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가쏭의 5분요가> 여성들의 허벅지살, 도대체 왜 안빠지는 걸까요?
보스톤코리아  2022-06-09, 15:41:38 
살을 빼기위해 다양한 운동과 식이요법을 시도해도 허벅지 살만은 좀처럼 잘 빠지지 않는 이유는 도대체 뭘까요? 
일단 여성들에게 흔히 나타나는 하체비만은 여성호르몬, 체질과 관련도 있고 무엇보다 체형적인 원인이 가장 크구요, 골반의 불균형과 바르지 못한 척추로 인한 보상작용으로 허벅지 근육 주위에 지방이 축적되기 쉽습니다. 

따라서 몸 전체의 체지방 감소를 위해 유산소 운동과 하체근력 운동을 꾸준히 하면서 동시에 골반을 바로잡아주고 하체 순환을 도와주는 체형교정 스트레칭을 꼭 함께 해야 하체에 축적되어있는 지방을 효과적으로  빼고 날씬한 하체라인을 완성시킬 수 있어요. 

오늘은 집에서 간단히 따라할 수 있는 골반 스트레칭 자세와 척추를 바로잡는 트위스트 동작을 각각 1개씩을 소개해드릴게요. 영상과 함께 따라하면 훨씬더 다양한 동작들을 제 설명을 들으며 쉽게 따라하실 수 있을 거예요.

검색창에서 제 한국어 유튜브채널   ‘요가 읽어주는 여자 hayeon’ 을 검색한 후, 최근 영상에서 ‘완벽한 하체라인’ 편을 찾아 꼭 따라해보세요. 

# 첫번째 동작은Seated Twist 로 척추를 바로 세워 자세교정에 도움을 줍니다.
1단계 앉은 자세에서 오른 무릎을 구부려 바닥에 대고 왼무릎을 세워 왼발을 오른 무릎 바깥으로 가져갑니다.
2단계  허리를 곧게 편 상태에서 복부를 끌어당기고 왼쪽으로 상체를 트위스트(회전)합니다.
3단계  왼손은 엉덩이 뒤 바닥을 짚고 오른 팔꿈치를 무릎 바깥에 대고 무릎과 팔꿈치가 서로 저항하는 힘을 유지하며 호흡하세요.
TIP! 첫번째 사진처럼 팔을 다리옆에 내려놓아도 되고 두번째 사진처럼 손을 천정쪽으로 올려 팔꿈치로 무릎을 밀어내며 조금 더 강한 복부의 자극을 가져가도 좋습니다. (선택)



# 두번째 자세는 Pigeon Pose 로 좌우 틀어진 골반을 바로잡아 하체에 불필요한 지방이 축적되는 걸 막아줍니다. 다양한 변형자세가 있으니 사진과 영상을 참고해 내 골반의 가동범위에 맞게 선택해 안전하게 수련해주세요.
1단계 왼무릎을 매트 앞 왼쪽으로, 왼발을 매트 오른쪽으로 가져가 왼종아리를 내 몸 앞에 두고 오른 다리를 뒤로 엉덩이를 바닥에 내려놓습니다.
2단계 왼쪽 엉덩이가 바닥에 잘 닫지 않는다면 엉덩이 밑에 담요를 받치고 진행해주세요
3단계 두 엉덩이가 같은 높이에 위치하도록 좌우 골반을 조절한후 천천히 손을 앞으로 뻗어줍니다.
4단계 허리를 펴고 자세를 유지하는 방법, 팔꿈치를 바닥에 내리는 방법, 이마를 손등위에 올려 휴식하는 방법 중 나에게 가장 편안함과 기분좋은 자극을 주는 자세에서 호흡합니다.
TIP! 체중이 한쪽 엉덩이로 실리지 않도록 두 엉덩이의 정렬을 잘 맞추는데 좀더 신경써야 골반 비대칭을 개선할 수 있어요!




라이브로 선생님과 소통하며 직접 자세 교정도 받고 싶다면?
하연쌤과 함께 하는 매주 라이브 ZOOM 요가&필라테스
온라인 라이브 ZOOM요가&필라테스 클래스의 장점
1. 최소한의 시간 투자로 단기간 '체중감량'은 물론, 근력 향상, 유연성 강화, 체형 교정의 효과
2. 꾸준한 회원관리로 지속적인 운동루틴을 생활화하도록 격려
3. 모니터를 통한 실시간 자세교정 (1:1개인레슨과 그룹수업 모두 신청 가능)
‘기적의 다이어트 요가와 필라테스’ 수업 1회 무료체험을 원하시는 분들은, 카톡아이디 yogafulnesslife 로 본인 이메일 주소와 함께 신청해주세요. 



송하연, 요가티처/요가풀니스라이프 대표 
유튜브채널 바로가기 https://bit.ly/3w9ks4u
카카오톡 아이디 yogafulnesslife 
이메일 주소 [email protected]
홈페이지 www.yogafulness.life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가격 인상 대신 용량 줄이기…기업들 '슈링크플레이션' 확산 2022.06.09
(워싱턴=연합뉴스) 류지복 특파원 = 고도의 인플레이션에 따른 생산비 증가에 맞닥뜨린 기업들이 가격 인상 대신 용량을 줄이는 '슈링크플레이션'(sh..
미국인 3명 중 2명 "내년엔 인플레 더 심해질 것" 예상 2022.06.09
(워싱턴=연합뉴스) 김경희 특파원 = 미국이 40년만에 최악의 인플레이션을 겪고 있는 가운데 미국인 3명중 2명은 내년에 인플레이션 상황이 한층 더 악화할 것으로..
<요가쏭의 5분요가> 여성들의 허벅지살, 도대체 왜 안빠지는 걸까요? 2022.06.09
살을 빼기위해 다양한 운동과 식이요법을 시도해도 허벅지 살만은 좀처럼 잘 빠지지 않는 이유는 도대체 뭘까요? 일단 여성들에게 흔히 나타나는 하체비만은 여성호르몬,..
모든 한국입국자 접종 여부 관계없이 격리 면제 2022.06.09
8일부터 백신 접종 여부나 국적에 관계없이 모든 한국입국자에 대한 격리 의무가 폐지된다.중앙방역대책본부는 그동안 국내입국시 7일간 격리해야 했던 백신 미접종자도..
미국 모기지 신청 22년만에 최소…부동산 과열 진정신호 2022.06.09
미국의 주택담보대출(모기지) 신청이 22년 만에 최소 수준으로 줄어드는 등 부동산 시장의 과열이 진정되는 신호가 나타나고 있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8일(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