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중순부터 처방전 없이 약국서 보청기 구매 가능
FDA, 처방전 필요 없는 보청기 항목 신설
보스톤코리아  2022-08-16, 12:46:43 
보청기 착용하는 미국 소비자
보청기 착용하는 미국 소비자
(워싱턴=연합뉴스) 강병철 특파원 = 이르면 올 10월 중순부터 처방전 없이 CVS, 월그린 등 약국이나 온라인에서 일부 보청기 구매가 가능해진다.

미국 식품의약국(FDA)은 이를 위해 보청기 가운데 병원 처방이나 특별한 검사 없이 구매가 가능한 항목을 신설했다고 16일(현지시간) 보도자료를 통해 밝혔다.

해당 제품은 경증에서 중증의 청력 손실에 대응하기 위한 것이며, 고도 난청용 보청기를 구매하기 위해서는 여전히 처방이 필요하다.

FDA는 이번 조치로 3천만 명 가량이 혜택을 볼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FDA에 따르면 이들 가운데 20% 정도만 현재 보청기를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보청기 구매에는 현재 모두 5천 달러(656만원) 이상이 들어가는데 보험 보상은 제약돼 있는 등 높은 비용이 구매에 장애가 되고 있다고 AP통신은 보도했다.

조 바이든 대통령은 이날 성명을 통해 "이번 조치로 미국 가정이 한 쌍의 보청기를 구매하는데 3천 달러(393만원) 가량을 절약할 수 있게 됐다"면서 "미국 국민이 건강과 웰빙을 개선하기 위해 더 많은 선택을 할 수 있게 됐다"고 평가했다.

soleco@yna.co.kr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미국내 살기 좋은 주 1위 매사추세츠…50위 미시시피 2022.08.16
(시카고=연합뉴스) 김현 통신원 = 매사추세츠주가 50개 주 가운데 가장 살기 좋은 곳으로 손꼽혔다.워싱턴DC에 기반을 둔 재정정보업체 '월렛허브'..
보스톤 집값 드디어 정점찍고 하락세로 2022.08.16
셀러스 마켓이 드디어 막을 내렸다. 그레이터보스톤 지역 주택가격은 여전히 최고점을 유지하고 있으나 7월부터 정점을 찍고 하락세로 돌아서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그..
10월 중순부터 처방전 없이 약국서 보청기 구매 가능 2022.08.16
(워싱턴=연합뉴스) 강병철 특파원 = 이르면 올 10월 중순부터 처방전 없이 CVS, 월그린 등 약국이나 온라인에서 일부 보청기 구매가 가능해진다.미국 식품의약국..
FBI, 위협대비해 본부에 보안펜스…'피의보복' 거론 남성 기소 2022.08.16
(워싱턴=연합뉴스) 이상헌 특파원 = 미국 수사당국이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 자택에 대한 압수수색 이후 연방수사국(FBI) 요원들에 대한 보복을 주장한 40대..
세계 인플레, 7월에 둔화 조짐…마침내 정점 찍었나 2022.08.16
천정부지였던 세계 각국 물가가 이젠 정점에 도달했다는 신호가 차츰 감지되고 있다.세계 인플레이션(물가 상승)을 주도했던 미국 물가 상승세가 마침내 주춤하는 모습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