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 폭행 혐의 바이든 경호원 2명 미국 송환…"마약복용 조사"
보스톤코리아  2022-05-20, 16:13:26 
펜스 설치된 바이든 미 대통령 숙소
펜스 설치된 바이든 미 대통령 숙소
(워싱턴=연합뉴스) 김경희 특파원 = 한국 시민을 폭행한 혐의로 경찰에 입건돼 조사를 받은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의 경호 업무 관련 직원 2명이 미국으로 송환 조치됐다고 미국 언론이 보도했다.

미 CBS 방송은 20일(현지시간) 사안에 정통한 관계자를 인용해 문제를 일으킨 비밀경호국(SS) 직원 2명이 미국으로 송환됐으며 이들은 업무에서 배제된 상태라고 보도했다.

송환 조치된 이들 두 명은 바이든 대통령의 방한에 앞서 서울에 도착했으며, 한 명은 특별요원이고 다른 한 명은 경호 요원인 것으로 전해졌다.

이들은 한국 시간으로 19일 밤 술집을 돌아다니며 '바 호핑'을 한 뒤 숙소인 하얏트 호텔로 돌아오는 과정에 택시를 기다리던 한국 남성과 시비가 벌어졌고 폭행으로 이어진 것으로 전해졌다.

이들은 경찰에 연행돼 조사받은 뒤 본국 송환이 결정됐으며, 바이든 대통령의 도착 1시간 반 전인 한국 시간 20일 오후 4시께 귀국편 비행기에 탑승했다고 CBS는 전했다.

미 당국은 이들이 경찰 조사 당시 보인 행동 등을 근거로 마약 복용 가능성을 조사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미국 대통령 경호 업무를 담당한 SS의 직원은 업무 시작 10시간 전부터 음주를 금하고 있다. 이는 미국 내는 물론 해외 근무에서도 모두 적용된다.

앤서니 굴리에미 SS 공보실장은 "SS는 해당 사건에 대해 인지하고 있으며 이는 잠재적으로 지침 위반일 수 있다"며 "해당인들은 복귀한 뒤 휴직 조치될 것이며, 이로 인한 순방 일정의 차질은 없다"고 밝혔다.

대통령을 비롯해 주요인사에 대한 경호 업무를 담당하는 SS는 국토안보부 소속으로 편제돼 있다.

바이든 대통령은 20일부터 24일까지 한국과 일본을 순방한다.

백악관은 이번 방문 기간 북한의 핵 혹은 미사일 시험 가능성을 거듭 경고해 왔다.

    kyunghee@yna.co.kr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비만 폭증이 칼로리 때문만일까…"화학물질 영향 명확해져" 2022.05.20
'오비소겐'(obesogens)으로 불리는 비만 유발 물질이 세계적인 비만 인구 폭증의 주요 원인이라는 증거가 점점 명확해지고 있다고 영국 일간 가..
바이든 대통령, 한국 도착…2박3일 방한일정 돌입 2022.05.20
(평택=연합뉴스) 류지복 특파원 =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20일 오후 경기도 평택시 오산 미군기지에 도착해 22일까지 2박3일간 정상 방문 일정을 시작했다.지..
한국인 폭행 혐의 바이든 경호원 2명 미국 송환…"마약복용 조사" 2022.05.20
(워싱턴=연합뉴스) 김경희 특파원 = 한국 시민을 폭행한 혐의로 경찰에 입건돼 조사를 받은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의 경호 업무 관련 직원 2명이 미국으로 송환 조..
백신도 피하는 새로운 오미크론변이 BA.2.12.1 매스주 휩쓸어 2022.05.19
미국내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이 하루 10만명을 넘기며 우려할 수준으로 번져가고 있다. 특히 오미크론 하위변위들이 다량 등장하면서 빠르게 감염세를 확장시키고 있다...
S&P 500 지수 베어마켓 진입직전, 이제 바닥쳤나? 2022.05.19
우울한 5월이다. 5월 18일 S&P 500 지수가 4%나 빠졌다. 이로써 S&P 500은 최고점 대비 18%하락하면서 베어마켓 직전에 도달했다...