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행기 폭발하는 줄"…250m 상공서 항공기 문열리며 아수라장
보스톤코리아  2023-05-27, 09:07:26 
(대구=연합뉴스) 박세진 기자 = "비행기가 폭발하는 줄 알았어요. 비행기 사고로 이렇게 죽는 거구나 싶었습니다."

26일 제주공항을 출발해 대구공항 착륙 직전 출입문이 열리는 황당한 사고가 발생한 아시아나 항공기에 탔던 A(44)씨는 떨리는 목소리로 사고 당시 상황을 설명했다.

그는 "도착 10분 전쯤 갑자기 폭발음과 함께 좌측 중간에 있는 문이 열렸다"며 "기압차가 발생하면서 에어컨과 송풍기로 보이는 곳에서 순식간에 먼지가 나와서 비행기 내부가 뿌옇게 변했다"고 말했다.

이어 "열린 문 쪽에 있는 사람들이 하나둘 기절하는 것처럼 보였다"며 "승무원들은 기내 방송으로 승객 중에 의료진이 있냐고 찾았고 사람들은 뛰어다니고 난리였다"고 전했다.

몇몇 탑승객들은 출입문이 열린 당시 상황을 목격하기도 했다.

한 남성이 자리에서 일어나 움직이자 승무원들이 다가갔으나 이미 출입문은 열린 상태였다.

직후 강한 바람이 기내에 들이닥쳐 상체가 뒤로 젖혀졌고 비명 소리가 여기저기서 울려퍼졌다.

탑승객들은 "갑자기 문이 열리더니 귀가 찢어질 듯한 통증과 함께 항공기가 빠른 속도로 착륙을 시도해 '쾅'하는 소리를 냈다"고 전했다.

A씨는 "신원을 알 수 없는 남성이 갑자기 출입문을 열고 뛰어내리려고 했다"며 "승무원들이 남자들한테 도와달라고 외치고 주변에서 다 달라붙어서 그 남성을 비행기 안으로 당겼다"고 설명했다.

해당 남성은 착륙 직전까지 계속해서 탈출을 시도했다.

문모(46)씨는 "착륙 후에 비상구 쪽을 보니 남자 1명을 승무원과 승객 여러명이 붙잡고 있는 모습을 봤다"며 "승무원이 승객들에게 그 남성을 붙잡는 것을 도와 달라고 했다"고 말했다.

문씨는 "한순간에 아수라장이 됐지만 착륙할 때까지 사고와 관련된 안내 방송도 없었다"며 "무사히 착륙했다는 내용만 항공사 측에서 방송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결국 항공기는 문이 개방된 채로 착륙했다.

해당 항공기에는 27일 울산에서 열리는 전국소년체육대회에 참가하는 제주 초·중등 육상 선수들이 탑승했다.

A씨는 "열린 출입문 쪽에 학생들이 많이 타고 있었는데 그 상황을 고스란히 목격했다"고 전했다.

육상부 코치 B씨는 "비행기 바퀴가 바닥에 닿기 전에 갑자기 문이 열렸다"며 "승무원들도 많이 당황해 보였고, 다급하게 앉으라고 소리를 질렀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학생들이 총 38명 타고 있었는데 다들 놀라서 울고 소리지르고 했다"며 "아이들 심리 상태가 무엇보다 걱정된다"고 우려했다.

착륙 이후 모인 학생들과 인솔 교사들은 놀란 감정을 추스르지 못한 채 눈물을 흘리며 서로를 다독였다.

이날 사고는 제주공항을 출발한 아시아나 항공기 출입문이 12시 45분 대구공항에 착륙하기 직전 열리면서 발생했다.

승객 10여명이 호흡곤란 증세를 보여 착륙 직후 이들 가운데 9명이 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를 받은 뒤 퇴원했다.

출입문은 30대 탑승객 C씨가 강제로 열려고 시도하면서 열린 것으로 잠정 조사됐다.

경찰은 C씨를 항공기 착륙 직후 항공법 위반 혐의로 체포했으나, C씨는 범행 동기 등 일체 진술을 거부하고 있다.

경찰 관계자는 "C씨와 승무원을 비롯한 목격자를 통해 범행 동기 등을 조사할 계획"이라며 "현재까지는 우울증 약 복용이나 커뮤니티 활동 여부 등은 확인되지 않았다"고 밝혔다.


psjpsj@yna.co.kr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킹달러'의 종말?…"국제금융서 사용 줄지만 탈달러 쉽지 않아" 2023.05.27
최근 '킹달러'(달러화 강세)의 종말을 예측하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위안화 등 대체재들이 부상하면서 세계가 다극화하고 달러가 덜 사용될 수는 있지..
"비행기 폭발하는 줄"…250m 상공서 항공기 문열리며 아수라장 2023.05.27
"비행기가 폭발하는 줄 알았어요. 비행기 사고로 이렇게 죽는 거구나 싶었습니다."26일 제주공항을 출발해 대구공항 착륙 직전 출입문이 열리는 황..
"빨리 내리고 싶어서"…착륙중 항공기 출입문 개방한 30대 체포 2023.05.27
경찰이 제주공항을 출발해 대구공항에 착륙하기 직전 약 213m(700피트) 상공에서 항공기 출입문을 열어 승객들을 공포에 떨게 한 이 모(33)씨의 구속영장을 신..
디폴트 예상시한 내달 5일로…바이든 "합의 아주 근접" 낙관 2023.05.26
미국 백악관과 의회간 부채한도 인상 협상이 일부 진전을 보이는 가운데 협상이 불발될 경우 정부가 채무불이행(디폴트)에 빠지게 될 것으로 예상되는 시점이 당초 내달..
보스톤에 온 이낙연 전 총리, "대한민국 위기 봉착" 2023.05.25
“대한민국이 경험해 보지 않은 위기에 봉착했다.” 20일 MIT 학생회 토담이 주최한 강연회에 참석차 보스톤을 방문한 이낙연 전 총리는 대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