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튼, 전이지방 금지할 듯
보스톤코리아  2007-08-20, 06:00:56 
뉴튼이 MA에서 두번째로 전이지방 (trans fats) 금지법안을 통과시킬 전망이다. 비록 전이지방 금지안이 통과된다 하더라도, 뉴튼 외부에서 포장된 음식은 전이지방 함유와 무관하게 뉴튼으로 가져올 수 있다.
전이지방은 혈관내 콜레스테롤을 증가시키고 심장병 발병 가능성을 높이기 때문에, 미국과 캐나다 내에서 전이지방 사용금지 법안을 추진하는 자치정부 수가 늘어나고 있다. 뉴욕은 작년에 이미 금지법안을 통과시켰다. 현재 MA에서는 브루크라인에서만 전이지방 사용이 금지되어 있다.
뉴튼의 전이지방 사용금지 운동을 주도하고 있는 빅토리아 댄버그 (Victoria Danberg) 시의원은 MA 전체에서 전이지방 사용을 금지하는 법안도 검토 중에 있다고 밝혔다. 그러나 그는 MA에서 금지법안이 통과되기 위해서는 "상당한 시간이 흘러야 할 것"으로 전망했다.

김진혁  [email protected]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MA, 청소년 노숙자 10만명 2007.08.20
MA 내의 청소년 노숙자들의 수가 심각한 수준에 이르렀다. 집 없는 청소년들이 마약이나 범죄에 연루될 가능성 역시 매우 높아 이에 대한 주정부 주도의 즉각적이고..
시끄러운 도시, 보스톤 2007.08.20
보스톤 시의원들 소음 규제안 준비중 보스톤의 일부 시의원들이 소음과의 전쟁을 선포했다. 도시 여기저기서 들려오는 공사소리와 자동차가 내뿜는 소음, 게다가..
뉴튼, 전이지방 금지할 듯 2007.08.20
뉴튼이 MA에서 두번째로 전이지방 (trans fats) 금지법안을 통과시킬 전망이다. 비록 전이지방 금지안이 통과된다 하더라도, 뉴튼 외부에서 포장된 음식은 전..
턴파이크 공사 고속도로 통행료 인상 예정 2007.08.20
자금난에 처한 턴파이크 공사가 고속도로 통행료 인상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고속도로 통행료는 빅딕의 부채를 갚기 위해 내년 1월 1일 올스톤과 웨스톤은..
각 한인회 광복절 기념식 가져 2007.08.20
뉴잉글랜드, 뉴햄프셔, 로드아일랜드 한인회 각기 다른날 기념식 뉴잉글랜드 한인회 8월 15일 저녁 6시 우번(Woburn, MA)소재 커밍스 빌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