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사추세츠 이민 신분 상관없이 주내거주 장학금지급 및 재정보조
보스톤코리아  2024-01-11, 18:52:16 
(보스톤=보스톤코리아) 한새벽 기자 = 매사추세츠주는 9일 주내에서 고등학교를 3년 이상 재학중인 학생들에게는 이민신분에 상관없이 매사추세츠 주내 대학 진학 시 주내거주 장학금(In state tuition) 및 저소득 학생의 재정보조를 제공한다. 

매스파(MASFA)라 불리는 이 프로그램은 지난 2023년 통과된 평등학비법(Tuition Equity Law)에 따른 것으로 이법은 이민신분에 상관없이 일정기간 주내 고등학교를 재학시 저소득 장학금, 주내 거주 장학금 그리고 주 재정보조를 제공키로 규정하고 있다. 

모라 힐리 주지사는 “양질의 대학교육은 주내 모든 고교생들에게 수혜 가능해야 한다”며 “매사추세츠의 커뮤니티의 일부분이 된 학생들은 올해부터 시작된 역사적인 재정보조 프로그램의 혜택을 받아야 하며 주내 인력으로서 커리어를 쌓아나갈 기회를 가져야 한다”고 말했다. 

매사추세츠 재정보조인 매스파(MASFA)는 이민 신분의 제약으로 연방재정보조(FAFSA)를 신청할 수 없는 학생들이 신청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학생들은 mass.edu/MASFA에 접속해서 신청서를 작성할 수 있다. 

다음은 매스파(MASFA)를 받을 수 있는 자격이다. 
-주내 공립 및 사립대학에 입학이 허용된 학생 
-최소 주내 고교에서 3년 이상 재학중인 학생 
-매사추세츠 고교나 매사추세츠에서 GED 등의 과정을 졸업한 사람 
-신청학생이 불법 신분인 경우 만약 자격이 주어지는 경우 120일 내에 합법적인 신분이나 시민권을 신청하겠다는 DHE 진술서를 작성해야 한다.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코로나, 플루, RSV, 주변에 아픈 사람 왜 이리 많나 2024.01.11
최근 호흡기 질환으로 아픈 사람이 주변에 속속히 등장하며 트리플데믹의 공포가 재등장하고 있다. 보스톤글로브가 주 보건부 자료를 인용한 것에 따르면 호흡기 질환 시..
NFL사상 최고 감독도 세월엔 무릎, 벨러칙도 결국 방출 2024.01.11
영원한 것은 없다. 승리의 대명사이던 뉴잉글랜드 패트리어츠 빌 벨러칙 감독(71)이 패트리어츠와 결별한다. 보스톤글로브는 11일 빌 벨러칙 감독과 패트리어츠 구단..
매사추세츠 이민 신분 상관없이 주내거주 장학금지급 및 재정보조 2024.01.11
매사추세츠주는 9일 매사추세츠에서 고등학교를 3년 이상 재학중인 학생들에게는 이민신분에 상관없이 매사추세츠 주내 대학 진학 시 주내거주 장학금(In state t..
본사 장명술 대표 모친상 2024.01.11
본사 장명술 대표 모친인 이성례 권사가 11일 오전 8시 40분(한국시간) 인천 검단탑병원에서 지병으로 사망했다. 향년 94세. 이성례 권사는 슬하에 5남매를 두..
학자금 마련 529 플랜 적립금 사용 대폭 확대 2024.01.11
자녀들의 학자금 마련을 위한 529 플랜 적립금의 사용처가 대폭 확대됐다.보험업계 관계자들은 최근 “지난 1일부터 가입 후 15년이 지난 529플랜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