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이민국 이용하면 쉽게 배운다?
보스톤코리아  2007-09-04, 04:32:53 
▲ 아귈라(Aguilar)시민권 국장이 시민권 툴킷을 들고 설명하고 있다. (사진 =장명술)

국토안보부 이민국(USCIS) 산하 시민권 국은 이민자들에게 영어 교육 장소를 알선해주고 또한 자원 봉사를 권장 미국사회에 적응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시민권국 알폰소 아귈라(Alfonso Aguilar)국장은 28일 보스톤 시청에 열린 기자회견에서 “새로운 사람들에게 좋은 것은 우리의 문화를 배우고 사회를 배운 후 다른 사람을 돕는 자원봉사를 하는 것”이라며 이번 프로젝트의 취지를 밝혔다.
지난해 부시 대통령의 행정명령으로 이민자들의 미국생활 적응을 목표로 하는 “뉴 아메리칸 프로젝트”의 임시 전담반이 형성됐고 이들은 자신이 살고 있는 주변에 영어교육 장소 또는 각종 학교를 찾을 수 있는 웹사이트를 만들었다. 또한 영어를 배우고 난 후에는 일정 훈련 기간을 거친 후 자원 봉사를 할 수 있도록 한다는 것.
새로 소개된 웹사이트는 WelcomtoUSA.gov. 이곳에 들어가서 왼쪽 상단에 있는 메뉴에서 영어배우기, 자원 봉사 등을 클릭하고 자신의 우편번호(Zip code)를 넣으면 집근처의 교육장소가 모두 나온다. 집근처의 영어 학원을 찾는 사람들에게는 좋은 정보.
한편, 이날 기자회견이 진행되고 있는 시간에 국토안보부 이민단속국(ICE)은 써머빌, 에버렛 등지를 급습, 갱단으로 추정되는 불법이민자들을 체포했다.

장명술 [email protected]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명문대학 진학 시리즈 3. 2007.09.04
매년 학교성적 Top 5% 이내 SAT 1,2 및 AP성적 최고 그러나 Top 대학 진학 거절. 위와 같은 입시 결과를  많은 학부모님들이..
적극적인 참여 2007.09.04
적극적인 참여.  대부분의 고등학교 학급은 최종 평점을 결정하는데 “학업 참여도”를 고려한다. 때론 이 참여도는 평점의 25-30%를 차지하기도..
영어 이민국 이용하면 쉽게 배운다? 2007.09.04
▲ 아귈라(Aguilar)시민권 국장이 시민권 툴킷을 들고 설명하고 있다. (사진 =장명술) 국토안보부 이민국(USCIS) 산하 시민권 국은 이민자들에게 영..
자동차 보험료 산정시 ‘하지 말 것들’ 2007.09.04
주 보험부 장관 노니 버니스(Nonnie Burnes)는 새로운 자동차 보험료의 시장 경쟁 체제 도입을 골자로 하는 새로운 보험규정을 28일 발표했다. 그는 또..
룸메이트와 잘 지내는 요령 2007.09.04
새 학기가 시작되면서 새로운 집으로 이사를 하는 학생들이 많아지고 있다. 혼자서 집을 렌트 해 사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대부분의 학생들이 룸메이트와 함께 생활 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