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페이 잡아라'…월가 대형은행들, 디지털월렛 공동 개발
웰스파고·뱅크오브아메리카·JP모건체이스 등 하반기 내 출시 계획
보스톤코리아  2023-01-23, 12:43:48 
미국 뉴욕시의 한 체이스은행 지점
미국 뉴욕시의 한 체이스은행 지점
(뉴욕=연합뉴스) 강건택 특파원 = 금융 서비스 진출을 확대하는 애플 등 빅테크에 맞서 미국 월가의 대형은행들이 손을 잡았다.

월스트리트저널(WSJ)은 23일(현지시간) 웰스파고, 뱅크오브아메리카, JP모건체이스 등 7개 은행이 온라인 쇼핑 등에 사용할 수 있는 디지털월렛을 출시하기 위해 협력 중이라고 보도했다.

대형은행들이 공동 개발 중인 디지털월렛은 각사에서 발행한 체크카드, 신용카드와 연계된다. 출시 직후 1억5천만 장의 체크·신용카드를 이 디지털월렛 내에서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은행들은 전망했다.

온라인 송금서비스 '젤'의 운영사인 얼리워닝서비스가 이 디지털월렛을 운영하며, 올해 하반기 서비스를 시작할 계획이다.

우선 비자와 마스터카드에서 발행한 체크·신용카드로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지만, 얼리워닝서비스 측은 다른 카드사와도 접촉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월가의 대형은행들이 공동으로 디지털월렛 출시에 나선 것은 애플페이, 페이팔과 같은 제3자 월렛 서비스와의 경쟁 때문이라고 한 소식통이 WSJ에 전했다.

특히 애플의 경우 자체 브랜드 신용카드를 출시하고 '선구매 후지불'(buy now, pay later) 서비스를 시작한 것은 물론 골드만삭스와 함께 저축계좌 개설을 준비하는 등 충성스러운 고객층을 기반으로 금융 부문 진출을 대폭 확장하고 있어 은행들로부터 경계 대상이 되고 있다.


firstcircle@yna.co.kr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LA 총기 난사, 아비규환의 현장…"영웅이 추가 참변 막았다" 2023.01.23
(서울·뉴욕=연합뉴스) 임화섭 기자 강건택 특파원 =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LA) 근교 댄스 교습소에서 총기난사를 벌인 용의자가 옆동네에서..
게이타이, 무령왕의 도움으로 천황에 즉위하다 2023.01.23
"백제에서 온 손님들을 조정에서 대접했다. 상서로운 연꽃이 검지에서 피어났다. 한개의 줄기에 피어 있는 두송이의 연꽃". 이글은 일본 34대 조..
'애플페이 잡아라'…월가 대형은행들, 디지털월렛 공동 개발 2023.01.23
(뉴욕=연합뉴스) 강건택 특파원 = 금융 서비스 진출을 확대하는 애플 등 빅테크에 맞서 미국 월가의 대형은행들이 손을 잡았다.월스트리트저널(WSJ)은 23일(현지..
스포티파이도 직원 6% 감축 발표…콘텐츠 책임자도 떠난다 2023.01.23
(샌프란시스코=연합뉴스) 김태종 특파원 =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업체 스포티파이도 빅테크(거대 정보기술) 기업들의 구조조정 대열에 합류했다.스포티파이는..
주식 투자와 낙관적인 마음 2023.01.23
주식에 투자하는 투자자에겐 2022년은 매우 어려운 한 해였다. 주식시장이 폭락하면 투자자는 앞으로 주식시장이 어떠한 방향으로 움직일지를 알고 싶어 한다. 그래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