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A의 획기적인 공연 9월부터
보스톤코리아  2007-09-04, 04:28:05 
‘예술은 진부하다’는 개념을 바꾸겠다는 목적으로 8개월전 출발했던  Institute of Contemporary Art가 장르를 넘나드는 다양한 가을 공연 이벤트로 우리에게 새롭게 다가올 전망이다.
올 가을 이벤트의 하이라이트는 전위적 캐나다 인형 , 뉴요커 잡지의 삽화가, 심리학자, 포스트 펑크(post-punk) 밴드, 디제이와 "렙탑피스트(laptopist),' 그리고 다르푸르(Darfur)의 대량학살을 토대로한 일일 사진 전시회이다. ICA의 디렉터인 데이빗 핸리(David Henry)는 "보스턴 시민들이 이전에 한번도 보지못한, 또는 접해보지 않은 경험을 선사하고 싶다" 라고 전한다.
스케줄은 음악, 영화, 춤, 강의, 또한 가족들을 위한 다채로운 행사로 꾸며져 있다. 기존 예술장르의 한계를 넘나드는 아티스트들의 공연으로 짜여진 이번 프로그램은 ICA의 주된 관심을 잘 반영하고 있다. 예를 들어 9월 22일 공연예정인  "바이올린과 턴테이블(turntable)을 위한 소나타" 는 바이올리니스트 겸 작곡가인 데니엘 버날드 루메인(Daniel Bernard Roumain)과 DJ Scientific 의 합작으로, 고전음악과 대중 음악을 혼합한 크로스오버 양식을 보여주고 있다. 이러한 음악양식은 현대적 삶에 관련된 문제들을 표출하고픈 바램을 보여주는 예이기도 하다.
11월 29일과 30일은 몰간 똘선(Morgan Thorson)이 안무을 담당한 댄스 공연인 "Faker"가 공연될 예정이다. 또한 ICA는 9월 7일 "Darfur/Da rfur" 라는 제목의 일일 사진 전시회도 준비중이다. 같은날 저녁에는 하바드대 칼 센타(Carr Center)의 디렉터인 사맨싸 파워(Samantha Power)의 연설과 첼로이스트 요요마의 공연을 포함한 프로그램도 함께한다.
ICA 강연 시리즈의 강사로 뉴요커 잡지의 삽화가인 뤄즈 체이스트(Roz Chast)와 그와 2001년 "New Yorkistan" 을 공동 작업한 마이라 캘멘(Maira Kalman), "생물과 문화, 섹스와 미, 유전과 창조의 관계" 라는 제목의 강연을 할 그래미 수상 음악가인 데이빗 번(David Byrne), 진화적 심리학자인 제프리 밀러(Geoffrey Miller)등을 포함하고 있다.
디자인 세계에 대한 토론은 9월 28일 개최되는 국내 디자인 전시회와 함께 제공될 예정이다. 이 전시회는 쿠퍼 휴윗(Cooper Hewitt)의 국내 디자인 미술관이 계획한 것으로 근래 혁신적인 미국 디자인을 선보인다. 12월 13일에 열리는 디자인에 대한 토론에는 '디자인의 새로운 목소리'를 주제로 그래픽 디자이너 엘렌 럽튼(Ellen Lupton), 그리고 하바드 건축과 교수/의장인 토시코 모리 (Toshiko Mori)등의 유명인사들이 패널로 참가한다.
이러한 프로그램은 자녀가 없는 가족에게는 보스톤 구성 펑크밴드 Mission of Burma(9월 23일)와 같은 행사를, 또 자녀를 둔 가족에게는 그들에게 맞는 가족 이벤트로서 두 스타일모두를 만족시키도록 기획되었다. 매달 마지막 주 토요일에는 무료로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필름, 공연 등을 "Play Dates"라는 시리즈로 만나볼 수 있다.
핸리(Henry)는 3년전 워커(Walker)에서 보스턴(Boston)으로 처음 이주했을 당시 보스턴내의 한정된 현대 예술 프로그램을 실감했다고 한다. "미네소타(Minnesota)에서 일을 했을 당시 그 도시의 온갖 예술에 놀라웠다" 라고 덧붙여 설명한다. 그는 시간이 지난 후 보스턴내에서도 창조성이 뛰어난 작품들을 접하게 되었다고 한다. 그러나"그중 많은 작품들은 대학이라는 기관을 통해 만들졌으며 또 그 학교의 재학중인 학생들을 위한 것이였다"라며," ICA는 공립 시설로서 대중들에게  예술의  인지도를 더욱더 높일 것이다."라고 확신하고 있다. 모든 프로그램의 티켓은 ICA 회원들에게 우선적으로 판매될 예정이며 비회원의 티켓구매는 9월 1일부터 가능하다. 티켓은 boston.org 또는 전화예매로 가능하다. (617) 478-3102
The Institute of Contemporary Art (ICA)
100 Northern Avenue, MA 02210
617 478 3100
www.icaboston.org


세라김 [email protected]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룸메이트와 잘 지내는 요령 2007.09.04
새 학기가 시작되면서 새로운 집으로 이사를 하는 학생들이 많아지고 있다. 혼자서 집을 렌트 해 사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대부분의 학생들이 룸메이트와 함께 생활 한..
나는 어떤 타입인가? 경쟁심이 너무 강하면 성공 못한다 2007.09.04
빨리빨리 증후군, 속도 중독증 등 익숙하지 않은 말이 등장하는 이 조사는 심리학에서 말하는 타입A 행동패턴을 측정하는 듯하다. 타입A 행동패턴이란 항상 시간에 쫓..
ICA의 획기적인 공연 9월부터 2007.09.04
‘예술은 진부하다’는 개념을 바꾸겠다는 목적으로 8개월전 출발했던  Institute of Contemporary Art가 장르를 넘나드는 다양..
서브프라임 위기 다음 희생양은 자동차? 2007.09.04
미국의 자동차업계가 서브 프라임 사태의 두번째 희생양이 될 수 있다고 CNN이 경고했다. CNN은 서브 프라임 사태로 인해 주택가격과 주가가 하락하면서 차량 구입..
집값, 57년만에 떨어질듯 2007.09.04
올해 1~2% 하락 전망 올해 미국 주택의 중간가격이 사상 처음으로 하락할 것으로 보인다고 뉴욕타임스가 보도했다. 전미부동산중개인협회(NAR)가 발표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