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가쏭의 5분요가> 하체 유연성을 위한 '다리찢기' 스트레칭
보스톤코리아  2024-04-11, 16:56:45 
몸이 뻣뻣해 요가를 시작할 엄두가 안나요~ 하는 분들이 종종 있는데요, 내 몸이 유연하지 못하다는 건, 그만큼 그동안 몸을 딱딱하게 굳어지게 만들었다는 얘기와 마찬가지입니다. 우리 몸은 나이와 성별에 상관없이 어떻게 움직이고 사용하냐에 따라 충분히 변화할 가능성을 가지고 있어요. 지금이라도 늦지 않았으니 제가 이번에 소개해드리는 동작들을 영상을 틀어놓고 천천히 따라해보세요. 첫날에 잘 되지 않았던 동작들이 일주일만 지나도 익숙해지는 걸 경험하실 거예요. 제 유튜브 채널(Yogasonghayeon)에 최근 업로드한 9min Splits Stretches영상을 찾아 해보시면 되구요, 제가 이와 함께 격일로 짧은 SHORT영상도 올리고 있으니 꼭 구독하시고 자주 따라해보세요.

1.  전사 2자세 변형 – 힙의 가동범위(mobility) 늘리기
1단계  한무릎은 바닥에 내려놓고 반대 무릎은 세워 발목과 같은 라인에 위치하도록 합니다.
2단계  천천히 엉덩이를 바닥으로 내리며 허벅지 안의 근육을 늘려주세요.
3단계  들숨에 살짝 올라왔다가 날숨에 다시 내려갑니다.
4 단계  5회 이상 반복하고 다음 동작을 바로 준비합니다.
TIP!  엉덩이가 뒤로 빠지거나, 무릎이 안으로 말리지 않게 주의하며 엉덩이를 내려주세요.


2. 게이트 자세 변형 – 안벅지 (adductor) 스트레칭
1단계  위의 동작이 끝나는대로 앞의 무릎을 펴고 두 손을 바닥에 내려놓은 후 몸을 앞뒤로 rocking 해줍니다.
2단계  들숨에 엉덩이를 앞으로, 날숨에 엉덩이를 뒤로 보내세요.
3단계  허벅지 안쪽의 자극에 집중하면서 5회이상 진행합니다.
4단계  반대방향도 같은 방법으로 두개의 동작을 이어 스트레칭해주세요.
TIP!  엉덩이를 뒤로 보내는게 힘든 분들은 가볍게 앞뒤로 조금씩만 움직여도 좋으니 안전하게 자신의 가동범위안에서 스트레칭해주세요.



3. 프로그 자세 변형 – 골반과 다리의 회전(rotation) 연습
1단계  무릎을 바깥쪽으로 벌리고 손이나 팔꿈치를 바닥으로 내립니다.—개구리 자세
2단계  개구리 자세에서 5회 이상 호흡 후 엉덩이를 살짝 앞으로 보냈다가 한 발씩 드는 연습을 해보세요.
3단계  좌우 방향을 바꿔가며 움직여봅니다. 
TIP!   다리의 회전이 충분히 이루어져야 다리  찢기 자세에 성공할 수 있어요. 처음엔 잘 안되더라도 매일 꾸준히 연습해보시길 바랍니다. 
*곧 한국어 유튜브 채널(요가읽어주는 여자 hayeon)에 설명이 담긴 토킹 버전 영상도 올릴테니 그 영상도 꼭 참고해서 연습하시면 좀더 이해가 빠르실 거예요.


송선생과 함께하는 라이브 ZOOM요가 & 필라테스
   ZOOM요가&필라테스 클래스의 장점
1. 다른 사람 눈치 보지 않고 편하게 운동 가능
2. 최소한의 시간 투자로  '체중감량'은 물론 근력 향상, 유연성 강화, 체형 교정, 스트레스해소, 우울증 개선의 효과
3. 꾸준한 개인 회원관리로 지속적으로 생활속 운동루틴을 이어가도록 지도
4. 강사로부터 실시간 ‘자세교정’ (1:1개인레슨과 그룹수업 모두 가능)
5. 첫 수업 체험 전, 선생님과의 전화상담을 통해 구체적인 개인의 목표와 NEED 전달, 수업에 대한 만족 극대화
 
‘기적의 다이어트 요가와 필라테스’ 수업 참여를 원하시는 분들은, 카톡아이디 yogafulnesslife  혹은 이메일 [email protected] 로 신청해주세요.


송하연, 요가티처/요가풀니스라이프 대표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
(ENG) http://bit.ly/SubscribeToYogasong
(KOR) https://bit.ly/3w9ks4u
인스타그램 
https://instagram.com/yogasong_hayeon
카카오톡 아이디 yogafulnesslife 
이메일 주소 [email protected]
홈페이지 www.yogafulness.life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일식 보러 뉴햄프셔 간 여행객, 집까지 11시간 걸려 도착 2024.04.11
8일 전면일식을 보기 위해 뉴햄프셔로 떠났던 매사추세츠 주민 상당수가 귀가길에 차량정체에 평상시 3시간이던 거리를 11시간이 걸려서야 집에 도착했다. 보스톤닷컴의..
빈술병 리사이클 뉴햄프셔에서 2024.04.11
뉴햄프셔 리커앤와인아웃렛은 프로모션의 일환으로 향후 6주동안 와인 및 위스키 병을 재활용 목적으로 구매한다. 브링백잭(Bring Back Jack)이라 불리는 이..
<요가쏭의 5분요가> 하체 유연성을 위한 '다리찢기' 스트레칭 2024.04.11
몸이 뻣뻣해 요가를 시작할 엄두가 안나요~ 하는 분들이 종종 있는데요, 내 몸이 유연하지 못하다는 건, 그만큼 그동안 몸을 딱딱하게 굳어지게 만들었다는 얘기와 마..
하버드, 올가을 학기부터 SAT 제출 의무화 2024.04.11
하버드대가 올 가을학기 입시부터 다시 SAT 성적 제출을 의무화한다. 하버드 크림슨의 11일 보도에 따르면, 하버드는 내년도까지 SAT 성적을 선택적으로 제출할..
연준 위원들 "2% 인플레 확신 전까지 금리인하 부적절" 2024.04.10
(뉴욕=연합뉴스) 이지헌 특파원 = 미국의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Fed·연준) 위원들이 지난달 열린 공개시장위원회(FOMC) 회의에서 최근 물가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