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싱턴포스트 편집국장 내정자 '불법취재' 논란으로 사퇴
보스톤코리아  2024-06-21, 16:59:39 
(워싱턴=연합뉴스) 강병철 특파원 = 미국 유력 신문 워싱턴포스트(WP)의 편집국장 내정자인 로버트 윈넷이 불법 취재 논란으로 사퇴했다.

이에 따라 영국 일간 텔레그래프의 부편집장인 윈넷은 텔레그래프에 남게 됐다고 텔레그래프 사내 메모를 인용해 WP 등이 2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텔레그래프는 "윈넷이 우리 회사에 계속 있기로 결정했다"고 말했다.

윌리엄 루이스 WP 발행인 겸 최고경영자(CEO)도 윈넷의 WP 편집국장 내정자직에서 사퇴했다고 확인했다.

WP는 지난해 7천700만 달러(약 1천60억원)의 적자를 기록한 가운데 첫 여성 편집국장이었던 샐리 버즈비가 이달 초 돌연 사임했다.

이에 따라 WP는 11월 대선 전까지는 맷 머리 월스트리트저널(WSJ) 편집국장, 대선 이후에는 윈넷을 각각 편집국장으로 기용하기로 했다.

그러나 윗넷이 2002년 선데이타임스에서 근무하면서 정보를 부정한 방법으로 얻었다는 폭로가 뉴욕타임스(NYT)에 최근 보도되면서 불법 취재 문제가 논란이 됐다.

윈넷은 당시 '나치가 가장 좋아하는 리무진'으로 불렸던 독일 벤츠사의 최고급 세단인 마이바흐를 주문한 영국 저명인사의 명단을 보도했는데 이 명단은 사립 탐정이 신분을 속이고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NYT는 보도에서 윌리엄 루이스 WP 발행인도 2004년 영국 일간 더타임스의 일요일판인 선데이타임스에서 비즈니스 분야 편집자로 근무하면서 해킹으로 확보한 전화 통화 기록 등을 보도에 사용했다는 전 동료의 의혹 제기도 같이 전했다.

루이스 발행인은 이날 새 편집국장을 찾기 위한 작업에 착수하겠다고 밝혔다.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뉴욕증시-주간전망] PCE 가격지수와 엔비디아 2024.06.22
(뉴욕=연합뉴스) 임하람 연합인포맥스 특파원 = 이번 주(6월 24일~6월 28일) 뉴욕증시는 미국의 주요 물가 지표와 엔비디아를 중심으로 한 기술주 흐름에 따라..
"AI 혁명, 저소득 노동자보다 고임금 전문직에 더 큰 위협" 2024.06.21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나 데이터 과학자와 같은 고임금 노동자들이 저소득 근로자보다 인공지능(AI) 혁명으로 더 큰 충격을 받을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20일(..
워싱턴포스트 편집국장 내정자 '불법취재' 논란으로 사퇴 2024.06.21
(워싱턴=연합뉴스) 강병철 특파원 = 미국 유력 신문 워싱턴포스트(WP)의 편집국장 내정자인 로버트 윈넷이 불법 취재 논란으로 사퇴했다.이에 따라 영국 일간 텔레..
의회, '첨단 원자로 인허가 간소화·인센티브 제공' 법안 처리 2024.06.21
(워싱턴=연합뉴스) 강병철 특파원 = 미국 의회에서 첨단 원자로 기술에 대한 허가를 빠르게 하고 새 인센티브를 제공하기 위한 법안이 처리됐다.상원 환경&middo..
엔비디아 주가 이틀 연속 3%대 하락…차익실현·경계감 커져 2024.06.21
(로스앤젤레스=연합뉴스) 임미나 특파원 = 인공지능(AI) 칩 대장주 엔비디아의 주가가 이틀 연속으로 3%대의 하락세를 보였다.21일(현지시간) 미 뉴욕증시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