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스톤 태권도 대표팀 금 2, 은 4, 동 1 뛰어난 성적
보스톤코리아  2023-06-29, 19:33:19 

(롱아일랜드 =보스톤코리아) 오은희 사무국장, 편집부=  보스턴 재미대한태권도협회(회장 홍순우)가 재미대한체육회 주최로 열린 제22회 뉴욕 미주체전에 참가하여 태권도 부분에서 종합 6위를 달성하는 기염을 토했다.

24일 아델피 대학 센터볼룸(Adelphi Universe Center Ballroom)에서 미주지역 20개 태권도 지회가 참석한 가운데 개최된 태권도 경기에서 보스턴 태권도 선수단은 총 10명이 참가해 금메달 2개, 은메달 4개, 그리고 동메달 1개를 차지했다. 

손희수 선수는 남자 중등부 품새 1등으로 금메달을 차지했고, 김 배 선수는 남자 중등부 겨루기 1등으로 금메달을 획득했다. 안나린 선수는 여자 중등부 겨루기에서 은메달, 정한영 선수는 남자 고등부 품새에서 은메달, 홍하나 선수도 여자 고등부 품새 부문 은메달, 정소영 선수는 일반부 겨루기 부문에서 은메달을 획득했다.  

참가 선수 중 오재진 선수는 여자 중등부 품새에서 4위를 차지했다. 최한빛 선수는 남자 중등부 품새에서 8강에 들었으며, 홍순우 선수는 장년부 품새 부문에서 동메달을 획득했다. 

이번 뉴욕 전미주한인체육대회 태권도 경기에 참가한 선수들은 3개의 경기장에서 200여명의 선수들이 경기를 치뤄야 하는 열악한 환경에서도 최선을 다해 많은 메달을 보스톤에 선사했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미주체전 태권도대회 준비를 위해 선수단 선발 및 여러 공로를 인정받은 홍순우 회장이 대한태권도협회 양진방 회장으로부터 온 표창장을 수여 받았다.  

홍 회장은 “스포츠가 한인사회뿐 아니라 한국과 미국  더 나아가 세계를 하나로 연결하는 평화의 가교 역할을 하고 있고 그 중 대표적인 한국의 스포츠 태권도는 한국 문화의 매력과 한국의 정신을 소개하는 다양한 문화공공외교의 장을 만들고 있다”고 밝히며 태권도 진흥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했다.

이재헌 재미대한태권도협회 회장은 이날 오은희 재미대한 보스턴체육회 사무국장이자 재미대한태권도협회 여성위원장에게 감사장을 수여했다.



금메달을 획득한 김배 선수 

은메달을 수상한 안나린 선수
은메달을 수상한 홍하나 선수 

은메달을 획득한 정소영 선수

대한태권도 협회 표창장을 수여받은 재미대한 태권도 보스턴 협회 홍순우 회장

재미대한태권도협회 이재헌 회장으로부터 감사장을 수여받은 오은희 여성위원장.
금메달을 획득한 손희수 선수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김재휘 신임 총영사, “총영사관은 동포사회의 한 부분” 2023.06.29
김재휘 총영사가 12일 보스톤에 부임했다. 신임 김 총영사는 보스톤 한인사회가 만나는 첫번째 70년대 신세대 총영사다. 27일 뉴튼 소재 총영사관에서 가진 부임..
보스톤 미주체전서 금 3, 은 6, 동 2개로 34 팀 중 종합 16위 2023.06.29
전미주한인체육대회(이하 미주체전)에 참가했던 보스턴 선수단이 금메달 3, 은메달 6 동메달 2개를 획득하며 종합점수 299점으로 총 34개 지역협의회 중 종합 1..
보스톤 태권도 대표팀 금 2, 은 4, 동 1 뛰어난 성적 2023.06.29
보스턴 재미대한태권도협회(회장 홍순우)가 재미대한체육회 주최로 열린 제22회 뉴욕 미주체전에 참가하여 태권도 부분에서 종합 6위를 달성하는 기염을 토했다.24일..
보스톤 한미노인회, 캐비지 아일랜드 랍스터 투어 성료 2023.06.29
보스톤 한미노인회 회원들은 지난 6월 19일에 부스베이 항(Boothbay Harbor)에 위치한 캐비지 섬을 방문해 랍스터 등 해산물을 구워먹는 캐비지 아일랜드..
하버드아트뮤지엄 전면 무료 개방 2023.06.29
반 고호, 클라우드 모제, 잭슨 폭락 등의 유명 화가의 작품을 하버드아트뮤지업에서 무료로 관람할 수 있게 됐다. 하버드 아트뮤지엄은 3개의 박물관과 4개의 연구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