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사추세츠 인근바다서 고래관광선 희귀한 대왕고래 목격
가장 큰 동물, 대왕고래 목격은 정말 드문 일
보스톤코리아  2024-07-10, 12:39:46 
대왕고래 Image by Torulus from Pixabay
대왕고래 Image by Torulus from Pixabay
(보스톤=보스톤코리아) 한새벽 기자 = 글러스터에서 출발하는 케이프앤웨일워치의 한 여행 그룹이 평생 한번 정도 볼 수 있는 대왕고래(Blue whale)를 7월 4일 목격했다. 

케이프앤웨일워치의 한 직원은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지구에서 가장 큰 동물인 대왕고래와 함께 가장 특별한 30분을 보냈다”고 적었다. 이 직원은 “최근 대왕고래의 출현에 대한 소문을 들었는데 이를 볼 수 있는 행운은 없었다. 일대의 고래를 탐지하는 과정에서 고래가 2층으로 된 웨일워치 선박보다 더 높게 물을 뿜어 내는 것을 보고 대왕고래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다”고 말했다. 

이 직원은 20년 전에 한번 잠깐 대왕고래를 목격했다고 말하고 이날은 이 대왕고래의 엄청나게 긴 몸을 직접 목격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대왕고래는 최대 30미터(98피트)에 달하는 지구상 가장 큰 동물이며 과거 고래잡이 어획의 남발로 인해 개체수가 줄었다. 현재 지구상에 1만에서 2만 5천 정도만 존재하는 희귀한 고래다. 하루에 6톤 정도의 크릴 새우를 먹으며 최대 무게는 200톤에 달한다. 

케이프앤웨일워치는 페이스북 페이지에 망원렌즈로 포착한 사진을 공유하고 있다. 페이스북의 글에 따르면 고래를 목격하고 사람들은 환호하며 하이파이브를 나누기도 했다. 

이 고래관광 회사는 또다시 대왕고래를 목격하는 일은 결코 보장되지 않는다고 강조했다. 케이프앤웨일워치는 평일에는 하루에 아침과 오후 2회 주말에는 3회 출항하며 3-4시간 정도가 소요된다. 회사의 예약 전화번호는 1-800-877-5110이다. 가격은 성인 $65, 어린이 $50이다.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뉴욕증시, '천정부지' 랠리…3대 지수 1%↑ 마감 2024.07.10
(뉴욕=연합뉴스) 진정호 연합인포맥스 특파원 = 뉴욕증시가 끝도 없이 오르고 있다. 제롬 파월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 의장이 시장 입맛에 맞..
다트머스 대학 한인 학생 사망, 학대적 신입생 신고식 여부 수사 2024.07.10
아이비리그에 속하는 명문 다트머스 대학의 원 장(20) 씨가 지난 7일 학교 인근 커네티컷 강에서 사망한 채로 발견됐다. 대학 측은 장 씨가 소속됐던 베타알파오메..
매사추세츠 인근바다서 고래관광선 희귀한 대왕고래 목격 2024.07.10
글러스터에서 출발하는 케이프앤웨일워치의 한 여행 그룹이 평생 한번 정도 가능한 대왕고래(Blue whale)를 7월 4일 목격했다. 케이프앤웨일워치의 한 직원은..
금리 하락 가능성, 머니마켓펀드 대신 여기 투자하라 2024.07.09
많은 투자자들이 높은 수익률을 제공하는 머니마켓 펀드(Money Market Fund)에 돈을 넣고 있지만, 금리가 하락하기 전에 현금을 옮기 않으면 손해를 볼..
연준 파월 "긍정적 경제지표 더 나오면 물가 하락세 확신" 2024.07.09
(워싱턴=연합뉴스) 김동현 특파원 = 미국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Fed·연준)의 제롬 파월 의장은 최근 물가 하락세를 긍정적으로 평가하면서도 하락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