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산불로 매사추세츠 공기 질 나쁨 경보
보스톤코리아  2023-06-06, 14:46:30 
뿌연 연기로 가려진 태양
뿌연 연기로 가려진 태양
(보스톤=보스톤코리아) 한새벽 기자 = 6월 6일 보스톤 지역에는 모처럼 해가 비췄지만 캐나다 지역에서 발생한 산불 연기로 인해 해는 뿌연 상태로 남아 있다. 

매사추세츠 환경청은 이번 주 전역에 공기질 나쁨 경보를 내렸다. 이 같은 공기는 수요일 자정까지 매사추세츠에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6일 발표했다. 

산불 연기는 6일 밤 매사추세츠 서쪽부터 영향을 주기 시작해 7일 아침에는 보스톤 지역까지 퍼졌다. 이 같은 뿌연 연기는 7일 계속해 지속적으로 영향을 미치게 된다. 

7일 오전 보스톤의 공기질은 128로 나쁨 상태였다. 환경청은 이 같은 공기는 민감한 사람들에게 애스마 등과 같은 폐질병 또는 심장병을 일으킬 수 있다고 경고했다. 특히 야외활동을 많이 하는 사람들에게 나쁜 영향을 미치게 된다. 기존 심장병 또는 폐병이 있던 사람들의 경우 오존 노출로 커다란 위험이 닥칠 수 있다는 경고다. 

이에 따라 민감한 그룹의 주민들은 가능한 야외활동을 줄이고 휴식을 취하며 격렬한 운동을 피해야 한다. 가능하면 비상약품을 지니고 있어야 한다.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뉴욕증시, 경기침체 전망 약화에 상승…S&P500 0.24%↑ 마감 2023.06.06
(뉴욕=연합뉴스) 정선영 연합인포맥스 특파원 = 뉴욕증시는 미국 경제가 견조한 흐름을 이어갈 것으로 예상되면서 상승했다.6일(미 동부시간) 뉴욕증권거래소(NYSE..
테슬라 모델3 캠리보다 싸진다… 전차종 보조금 전액 혜택 2023.06.06
(샌프란시스코=연합뉴스) 김태종 특파원 = 테슬라 세단 모델3 전 차종이 미국 인플레이션 감축법(IRA)에서 규정한 보조금 전액 대상에 포함됐다. 이에 따라 일부..
캐나다 산불로 매사추세츠 공기 질 나쁨 경보 2023.06.06
6월 6일 보스톤 지역에는 모처럼 해가 비췄지만 캐나다 지역에서 발생한 산불 연기로 인해 해는 뿌연 상태로 남아 있다. 매사추세츠 환경청은 이번 주 전역에 공기질..
가상화폐에 칼 뽑은 美 SEC…바이낸스 이어 코인베이스도 제소 2023.06.06
(뉴욕=연합뉴스) 강건택 특파원 = 미국 금융감독 당국이 가상화폐 업계에 칼을 빼들었다.미 증권거래위원회(SEC)는 6일(현지시간) 오전 뉴욕남부연방지방법원에 가..
세계은행, 올해 세계성장률 2.1%로 소폭 상향…"내년까지 약세" 2023.06.06
(워싱턴=연합뉴스) 이상헌 특파원 = 세계은행(WB)은 6일(현지시간) 올해 세계 경제 성장률을 지난 1월 전망치보다 소폭 상향 조정했지만, 우크라이나 전쟁과 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