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가쏭의 5분요가> 종아리 알 쏙 빼는 최고의 스트레칭
보스톤코리아  2022-08-04, 16:01:02 
“다이어트해도 이상하게 종아리, 허벅지는 잘 안빠져요” 
개인레슨은 그야말로 개개인의 체형과 need에 맞는 맞춤 수업으로 진행하고 있는데요, 최근 다양한 요청 사항중 하체비만 그중에서도 종아리가 두꺼워 고민이신 분들이 상당히 많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종아리 알을 확실히 빼고 다리를 매끈하고 날씬하게 만드는 스트레칭을 준비했어요. 오늘 알려드릴 스트레칭 동작과 유산소 운동을 병행해 꾸준히 주 3-4회 이상, 한달만 해보셔도 종아리가 몰라보게 얇아지는 걸 느낄 수 있을 겁니다. 제 한국어 요가채널 ‘요가읽어주는 여자 hayeon’을 검색하신 후, 최근 영상 중 ‘종아리 레전드’편을 따라 해보시면 이해가 쉬울 거예요.

1. Half Split (하프 스플릿)/ 변형자세 - 허벅지, 종아리, 발목 스트레칭 
1단계  테이블 자세에서 왼발을 앞으로 가져가 로우런지 자세를 취합니다. 
2단계  왼발을 두 손 사이에 위치한 후 천천히 엉덩이를 뒤로 보내주세요
3단계  왼다리를 길게 펴서 다리 뒷면의 근육을 늘려줍니다.
TIP! 무릎이 잘 안펴진다면 손 밑에 블록을 두거나 벽쪽으로 가 한 손을 벽에 대고 허리를 세운 후 다시 다리를 펴보세요. 최대한 허리를 펴고 복부의 긴장감을 유지합니다. 
4단계  조금 더 깊은 자극을 원하시는 분들은 손으로 발끝을 잡아당겨 발가락을 끌어당겨서 flex해줍니다.
5 단계  가슴을 조금더 허벅지쪽으로 가까이 가져가며 깊게 호흡합니다.



2. Half Hero Pose (하프 히로 포즈)/변형자세- 종아리 안과 밖 스트레칭
1단계  첫번째 자세가 끝나면 그대로 오른발을 엉덩이 바깥에 둔 상태에서 앉아줍니다.
2단계  두 좌골뼈의 균형을 잘 맞추고 왼다리를 편상태에서 상체를 앞으로 숙입니다.
3단계  할 수 있다면 오른 손으로 왼 발 바깥쪽을 잡고 살짝 잡아 당기며 왼쪽 사선으로 가슴을 보내 트위스트 합니다.
4단계  발을 안쪽으로 끌어당겨 허벅지와 종아리 바깥쪽에 더 자극을 느껴봅니다.
5단계  이번엔 발을 바깥쪽으로 내려(팔자모양의 발) 다리 안쪽의 자극에 집중합니다. 




라이브로 선생님과 소통하며 직접 자세 교정도 받고 싶다면?
하연쌤과 함께하는 매주 라이브 ZOOM요가&필라테스 
***온라인 라이브 ZOOM요가&필라테스 클래스의 장점***
1.최소한의 시간 투자로 단기간 '체중감량'은 물론, 근력 향상, 유연성 강화, 체형 교정, 스트레스해소, 우울증 개선의 효과
2.꾸준한 개인 회원관리로 지속적인 운동루틴을 생활화하도록 격려
3.모니터를 통한 실시간 ‘자세교정’ (1:1개인레슨과 그룹수업 모두 가능)
4.첫 수업 체험 전, 선생님과의 전화상담을 통해 구체적인 개인의 목표와 NEED 전달, 학생 만족도 극대화



송하연, 요가티처/요가풀니스라이프 대표 
유튜브채널 바로가기 https://bit.ly/3w9ks4u
카카오톡 아이디 yogafulnesslife 
이메일 주소 [email protected]
홈페이지 www.yogafulness.life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매스 연방검찰청, 혐오범죄 핫라인 개설 2022.08.04
매사추세츠에 혐오 관련 사건이나 범죄를 신고하는 전용 핫라인이 개설됐다. 레이첼 롤린스 매사추세츠 미연방검찰청장은 3일 혐오범죄와 혐오와 관련된 우려를 일으키는..
재외동포재단, 2년 연속 경영실적평가 우수등급(A) 획득 2022.08.04
재외동포재단(이사장 김성곤)은 ‘2021년도 외교부 산하기관 경영실적평가’에서 ‘우수(A) ’등급을 획득, 기관 설립..
<요가쏭의 5분요가> 종아리 알 쏙 빼는 최고의 스트레칭 2022.08.04
“다이어트해도 이상하게 종아리, 허벅지는 잘 안빠져요” 개인레슨은 그야말로 개개인의 체형과 need에 맞는 맞춤 수업으로 진행하고 있는데요,..
신의 영역 침범했나…정자·난자 없이 '쥐 인공배아' 만들었다 2022.08.03
과학자들이 세계 최초로 줄기세포를 활용해 정자와 난자 없이 인공 배아를 만들었다고 영국 일간 가디언이 3일(현지시간) 보도했다.보도에 따르면 이스라엘 바이츠만 연..
"PGA, 유력한 경쟁자를 시장에서 배제하기 위해 징계권 남용" 2022.08.03
(뉴욕=연합뉴스) 고일환 특파원 = 사우디아라비아가 출범한 LIV 골프 인비테이셔널 시리즈에 참가했다는 이유로 미국프로골프(PGA) 투어의 출전 금지 징계를 받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