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안 꾸밀때 범하는 실수
보스톤코리아  2007-08-26, 21:18:50 
소중한 나만의 공간. 나름대로 공을 들여 방을 꾸몄는데 뭔가 어색하게 느껴질 때가 있다. 그렇다고 정확히 무엇이 잘못 되었는지 알아내는 것도 힘들게 느껴질때가 있다. 우리가 집안을 꾸밀때 신경 쓰지않은 부분이 있는데 다음 10가지 목록을 살펴보면서 해답을 찾아보자.  

1. 도가 지나친 장식
아무리 좋은 물건들이라도 모든걸 방안에 채워놓으면 숨이 막혀 보인다. 자칫하면 빅토리안 베드 앤 브렉퍼스트(Victorian B&B)가 될지도 모르니 장식은 적당선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2. 너무 높이 걸어놓은 그림
그림은 눈높이에 맞춰 벽에 거는것이 가장 이상적이다. 목에 쥐가 날 정도로 그림을 높이 걸어놓는 경우가 의외로 많은데 이점은 꼭 유의하길.
3. 너무 낮게 걸은 커튼 행어(Hanger)
커튼 행어가 낮으면 창문이 답답해 보인다. 대신 커튼 봉을 높게 달아 빛을 들어오게 하고 창문이 숨쉴 수 있게 해준다.
4. 장소에 어울리지 않는 스타일
전체적인 방의 모습을 구상할때, 집의 건축과 환경을 고려해서 결정하는게 좋다. 예를 들어 산타페 스타일(Santa Fe)은 산타페에 가장 잘 어울린다.
5.과도하게 밝은 조명
100w 1개 보다는 25w램프 4개가 더 은은하고 분위기 있어 보인다.
6. 방안의 통일된 패브릭(fabric)
보통 옷차림에 가방이나 신발로 엑센트를 주는것과 같은 이치로 방을 꾸밀때에도 적어도 한가지 예기치 않은 요소를 포함하는게 방을 더 흥미롭게 만들다.
7. 모든게 쌍쌍파티
정의상 짝(pair)이 나쁜건 아니다. 하지만 모든것을 짝지워 쌍쌍으로 태웠던 노아의 방주를 연상시킨다면 지켜야할 선을 넘은것.
8. 비례의 단조로움
방안의 가구들이 다 일정한 높이가 아닌지 체크해 보라. 크고 작음, 또 높고 낮음의 균형을 잘 이용한다면 방의 분위기를 최대한 살릴 수 있다.
9.비스듬한 각도로 놓은 침대나 소파
이건 실내 장식가들이나 하는 기교로 우리가 집안을 꾸밀때는 따라하지 말아야 할 점이다.
10. 남의 삶을 위한 실내 장식
예를 들어 A라는 사람이 매일밤 저녁을 시켜먹고 큰 개 두마리를 키운다고 하자: 하얀 카펫이 깔린 중후한 느낌의 거실이 정말 A가 원하는 걸까? 내가 가장 편하게 느낄 수 있는 '나'를 위한 공간을 만드는게 가장 당연하고도 중요한 점이라는 걸 잊지 말자.

세라김 [email protected]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목숨 앗은 비상구 2007.08.26
세상과 더불어 살아가는 우리는 한 시간대에 그 넓은 세계의 흐름을, 세상의 이야기들을 듣고 보게 되었다. 내가 남의 것을 볼 수 있는 만큼 남도 나의 것을 보고..
SMILE (微笑) 2007.08.26
신영각(한미 노인회 회원) "마지막 까지 미소(微笑)를 잃지 않은 박근혜 모습 정말 존경스럽고 장하다"-대통령 후보경선에 승복한 박근혜를 본 군중의 반응 -..
집안 꾸밀때 범하는 실수 2007.08.26
소중한 나만의 공간. 나름대로 공을 들여 방을 꾸몄는데 뭔가 어색하게 느껴질 때가 있다. 그렇다고 정확히 무엇이 잘못 되었는지 알아내는 것도 힘들게 느껴질때가 있..
부종일까 살이 찐 걸까? 2007.08.26
정확한 원인 밝혀내야 부종이 생기는 대표적인 원인으로는 특발성 부종과 신장 질환, 심부전, 그리고 간경화 등의 질환을 들 수 있다. 많은 사람들이 체중에..
레스토랑탐방 - Pho Republique 2007.08.26
쿨한 젊은 세대들을 위한 레스토랑/바 지난번 탐방에 이어 이번 주도 사우스 앤드(South End)에 위치한 포 리퍼블릭 (Pho Republique)을 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