, 17:11:56 
8월 1일부터는 크레딧카드, 스마트폰, 애플워치 등만 있으면 대중교통 요금을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다. (사진 = MASS DOT 제공)
8월 1일부터는 크레딧카드, 스마트폰, 애플워치 등만 있으면 대중교통 요금을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다. (사진 = MASS DOT 제공)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한새벽 기자 = 보스톤도 마침내 간편결제를 통해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매사추세츠 교통공사(MBTA)는 8월 1일부터 간단하게 탭만 하면 결제할 수 있는 비접촉 간편결제 시스템을 8월 1일 목요일부터 모든 지하철역, 그린라인 트롤리, 매타팬라인 트롤리, 버스에 적용한다고 9일 밝혔다. 

MBTA 대변인 리사 배티스턴씨에 따르면 새로운 교통결제시스템은 크레딧 및 데빗카드, 스마트폰, 애플워치 등 스마트 워치 등 모두를 사용할 수 있다. 단지 결제 창에 대고 흔들면 그린불빛으로 결제 상황을 알려준다. 

스마트폰 또는 워치에서는 애플페이, 구글페이, 삼성페이 등을 통해 결제할 수 있으며 크레딧 카드는 비자, 마스터, 아멕스, 디스커버 등 어느 것이나 사용할 수 있다. 

다만 버스에서 지하철 또는 지하철에서 버스로 갈아탈 때 처음 사용했던 같은 크레딧 카드나 페이먼트 방법을 사용해야 중복적으로 요금 징수를 당하지 않는다. 

또한 여러 크레딧 카드가 들어있는 지갑을 대거나 가방을 대는 일을 삼가야 하며 이 경우 중복적으로 크레딧카드에 요금이 부과될 수 있다. 

이번 간편 결제 시스템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면 그린라인 전철 등은 앞 뒷문 모든 곳에서 탑승할 수 있으나 버스의 경우 뒷문 탑승은 추후에 실시될 예정이다. 





(사진 = MASS DOT)
한편, T 당국은 찰리카드 시스템은 여전히 유지할 계획이다. 내년 봄부터 새로운 찰리카드와 새로운 발급기가 도입되어 스마트폰이나 크레딧카드가 없이 현금으로 찰리카드를 구입하는 사람, 과거의 시스템을 원하는 사람들이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버스에 타서 현금으로 계산하는 것도 여전히 유효하다. 

커뮤터레일과 페리를 이용하는 승객들은 여전히 찰리카드를 이용해야 하며 2026년 정도에나 스마트폰 및 크레딧 카드 등의 간편결제가 가능해진다. 

연방빈곤선 200%이하의 소득을 올리는 개인이나 가정의 경우 할인된 요금이 적용되며 이 할인요금 프로그램을 Charlie.mbta.com에서 링크할 수 있다. 전화로는 617-222-3200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찰리서비스센터를 찾아서 직접 연결할 수 있다. 

일반인들도 Charlie.mbta.com에서 등록해 찰리 어카운트를 만들어 자신의 밸런스와 결제내역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이 찰리어카운트는 선택사항으로 반드시 만들지 않아도 된다.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오버라이드 투표가 뭐길래, MA 주민들의 진퇴양난의 선택 2024.07.11
매사추세츠 전역의 지자체들이 매해 2.5%로 제한된 재산보유세 인상폭을 확대하는 오버라이드(Override) 투표를 선택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다. 지자체들은 재..
매사추세츠 불체자 운전면허 허용 후 신규 신청자 폭증 2024.07.11
서류미비자들에게도 운전면허를 발급하는 직장및가사운전면허법(Work and Family Mobility Act, 이하 WFMA) 시행 후 면허 취득자들은 불안감에서..
보스톤 대중교통, 8월 1일부터 스마트폰 또는 크레딧카드로 결제 2024.07.11
보스톤도 마침내 간편결제를 통해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매사추세츠 교통공사(MBTA)는 8월 1일부터 간단하게 탭만 하면 결제할 수 있는 비접촉 간편결..
밥스디스카운트 퍼니처, <밥스스토어>와 전혀 관계없어 2024.07.11
밥스디스카운트퍼니처(Bob’s Discount Furniture)가 8일 급하게 보도자료를 내놨다. 핵심은 최근 부도로 청산세일에 돌입한 의류 및 신발..
6월 소비자물가 3.0%로 둔화…'9월 금리인하' 힘 실리나 2024.07.11
(멕시코시티=연합뉴스) 이재림 특파원 = 미국의 6월 소비자물가 상승률이 전문가 예상을 밑돌며 둔화세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시장에서 '9월 기준금리 인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