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금융서비스 확대…애플카드 사용자에 저축계좌 제공
골드만삭스와 제휴해 높은 이자 붙는 저축계좌 개설
보스톤코리아  2022-10-14, 03:32:37 
애플 카드
애플 카드
(샌프란시스코=연합뉴스) 김태종 특파원 = 아이폰 제조업체 애플이 금융 부문 서비스를 조금씩 더 확장해 가고 있다.

수년 전 모바일 지갑인 애플페이를 시작하고 골드만삭스와 제휴한 신용카드인 애플카드를 발행한 데 이어 저축계좌 개설에도 나섰다.

애플은 13일(현지시간) 골드만삭스와 협력해 애플카드 사용자에게 저축계좌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애플은 "애플카드 사용자는 고수익의 저축계좌를 개설할 수 있고, '데일리 캐시'(Daily cash)가 계좌에 자동 입금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수수료는 물론, 최소 예금 및 잔고 등의 요건이 없다"고 설명했다.

'데일리 캐시'는 애플카드를 사용하면 받는 캐시백으로, 이 보상이 계좌에 자동 입금되는 형태다. 이 계좌는 이자도 붙는다.

애플카드의 캐시백은 애플 페이를 통해 구매했는지, 애플 제품을 샀는지 등에 따라 사용금액의 1∼3%가 주어진다.

애플의 저축계좌 개설은 미국 내 애플카드 소지자에게만 해당된다. 애플은 다른 나라에서의 도입 여부 등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았다.

애플은 이런 금융 서비스가 향후 성장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고 블룸버그 통신은 전했다. 애플의 금융 서비스는 2015년 매출의 10%도 되지 않았지만, 현재는 2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애플은 올해 초에는 애플페이를 이용한 대금을 최장 6주에 걸쳐 분할 납부할 수 있는 '선구매 후지불'(buy now, pay later) 서비스도 선보였다.

또 별도의 결제 장비 없이도 아이폰만으로 애플페이 이용자들로부터 결제 대금을 받을 수 있는 결제 서비스도 내놓은 바 있다.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나토 전폭기 띄우고 러시아 ICBM 훈련…맞불 무력시위 재점화 2022.10.15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가 내주 대대적인 핵억지연습을 예고한 가운데 러시아는 핵탄두 장착이 가능한 대륙간탄도미사일(ICBM) 훈련을 하면서 맞..
미, 코로나19 공중보건 비상사태 내년 1월까지 재연장 2022.10.14
미국이 겨울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재확산에 대비해 공중보건 비상사태 선포 기간을 내년 1월까지 추가 연장한다.월스트리트저널(WSJ)&middo..
애플, 금융서비스 확대…애플카드 사용자에 저축계좌 제공 2022.10.14
(샌프란시스코=연합뉴스) 김태종 특파원 = 아이폰 제조업체 애플이 금융 부문 서비스를 조금씩 더 확장해 가고 있다.수년 전 모바일 지갑인 애플페이를 시작하고 골드..
하원선거, 전체 지지는 민주당 우위…경합지는 공화당 우세 2022.10.13
(워싱턴=연합뉴스) 강병철 특파원 = 미국의 중간선거가 20여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하원 선거의 승패를 가를 경합지에서는 공화당 후보에 대한 선호가 더 높다는..
검찰, 퍼듀대 한인 유학생 룸메이트 살인 혐의로 기소 2022.10.13
(시카고=연합뉴스) 김현 통신원 = 미국 인디애나주 퍼듀대학 캠퍼스 내 기숙사에서 룸메이트를 살해한 혐의로 경찰에 체포된 한국인 유학생 A씨(22·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