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은 다르지만"…민주 큰손들, '특위' 참여한 공화 체니 후원
체니, 당내 경선서 트럼프 지지 후보와 경쟁…경선 결과는 불투명
보스톤코리아  2022-07-10, 20:26:45 
리즈 체니 공화당 하원의원
리즈 체니 공화당 하원의원
(뉴욕=연합뉴스) 고일환 특파원 = 미국 민주당에 고액의 후원금을 납부했던 큰 손들이 공화당의 정통 보수 정치인으로 꼽히는 리즈 체니 하원의원을 위해 잇따라 지갑을 열고 있다.

뉴욕타임스(NYT)는 10일(현지시간) 올해 11월 연방 하원의원 선거를 앞두고 지역구인 와이오밍주(州) 당내 경선에 나선 체니 의원이 민주당을 지지하는 유명인사의 도움을 받고 있다고 보도했다.

월트 디즈니와 드림웍스의 최고경영자(CEO) 출신으로 민주당에 거액을 지원해온 제프리 카젠버그(71)는 최근 체니 의원을 지원하겠다는 입장을 천명했다.

카젠버그는 "체니 의원의 정치적 시각에 동의하는 부분은 거의 없다"면서도 "체니 의원은 미국의 헌법을 수호하기 위해 소속 정당인 공화당에 맞서고 있다"고 말했다.

이 같은 발언은 연방의사당 폭동 사태 조사를 위한 하원 진상조사특별위원회 부위원장인 체니 의원이 대다수 공화당 의원들과 달리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에 대해 강경한 입장이라는 점에 대한 찬사로 해석된다.

실제로 체니 의원은 특위가 법무부에 트럼프 전 대통령에 대한 기소를 의뢰할 가능성을 언급하기도 했다.

딕 체니 전 부통령의 딸인 체니 의원은 트럼프 전 대통령의 대선 부정 주장을 강력히 비난해 당내 서열 3위인 의원총회 의장직에서도 쫓겨났을 정도로 대표적인 소신파로 꼽힌다.

다만 공화당 내에선 '반(反)트럼프'파로 찍혔기 때문에 당장 당내 경선에서 트럼프 전 대통령이 지지하는 후보를 제치고 공천을 받을 수 있을지 여부가 불투명한 상황이다.

할리우드의 거물인 카젠버그 외에도 진보적인 성향의 억만장자인 세스 클러먼도 체니 의원을 위해 후원금을 냈다고 밝혔다.

클러먼도 체니 의원에 대해 "공화당 내에서 헌법 수호의 중요성을 가장 강력하게 주장하는 정치인"이라고 평가했다.

이와 함께 시티그룹 CEO 제인 프레이저도 민주당원이지만 체니 의원에게 후원금을 낸 것으로 알려졌다.

다만 NYT는 이 같은 민주당 성향 큰 손들의 지원이 체니 의원의 다음 달 중순에 열릴 당내 경선에 도움이 될지는 불투명하다고 지적했다.

와이오밍주는 보수적인 성향이 짙은데다가 트럼프 전 대통령이 체니 의원의 경쟁자인 해리엇 헤이그먼에 대한 지지를 선언했기 때문이다.

한편 민주당 성향의 큰 손 이외에도 조지 W. 부시 전 대통령 등 공화당의 정통 보수 정치인들도 체니 의원에게 후원금을 낸 것으로 알려졌다.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부정확한 자료 제출한 컬럼비아대, 대학랭킹 2위 '박탈' 2022.07.10
(뉴욕=연합뉴스) 강건택 특파원 = 미국 대학 평가 기관에 부정확한 자료를 제출했다는 의혹이 제기된 아이비리그 명문 사학 컬럼비아대가 2위 자리를 박탈당했다고 뉴..
트럼프, 머스크에 또 독설…"헛소리 기술자" 2022.07.10
도널드 트럼프 미국 전 대통령이 9일(현지시간)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에게 '헛소리 기술자'라며 독설을 날렸다.블룸버그 통신, 폭스..
당은 다르지만"…민주 큰손들, '특위' 참여한 공화 체니 후원 2022.07.10
(뉴욕=연합뉴스) 고일환 특파원 = 미국 민주당에 고액의 후원금을 납부했던 큰 손들이 공화당의 정통 보수 정치인으로 꼽히는 리즈 체니 하원의원을 위해 잇따라 지갑..
"우버, 글로벌 확장 위해 각국 당국 속이고 정치권 로비" 2022.07.10
미국의 차량호출 서비스업체 우버가 과거 사업을 공격적으로 확장하면서 택시업계의 폭력시위를 역이용하고 수사를 불법적으로 방해하는 등 불법 소지가 다분한 전략을 구사..
텍사스 임신부, 다인용차선서 딱지 끊기자 "태아도 사람" 납부 거부 2022.07.09
(워싱턴=연합뉴스) 류지복 특파원 = 미국 텍사스주에서 홀로 운전하던 임신부가 다인용 차선에서 교통 딱지를 끊기자 태아도 사람이라며 범칙금 납부를 거부했다.9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