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 '매출 성장률 5년여간 최저'에 감원 착수
보스톤코리아  2022-10-18, 13:05:09 
(서울=연합뉴스) 임상수 기자 = 미국 마이크로소프트(MS)가 실적 성장률이 5년여 만의 최저 수준으로 떨어질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인력 감축에 착수했다.

17일(현지시간) 미 CNBC 방송에 따르면 MS의 대변인은 이날 PC용 윈도 라이선스 판매 저조 등으로 매출 성장률 둔화가 예상된다며 감원을 할 계획이라고 확인했다.

그는 "다른 기업들처럼 정기적으로 경영의 우선순위를 평가하고. 그에 맞춰 구조조정을 하게 된다"며 "우리는 지속해서 투자하고 향후 핵심 성장 영역에서 채용도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앞서 지난 7월 MS는 전체 직원 가운데 1% 미만의 인력 대상으로 감원을 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이와 관련해 미 인터넷매체 악시오스는 익명의 소식통을 인용해 감원 규모는 1천 명 미만이 될 것이라고 보도했다.

지난 7월 MS는 3분기 매출 증가율이 약 10%에 그칠 것이라는 전망을 내놓았다. 이는 지난 5년여 동안 가장 낮은 성장률이다.

MS는 오는 25일 3분기 실적을 발표한다.

MS의 이번 조치에 앞서 페이스북 모회사 메타 플랫폼이 창사 이래 첫 감원에 나선 것을 비롯해 세계 최대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넷플릭스 등이 인력 구조조정에 착수했다.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연준 인사 "근원물가 안 잡히면 기준금리 4.75% 넘길 수도" 2022.10.18
미국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Fed·연준) 고위 인사가 근원 인플레이션(물가 상승)이 잡히지 않을 경우 기준금리 상단을 4.75% 이상으로 올릴 수..
청소부에서 상원의원까지, 이민 1세대 임용근의 아메리칸드림 2022.10.18
"어떤 일을 하다가 잘 안 되면 죽고 싶다고들 말하잖아요. 저는 작은 것도 쌓이면 크게 된다는 적소성대(積小成大)란 말을 늘 생각해요. 작은 돌을 조금씩..
마이크로소프트, '매출 성장률 5년여간 최저'에 감원 착수 2022.10.18
미국 마이크로소프트(MS)가 실적 성장률이 5년여 만의 최저 수준으로 떨어질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인력 감축에 착수했다.17일(현지시간) 미 CNBC 방송에 따르..
주택시장지수, 반년 만에 반토막…10년 만에 최저치 2022.10.18
(뉴욕=연합뉴스) 강건택 특파원 = 미국의 주택 건설업자들이 체감하는 부동산 경기가 사실상 10년 만에 가장 낮은 수준으로 떨어졌다.미 주택건설업협회(NAHB)와..
바이든, 학자금 대출탕감 신청서 접수 시작 2022.10.17
(워싱턴=연합뉴스) 이상헌 특파원 =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단일 조치로 수천만 명에게 영향을 줄 수 있는 학자금 대출 탕감 조치 홍보에 재차 나섰다.바이든 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