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건희 여사, 보스턴미술관 방문…유학생과 오찬도
보스턴미술관 소장 '은제도금 라마탑형 사리구' 반환 논의 재개 제안
보스톤코리아  2023-04-28, 21:22:27 
윤석열 대통령과 미국을 국빈 방문 중인 김건희 여사가 28일(현지시간) 보스턴 미술관 한국실을 관람하고 있다.
윤석열 대통령과 미국을 국빈 방문 중인 김건희 여사가 28일(현지시간) 보스턴 미술관 한국실을 관람하고 있다.
(보스턴=연합뉴스) 정아란 기자 = 윤석열 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는 28일(현지시간) 오전 보스턴미술관을 찾아 한국실 등을 둘러봤다.

김 여사는 보스턴미술관장에게 "문화·예술 부문에서도 양국 간 교류가 확대되도록 조만간 한국을 직접 방문해 우리 국립현대미술관과 미술 소장품 교류와 협력 전시 관련 논의가 이뤄지길 바란다"고 말했다고 대통령실 이도운 대변인이 서면 브리핑을 통해 전했다.

아울러 "(한국) 전문 큐레이터가 있다면 보스턴미술관을 찾는 세계인에게 한국의 미술을 알리는 데 큰 기여를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향후 한국실의 전통 미술품에 더해 한국 드라마와 영화, 음악, 패션 등 한국 문화 전반을 소개하는 대규모 특별전이 개최되도록 관심을 가져달라고도 당부했다.

미술관장은 "아시아미술부장이 방한해 협력 사안을 논의하겠다"며 한국 전문 큐레이터 운영을 위해 협의해나가기를 희망한다고 화답했다.

이어 "내년 상반기 특별 한류 전시회 개최를 추진 중"이라며 개막 행사에 김 여사가 참석해 자리를 빛내달라고 요청했다.

김 여사는 보스턴미술관이 소장한 '은제도금 라마탑형 사리구'와 사리의 반환 관련, 양국 간 논의 재개를 제안하며 "한미동맹 70주년을 맞은 올해에 매우 뜻깊은 일이 될 것"이라고 강조하기도 했다.

미술관장은 유관 기관과 함께 필요한 협의를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김 여사는 이어 보스턴에서 유학 중인 한국 학생들, 한국과 인연이 있는 현지 학생들과 오찬을 함께 했다.

김 여사는 "이번 한미 정상회담에서 양국의 이공계 및 인문·사회 분야 청년들 간 교류 확대를 위해 총 6천만 달러를 투자하기로 했다"며 "앞으로도 한국과의 인연을 이어 나가며 지역사회와 국가 발전에 기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윤 대통령 주청사서 모라 힐리 주지사와 면담 2023.04.28
미국을 국빈 방문 중인 윤석열 대통령은 28일 정오 매사추세츠 주청사를 방문 모라 힐리 주지사와 오찬을 나누며 면담했다. 주청사에는 태극기가 걸렸으며 주정부는 주..
3월 PCE 가격지수 4.2%↑…거의 2년만에 최소폭 상승 2023.04.28
(뉴욕=연합뉴스) 강건택 특파원 =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 주로 참고하는 물가 지표의 오름폭이 계속 둔화하고 있다.미 상무부는 3월 개인소..
김건희 여사, 보스턴미술관 방문…유학생과 오찬도 2023.04.28
윤석열 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는 28일(현지시간) 오전 보스턴미술관을 찾아 한국실 등을 둘러봤다.김 여사는 보스턴미술관장에게 "문화·예술 ..
퍼스트리퍼블릭은행 SVB 전철 밟나…당국 개입 가능성 2023.04.28
(뉴욕·샌프란시스코=연합뉴스) 강건택 김태종 특파원 = 기사회생하는 듯했던 미국 퍼스트리퍼블릭은행의 주가가 다시 곤두박질치는 위기 상황으로 내몰리면서..
윤대통령 보스턴 클러스터 업계 인사들과 면담 2023.04.28
미국을 국빈 방문 중인 윤석열 대통령은 28일(현지시간) 보스턴에서 '한미 클러스터 라운드 테이블'을 주재하고 양국 간 첨단산업 클러스터 협력 방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