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파이크 개통 앞당겨진다
보스톤코리아  2007-09-29, 16:14:40 
주민들 항의 반영하여
다음달 개통하기로 결정


메사추세츠 고속도로 공사 (Massachusetts Turnpike Authority) 는 메스파이크(Mass Pike) U턴 진입로를 다음달 13일 개통한다고 밝혔다. 계속된 개통 연기에 대한 주민들의 항의를 받아들여, 내년 1월에 개통하기로 되어있던  U턴 진입로 개통계획을 앞당긴 것.
이 U턴 진입로는 새로운 고속도로 통행료가 적용될 내년 1월에 맞춰 개통될 예정이었다. 그러나 “빨리 개통되어야 한다는 주민들의 이메일과 전화 문의가 잇따랐다”고 고속도로 공사 대변인 맥 다니엘(Mac Daniel)은 밝히면서, “그러한 요청 사항을 반영하여 어떻게든 날짜를 앞당겨보기로 결정했다”고 덧붙였다.
올스톤-캠브리지 인터체인지에 설치된 이 진입로를 통하여 고속도로로 진입할 수 있기 때문에, 벡베이(Back Bay)부터 로건 국제공항이나 사우스보스톤 사이의 통행이 수월해 질 것으로 예상된다.
그동안 벡베이부터 컨벤션 센터(Boston Convention & Exhibition Center)까지 가려면 시내에서 20여개의 신호등을 거쳐야 했다. 주변 고속도로로 진입할 수 있는 진입로가 없었기 때문이다. 보스톤 관광 교통부 관계자에 따르면, 사우스보스톤 방향으로 가는 모든 차량이 복잡한 시내를 거쳐야 했기 때문에 벡베이 주변의 교통 혼잡이 야기되어 왔다. 그러나 그는 U턴 진입로가 설치되면 방문객들의 이동 시간이 상당히 짧아질 것으로 예상했다.
이 진입로는 일반 승용차가 아닌 택시와 버스만 진입이 허용되며, 택시에게 2불 버스에게는 3불의 통행료를 부과할 예정이다.
그러나 많은 택시들이 이 U턴 진입로를 이용할지 여부는 아직 미지수다. 이 진입로는 현금을 지불하는 부쓰가 없고 패스트레인(Fast Lane) 부쓰만 있기 때문이다.
택시 운전사들은 직접 돈을 내는 것을 보여주지 못하는 패스트레인의 이용을 기피하고 있는 현실이다. 더구나 패스트레인을 이용하면 매달 목돈을 한꺼번에 지불하는 부담을 감수해야 할 수도 있기 때문이다.

오다혜 _ 인턴기자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보스톤을 자전거 도시로 2007.09.29
보스톤의 토마스 메니노 시장이 보스톤을 자전거 타기 좋은 도시로 바꿀 계획이다. 이를 위해 메니노 시장은 올림픽 사이클리스트 니콜 프리드먼 (Nichole Fre..
보스톤 경찰, 감시카메라 확대하기로 2007.09.29
보스톤 경찰이 감시카메라 사용을 확대할 계획을 밝혔다. 보스톤 경찰은 최근 감시카메라를 통해 도체스터와 록스베리에서 일어났던 두 살인사건 수사에 큰 도움을 얻었다..
매스파이크 개통 앞당겨진다 2007.09.29
주민들 항의 반영하여 다음달 개통하기로 결정 메사추세츠 고속도로 공사 (Massachusetts Turnpike Authority) 는 메스파이크(M..
국민연금 받는 시민권, 영주권자 변동사항 확인 2007.09.29
국민연금 공단은 대한민국 국민연금을 받고 있는 미 시민권 및 영주권자 등을 대상으로 수급권의 변동사항을 10월까지 확인 받고 있다. 따라서 현재 연금을 받고..
노인회,유람선 단풍 관광 신청 30일 마감 2007.09.29
보스톤 한미 노인회(회장 민유선, 이하 노인회)는 오는 10월 9일(화요일) 위니피소키 호수크루즈 관광 신청을 오는 30일 마감한다고 밝혔다. 노인회는 “당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