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학교협의회 교사연수회 장기근속 및 우수교사 표창
30년 장기근속 윤미아 뉴잉글랜드 한국학교
보스톤코리아  2023-04-06, 17:57:51 
재미한국학교협의회 뉴잉글랜드지역 협의회에서 개최한 교사연수회 및 교사사은회가 4월 1일 합킨턴 소재 보스턴장로교회에서 개최됐다
재미한국학교협의회 뉴잉글랜드지역 협의회에서 개최한 교사연수회 및 교사사은회가 4월 1일 합킨턴 소재 보스턴장로교회에서 개최됐다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편집부 = 재미한국학교 뉴잉글랜드협의회(회장 남일, 이사장 오인식)는 4월 1일 합킨턴에 위치한 보스턴 장로교회에서 2023년도 교사 연수회 및 사은회를 개최해 30년을 근속한 윤미아 뉴잉글랜드 한국학교 교사를 비롯한 장기 근속교사, 우수교사 등을 표창했다. 

3년 만에 대면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매사추세츠, 뉴햄프셔, 로드아일랜드, 버몬트 및 메인 주 등 5개 주에 위치한 10개 한국/한글학교에서 약 7십 명의 교사와 학부모 등 백 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보스턴장로교회 본당 및 친교실에서 진행됐다.

김소희 총무의 사회로 시작된 1부에서 남일 회장과 오인식 이사장은 3년 전에 예정했던 보스턴장로교회에서 다시 대면 행사로 개최할 수 있게 되고 유튜브 라이브 및 사진촬영과 행사장 준비를 위해 수고해 주신 교회 관계자 여러분과 임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드린다고 환영사를 대신했다. 



국내 회의로 참석하지 못한 유기준 총영사의 축사를 대독한 윤성근 교육영사는 “해외에서 국가와 전통 및 언어를 유지하기 위해 동포 2세들의 언어와 문화 역사 교육은 더욱 쉽지 않은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를 위해 수고하시는 뉴잉글랜드 지역의 여러 한글학교의 여러 선생님들께 감사드리며 존경한다”고 교사들께 감사를 표했다. 

이어진 강연회에서 황은하 강사(웨슬리 대학)는 “언어 학습, 학습자, 교사에 대한 우리의 관점이 교실에서 ‘교사와 학습자가 하는 것’에 큰 영향을 끼치게 되며 어른의 눈높이에서 Native vs. Non-native로 단순 나누기를 하게 되는 교육방향과 목적에 벗어나 장차 글로벌 리더로 성장하게 될 2세들이 다양한 언어, 다양한 문화와 함께 성장하고 이야기로 자신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도와주고 가르치자”고 강연했다. 

이어 장성철 강사((보스턴장로교회 담임 목사)는 같은 입장의 정보만 반복적으로 습득하는 에코쳄버, 비판을 허용하지 않는 필터 버블, 자기만이 사고가 옳다는 확증편향을 깨뜨릴 수 있는 교육을 강조하고 교사도 배울 수 있는 열린 마음자세로 임해야 한다고 강연했다. 

또한, 보스턴 장로교회의 Youth Orchestra 단원들은 임근영 선생의 지도로 스승의 은혜 및 찬송가 연주를 교사들에게 선사했다. 

이어진 2부 사은회 행사는 박현아 간사의 사회로 진행됐는데 저녁 식사 후 시상식 및 교사대항 퀴즈와 민속놀이를 즐기는 등 오래간만에 대면으로 열린 사은회 행사를 만끽했다.

협의회는 오는 5월 13일에 뉴잉글랜드 한국학교에서 2023년도 NE지역 어린이 글짓기 & 손글씨 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Ladies'가 뭐길래, 이메일에 썼다가 이스트햄튼 교육감직 박탈 2023.04.06
매사추세츠 한 학군의 차기 교육감(superintendent)으로 낙점했던 후보가 이메일에서 여성(women)을 “레이디스(ladies)”라..
보스톤 커뮤니티칼리지 나이, 이민신분 상관없이 무료 2023.04.06
모든 보스톤 시민들은 6개의 커뮤니티칼리지에서 나이, 소득 그리고 이민신분에 무료로 수업을 제공한다. 미셸 우 보스톤시장은 4백만 달러의 연방기금을 기존의 무료커..
한국학교협의회 교사연수회 장기근속 및 우수교사 표창 2023.04.06
재미한국학교 뉴잉글랜드협의회(회장 남일, 이사장 오인식)는 4월 1일 합킨턴에 위치한 보스턴 장로교회에서 2023년도 교사 연수회 및 사은회를 개최해 30년을 근..
매사추세츠주 태권도협회 심판 세미나 가져 2023.04.06
매사추세츠주 태권도협회는(MSTA) 지난 25일 토요일 오는 전반기 주 태권도 대회를 앞서 1차 심판 세미나를 스루스베리 U.S.T.C에서 가졌다. 1차 세미나에..
데담 경찰 주민들에게 공격적인 칠면조 주의보 2023.04.06
데담(Dedham, MA) 경찰은 4일 최근들어 “공격적인 칠면조”와의 마주치는 사건이 빈발하다며 주민들에게 주의를 당부했다. 데담 경찰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